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마이 프렌즈 2 - 노희경 원작 소설
이성숙.노을 소설구성, 노희경 원작 / 북로그컴퍼니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얼마나 어리석은가.왜 나는 지금껏 그들이 끝없이 죽음을 향해 걸음을 내딛는다고 생각했을까.그들은 다만 지난날 자신들의 삶을 열심히 살아온 것처럼, 지금 이순간을 너무도 치열하고 당당하게 살아내고 있는데(399쪽)..책을 읽는 순간 줄곧 완(고현정)의 목소리가 담담하고 무게있게 들려온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16-10-14 10: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 드라마 방영할때 관심이 없었는데.... 어느 날 울 엄마랑 뭔 이야기하다 이 드라마 이야기 하게 됐는데 저는 이 드라마가 노인분들에게 특히나 드라마주연의 연세분들에게 큰 감동을 준 줄 몰랐어요. 울 엄마 이 드라마 엄청 좋아하고 주변분들도 우리 나문희 갔던 바다 가자고 하더라구요. 노희경 대단한 듯 !!!

책읽는나무 2016-10-14 17:10   좋아요 0 | URL
저는 예고편을 보기만 해도 연기력 탄탄한 배우들과 노희경 작가의 대본이란 소리에 챙겨보리라~맘만 먹었지 매번 시간을 놓쳐 제대로 못봤었어요ㅜ
얼마전 tvn 무료로 돌아갔길래 며칠동안 몰아서 봤는데 너무 재밌고 좋았어요~~내친김에 책까지 챙겨 읽었는데 역시나 좋네요^^ 드라마 보면서 놓친 대사들이 눈으로 읽히니 천천히 음미할 수있는 장점이 있어요

어머님이 좋아하실만 하셨을꺼에요 걸걸하고 속시원하게 내뱉는 주인공들의 역할에 몰입도 100%였을꺼에요ㅋㅋ
전 주인공 완이의 대사나 나래이션들이 어쩜 노희경!!! 야 진짜 노희경!! 다시봐도 노희경!! 외쳤죠^^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는 다 재밌어요^^
tvn드라마 중에선 응답시리즈들이랑 시그널 그리고 디어마이프렌즈 요 세 개가 으뜸인 듯요!!^^

참,
드라마에서 나온 바닷가가 두 곳이 있던데 배경이 다 좋았어요
그바다가 어디였을까요?
강원도쪽 같기도 하고^^
어머님이랑 가을여행삼아 한 번 다녀오세요^^

hnine 2016-10-14 12: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저 책 속의 완처럼 저렇게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결론을 왜 못 끌어낼까요. 저 드라마처럼 제가 심각하고 진지하게 본 적도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책읽는나무 2016-10-14 17:20   좋아요 0 | URL
저도 완전 몰입해서 봤어요
더군다나 아침에 디어마이프렌즈를 보고 나면 하루종일 그 여운에 시달릴 정도였었어요ㅜ
대사 한 마디,한 마디가 가슴에 와닿고 배우들의 편안한 연기들이 때론 우습고 때론 가슴이 저리고~~ㅜㅜ

저는 완이처럼 살고 싶다라는 생각 많이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