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궁 궁에도 꽃피는 봄이 온다 2
김혜연 지음 / 발해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춘궁. 동궁전을 일러 춘궁이라 한다고. 왕이 될 동궁이 그나마 가장 행복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는 곳이라서 그렇다지.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생각한 건, 결국 여주가 모든 일을 다 처리했다는 거.. 남주인 동궁은 오해와 불신으로 여주를 괴롭히기만 하고.. 아주 질투쟁이에 떼쟁이라는 거...

자신의 연모만 진심이고 남의 연모는 거짓부렁인가.. 무인 집안에서는 최고라 일컫는 최씨 집안에 보기 드물게 태어난 인재가 하필 여자였고, 그 여자는 왕의 명령으로 남자 행세를 하며 동궁의 호위무사가 된다. 무영과 단의 만남은 그렇게 남자 대 남자로 시작했다. 그렇게 세월이 지나면서 어느새 단을 마음에 두게 된 무영은 자신에게 너무나 잘해주는 동궁비에게 죄책감을 느끼게 되고, 동궁비가 살며시 알아낸 역모를 추적하던 중 여자임이 밝혀진다.

무영이 동분서주하며 역모를 캐고 있을 무렵, 대비의 간계인 줄도 모르고 단은 덜컥 궁녀에게 승은을 내려 무영의 마음을 가라앉게 만든다. 하여간, 하는 일이라고는 오입질에 오해에... 저만 잘났지.

결국 이야기는 둘의 연모에서 시작해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지만, 그 안에 숱하게 들어있는 단의 오해는 정말 짜증스러울 정도였다. 세자가 의기양양하게 있을 수 있던 것도 모두 세자빈인 무영 덕분 아닌가. 후반부에 가서 나름 제역할을 다하려고 하지만, 글쎄..

그래도 재미나게 본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