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and twenty (스무 살의 미인)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 여름이 왔다. 매일 마주치는 당신의 동료는 이미 피나는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오래다. 가만히 앉아 정당한 표현의 자유를 포기할 것인가? 곤약음료 ‘Sweet and twenty’가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재료】
딸기 50g, 파인애플 과육 50g, 곤약 50g, 우유 50ml, 플레인 요구르트 50ml, 꿀 20ml, 라임즙 5ml, 럼 5ml, 각 얼음 8개, 딸기(장식용)
【만드는 법】
1. 곤약을 잘게 잘라 손질해 둔다.
2. 블렌더에 위의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간다.
3. 준비된 잔에 ②를 붓고 딸기로 장식한다.
Point
곤약은 ‘맛’이 없어 다른 재료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반면 독특한 식감으로 음료의 기본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게 한다.
Tip
곤약은 구약나물의 땅속줄기, 즉 3년 된 곤약감자를 가공하여 만든 것이다. 이것은 장 내의 잡균을 중화, 청소하는 정장작용을 해 변비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고지혈증, 당뇨병 등의 만성병에도 효과적이다. |
Fall in summer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 공원 분수대에 빠져 흠뻑 젖은 아이들의 용기가 부럽다. 발이라도 담글 수 있다면…….
어쭙지 않은 어른 행세로 욕구를 잠재웠다면 좀 더 고급스러운 방법을 찾을 수밖에.
【재료】
뜨거운 물 400ml, 야생국화차 3g, 토종꿀 3oz
【만드는 법】
1. 뜨거운 물 400ml에 한국 야생국화차 3g을 넣고 3분간 우린다.
2. ①에 토종꿀을 넣고 잘 저어 녹인다.
3. ②의 200ml는 냉장시키고 200ml는 냉동고에 미리 얼려둔다.
4. 준비된 잔에 냉장시킨 국화차를 붓는다.
5. ④ 위에 얼려뒀던 국화차를 곱게 분쇄해 올린다.
6. 우리고 남은 국화꽃으로 장식한다.
Point
마른 국화꽃을 3분 이상 우리면 띄웠을 때 음료 밑으로 가라앉기 때문에 장식을 위한 국화꽃은 조금 미리 꺼내 차가운 물에 담궈 두는 것이 좋다.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지 않아도 깔끔한 음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Tip
국화차는 간장의 기능을 도와 시력을 회복시킨다. 풍부한 비타민은 감기 예방에 특효가 있으며 기관지 계통을 깨끗하게 해주어 기침, 천식, 가래해소, 후두염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또 국화를 우려낸 잎으로 베개를 만들어 사용하면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
Yellow in forest
여름철 식욕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COFFEE의 특제 처방전. 탁월한 맛에 건강까지 고려한 이상적 음료의 표본이라 할 수 있겠다.
【재료】
물 150ml, 고운 녹차가루 1g, 레몬 과즙 25ml, 꿀 30ml, 각 얼음 9개, 레몬(장식용)
【만드는 법】
1. 물에 녹차가루, 레몬 과즙 20ml, 꿀을 넣고 잘 섞어 음료의 베이스를 만든다.
2. 준비된 잔에 얼음 4개를 넣고 ①을 붓는다.
3. 나머지 얼음 5개와 레몬즙 5ml를 곱게 분쇄해 ②에 얹어준다.
4. 슬라이스 한 레몬으로 장식한다.
Point
상큼한 레몬의 첫맛과 개운한 녹차의 끝 맛은 자극적이거나 질리지 않아 더위가 시작되는 6월, 갈증을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이다.
Tip
녹차는 다이옥신 흡수를 억제 및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다량의 식이 섬유와 엽록소를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녹차의 어린 찻잎을 증기로 찐 다음 건조시켜 맷돌로 미세하게 갈아 만든 가루 녹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Caffe per Luigi
바리스타의 바리스타 Luigi Lupi를 위한 헌정메뉴. 달콤 쌉싸름한 크림의 감칠맛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커피와 바리스타의 그것처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재료】
식물성크림 90ml, 칡즙 30ml, 깔루아 5ml, 베일리스 5ml, 에스프레소 25ml, 설탕 또는 슈거 파우더 2g
【만드는 법】
1. 믹싱볼에 식물성크림, 칡즙, 깔루아, 베일리스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2. 준비된 잔에 에스프레소 25ml를 추출한다.
3. ②에 ①의 크림 25ml를 붓는다.
4. ③ 중앙에 설탕 또는 슈거 파우더 2g을 올린다.
Point
전체적으로 쓴맛이 도는 베이스에 슈거 파우더나 설탕을 올려 봉긋한 음료의 표면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
Tip
산 속에 숨은 진주라고 일컫는 칡.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대두의 30배, 석류의 628배나 많아 갱년기 증상 및 폐경기 여성에게 좋으며 특히 골다공증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