친구 동생의 결혼식에 동원되었다. 

어제 야구장에 같이 간 친구의 동생이 오늘 결혼했다. 직장도 서울이고 대학도 서울에서 나와 부산엔 지인이 별로 없었기에, 내 친구의 친구들이 동원됐다. 식장에 갔더니 내 친구들투성이.. 마치 내 친구가 결혼하는 것처럼 말이다.  

다들 반가운 마음에 인사하고, 데리고 온 신랑들과도 인사하고, 우인 사진도 찍고(^^;;), 밥도 먹고.. 고맙게도 친구가 디올 립스틱을 선물로 준다. 와줘서 고맙다고. 

어제 힘들었던터라 오늘 얼굴 퉁퉁 부어서 갔는데, 신부만 이쁘면 되니까 뭐.. 라고 위안했다. 결혼식 부페는 왠지 맛이 다 똑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밥을 먹고 얘기 좀 하다가 헤어졌다. 원피스 입고 얼굴은 부었지만 나름 샤방하게 나갔는데 집에 그냥 들어오려니 좀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커피숍 들러 커피 마시면서 책이나 볼까..싶어 지나다니면서 한번도 안 가본데를 가기로 했다. 

하얀 문을 열고 들어서니 손님은 한 테이블만 채우고 있었고, 난 왠지 어색했다. 둘러보다 대충 앉아 메뉴판을 봤다. 직원이 오는 걸 보니 앉아서 주문하는가 보다. 메뉴판은 유럽과 커피, 과자 등을 찍은 사진들로 가득했고, 난 아메리카노를 먹으려다가 너무 더워 아이스 까페모카를 시켰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까페모카는 너무나 다르지만 내 맘이다. 

주문하고 읽던 책을 펼쳤다. 초반부라 아직 캐롤라인과 슈트루엔제의 이야기는 없었다. 크리스티안의 정신 문제와 계몽주의 이야기, 암울한 궁정 이야기들이 한가득 펼쳐지고 있다.  

생각해보면 확실히 동양과 서양의 궁정은 다르다. 순수, 순결을 강조하는 것도 위선적이고. 하지만 동일한 것은 왕의 여자들과 왕비의 순결함이랄까. 왕은 설사 유부녀라해도 놀아났고, 왕비는 왕 이외의 남자에게 금단의 열매라는 것. 

한참 크리스티안이 왜 정신병을 앓게 됐는지 읽고 있는데 아이스 까페모카가 왔다. 달고 시원했다. 문득 후회했다.  

딱 한 모금. 달고 시원함은 딱 한 모금으로 충족되는 거였다. 

천천히 책을 읽으며 한 잔을 마셨다. 그리고 리필을 주문했다. 일반 원두는 무료지만 일리 커피는 천 원을 내야했다. 난 일리 커피를 마셔본 적이 없다.  

조금 있다 일리 커피가 왔다. 향을 맡았다. 고소했다. 맛을 봤다. 끝맛이 고소하고 쓴 맛이 없었다. 음.. 맛있다. 이제야 책을 읽으며 한 잔의 원두커피와 함께 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커피는 자꾸 나를 불렀다. 나는 책보다 커피에 집중하게 됐다. 커피의 고소한 맛을 느끼고 책을 보고 다시 커피를 마시고.. 그러는 가운데 가면의 시대는 점점 무미건조한 듯 하지만 애절한 사랑 이야기로 흐르고 있었다. 그 가운데 가여운 크리스티안은 점점 입지가 좁아졌다. 

커피 한 잔을 다 마시고 책을 덮었다. 책을 다 읽지는 못했지만 이제 가야할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아쉽게 입맛을 다시고 값을 치르고 나는 까페를 나왔다.  

가면의 시대를 다 읽고 내일은 다른 책을 들고 와야겠다. 이번엔 바로 일리커피를 마실테다. 리필까지 마셔야지. 한동안 난 이 커피에 빠져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싫지 않은 느낌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1-06-12 09: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페가면 여러가지 음식도 많이 먹을 수 있는데... 한국 나가면 가족들이랑 부페에서 식사 한 번 해야겠어요. ㅎㅎ
아이스 모카커피 정말 맛 있는데.. 제 옆지기가 제일 좋아하거든요.
특히 한국 커피솝에서 해 주는 아이스 모카커피 맛이 최고라고 하네요.^^
덕분에 저도 조금 얻어 먹을 수 있구요.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꼬마요정 2011-06-12 23:42   좋아요 0 | URL
벌써 일요일도 지나가네요~ 내일부터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됩니다. 달고 맛있는 아이스 모카 좋아요. 피곤할 때 한 잔 하면 피로가 가시는 느낌이랄까요~^^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루쉰P 2011-06-12 0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삶 속에 커피의 향기처럼 스며들은 이 리뷰, 못 쓴다고 하시는 것은 거짓말이 확실합니다. -.-
놀라운 일이 6월11일에 저도 결혼식을 참석했어요. 직장에 저랑 같은 조 계시는 분이 결혼해서요. 제가 식권을 나눠드리는 대 임무를 맡았죠. 저도 간만에 정장 슈트차림으로 우리 동네를 누벼줬죠. 근데 너무 더워서 저는 집에 오자마자 잠이 들어버리는...
결혼식은 정말 너무나 좋아요. 아름다운 여성분들도 많이 오시고 말이에요. 간만에 빛이 나는 분들을 보고 오니 눈의 피로도 없어지고 좋더라구요. ^^ 남자들은 결혼식가면 이쁜 여성보는 재미에 가기도 하는데 여성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리뷰를 읽다보니 화창한 햇살과 함께 커피숍에 앉아 샤방한 원피스를 읽고 독서에 열중하는 아름다운 여성이 떠오르네요. 전 예전에 그런 예쁜 여자분의 모습을 보고 지나가다가 밖에서 멈춰서서 멍하니 보다가 간 기억이 나네요. 좀 진상이었죠. 그 여자 분은 휴대폰을 보시다가 저를 보고 흠칫 놀라시더라구요. -.-

꼬마요정 2011-06-12 23:51   좋아요 0 | URL
ㅋㅋ 왠지 상상이 가는 건 왜일까요.. 얼마나 아름다웠으면 그렇게 쳐다보셨나요..^^;;

저는 친구들 만나고 수다떠는 재미로 결혼식 간답니다. 물론 친구의 결혼도 축하하구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도 있어서 무지 반가웠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