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컨의 청혼
린다 하워드 지음, 김선영 옮김 / 신영미디어 / 2001년 1월
평점 :
품절


린다 하워드를 좋아하는 나는 (아무래도 피학적인 성향이 있는 것인가..) 요 책만 못 봤다. 그래서 한참을 헤매이다 마침내 읽게 되었는데 너무 기대를 한 탓일까.. 아니면 이제 린다 하워드로부터 벗어나야 하는 것인가.

던컨과 매들린의 애정은 불 같고, 멋지다. 어느 한 쪽이 강한 것이 아닌, 주도권 싸움이 제법 볼 만했다. 남주의 어리석은 생각을 조금씩 깨트려주는 여주의 강인함과 도도함이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뭔가 모자랐다. 중반부를 넘어서면서부터 허전함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었다. 아마 던컨의 첫째 부인인 에이프릴 때문이 아닐까. 그토록 여자를 증오하게끔 만든 여인이 사실은 너무나 고통스러워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김 새게 만들었다. 차라리 못된 여자이거나, 차라리 구차하게 던컨에게 매달리거나 했더라면... 아니면 그녀의 상황을 좀 더 애절하게 만들던가.. 그랬다면 에이프릴의 가치는 좀 더 남달랐을텐데.. 그저 목장을 질투하여 목장을 파괴시키려 하다가 결국 우울증에 걸려 자살하고마는 그녀의 운명이 던컨과 매들린 사이에 만남과 역경을 심어줬다고 하기에는 너무 서글프다.

중반부까지는 정말 흡입력 있게 빨려들어갔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흥미가 떨어졌다. 갈등 해소가 너무 빨리 이루어졌다고나 할까. 어쩌면 내 기대가 너무 컸기에 그럴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봤다.

신작은 언제 나오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