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르 - 전3권 세트
이지환 지음 / 청어람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작가의 이름만으로도 집어들만한 소설이었다. 사실, 내가 볼 때 화홍 이후 그만한 작품은 없는 듯 하다. 시대를 고대 쪽으로 잡는 게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다. 항상 카리스마 넘치고 제멋대로 하는 남주는 더 이상 별로다. 막무가내도 어느 정도여야지. 아무리 여주가 당차고 강단있다 한들 권력과 재력 앞에서 얌전한 고양이가 되어버리는 걸 어쩌나. 화홍의 경우 시대가 그러했기에 그게 먹혔다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남자만 바라보고 살라니.. 그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

각자의 삶은 각자가 꾸려나가는 거다. 사랑하는 사람만 바라보며 행복해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사람도 있다. 나의 입장에서 타인의 행복을 평가할 수는 없을 뿐더러 강요할 수도 없다. 이 작품에서 남주는 항상 여주에게 무언가를 강요한다. 그게 그녀의 행복을 위함이라는 핑계로.

남주의 행복을 위한다는 게 더 맞지 않을까. 남주는 여주에게 집착하고 있을 뿐이다. 사랑의 어두운 면인 집착과 질투. 타인에 대한 배려는 어디로 갔는지 찾아볼 수 없다. 그리고 거기에 점점 끌려가는 여주.. 사건이 터지고 어느샌가 해피엔드다.

약간 지루하다는 느낌도 들었고, 지나치게 인도를 설명하는 것도 힘들었다. 뭐랄까.. 인도라는 공간이 가진 신비함이 사라져 버린다고나 할까. 우리와 다른 세계를 사는 인도인들의 이미지를 너무 가깝고도 약간은 진실에서 벗어나게 각인시켰다고나 할까.

3권.. 분량이 너무 많다는 것도 단점.. 흡입력이 부족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