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아 - 하 - Navie
정선영 지음 / 신영미디어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하늘을 쪼개고 용을 불러내어 비를 부르는 춤, 파천무.

아주 먼 옛날, 용과 사랑을 나눈 처녀는 죽음을 맞이하고 용은 그녀를 잊지 못해 자신의 심장을 잘라 주고 긴 잠에 빠졌다는 슬픈 사랑 이야기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왔다.

약소국 금하국의 기빈.. 하늘이 내린 춤재주를 가졌다는 그녀는 결국 황후의 손에 죽임을 당하고 만다. 그리고 그 지독한 황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아비인 왕은 사랑하는 딸을 대국에 공녀로 보낸다. 여주가 겨우 열 둘의 나이로 머나먼 타국 땅으로 떠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대국인 무국의 황제 건은 당차게도 이름을 내려달라는 금하국의 공녀에게 무아라는 이름을 내려준다. 그리하여 황제에게 잊혀졌지만 살아남을 수 있게 된 그녀는 그저 무탈하게 살기만을 소박하게 바랄 뿐인데...

무아가 건에게 연정을 품는 과정이 전혀 애틋하지 않고 뭔가 생뚱맞아서 좀 아쉬웠다. 딱 한 번 보았을 뿐이다. 그리고 그냥 몇 년이 흘렀다. 무아가 황제인 건을 마음에 품기엔 뭔가 약하다. 좀 더 괜찮은 사건이나, 감정의 흐름선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아니면 차라리 예랑을 좋아하다가 황제에게로 마음이 기울던가.. 그래서인가 1권이 끝나도록 나는 둘의 사랑에 집중할 수 없었다.

감정선은 약해도 스토리는 제법 탄탄하다. 여주에게 예정된 시련들이 애틋하기는 하지만 일단 중요한 주인공들의 애정에 몰입할 수 없으니 그 애틋함이 반감되고, 완전 만능인 왠 남색왕자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점점 쉬워진다. 마지막에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기는 하지만...

 파천무를 출 수 있는 일족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아쉬웠다. 그 부분을 좀 비중있게 다뤘어도 좋았을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