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화요일 비룡소의 그림동화 84
데이비드 위스너 글.그림 / 비룡소 / 200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의 대표작 중 한 권이다.
데이비드 위즈너는 하늘을 난다는 것에 강한 집착을 가지고 있는 것같다는 느낌이 든다.
<구름공항>의 책을 보아도 하늘을 나는 것이 주된 행동이고...<허리케인>에서도 하늘을 날아 아예 우주여행을 떠난 장면도 나온다. 그러니까 그의 작품에는 하늘을 나는 장면이 빠짐없이 등장한다.
어린시절부터 하늘에 대한 동경 내지는 날아다니는 그무엇에 신비한 매력을 느껴왔나보다.

 오랫동안 느껴온 그동경과 작가의 천부적인 상상력이 결합하였으니 이책 또한 걸작이라고 할 수밖에!^^
이상한 화요일 저녁에 정말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데 가히 상상하지 못한 일이 벌어진다.
개구리들이 일제히 연꽃잎을 타고서 하늘을 나는 것이다. 개구리가 하늘을 날고 있다라는 장면을 상상하면 좀 우스꽝스러울 수 있을 것인데...그림책을 펼쳐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 작가의 그림실력이 뛰어난지라 어떤 공상과학영화를 보는 듯하게 분위기는 사뭇 비장하고 엄숙하다.

 개구리가 한 마리도 아니고 여러 수십 마리, 아니 수백 마리....수천 마리? 하여튼 세상에 있는 개구리들이 모두 다 하늘을 날고 있는 듯하다. 그래서 책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날고 있는 듯하다.
날고 있는 개구리의 위치에서 세상을 내려다보고 살펴보고 있으니 내가 개구리가 된 듯한 착각이 인다.

 이녀석들은 개인집에도 침범하여 졸고 있는 할머니의 리모콘을 뺏어 텔레비젼도 본다. 그리고 마당에서 개를 만난 개구리는 깜짝 놀라 도망을 치기도 하지만 그뒤를 쫓던 개는 아뿔싸~~ 더 많은 친구들을 데리고 온 개구리떼를 보고서 개가 도망을 치기도 한다. 장면들이 참으로 재미나다.
새벽이 밝아오자 개구리들은 마법이 풀려버렸는지 모두들 연못속으로 뛰어들면서 날기를 포기한다.
하지만 길거리에 널려 있는 연꽃잎을 보면서 심각하게 고민하는 형사와 경찰들의 모습을 보면서 일종의 묘한 스릴을 느낄 수도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도 인상적이다.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 다음주 화요일, 저녁 7시 58분"이라는 짧은 글귀와 함께 옆페이지에선 또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 돼지꼬리가 살짝 엿보이는 것이 다음장을 넘겨보면 진짜로 돼지가 날고 있는 것이다.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이지 않는가!
돼지가 날다니?..^^ 
 
 돼지가 날게 되면서 일어나는 상황들은 아이들의 상상력의 몫으로 남겨지게 된다. 아이들은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항상 이대목에서 아이의 눈을 바라보곤 하는데 아이는 무슨 상상을 하고 있는겐지 항상 빙그레~~ 웃는다. 돼지가 난다는 것이 꽤나 놀랍고도 우습게 여겨지나보다. 조금 더 크면 돼지가 날면서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까? 하고 물어볼 작정이다.

 데이비드 위즈너는 내는 책마다 실망을 안겨주지 않는 작가이다. 그래서 그가 좋다..그리고 그를 떠올리면 항상 하늘을 나는 것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래서 데이비드 위즈너는 항상 하늘을 나는 작가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5-11-27 16: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저도 두고 두고 아껴보는 책이랍니다. 가끔 기발한 생각이 하고 싶을 때요.^^ 데이비드 위스너 구름공항도 너무 좋죠

책읽는나무 2005-11-27 18: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참 좋아하는 작가라지요..^^
새로나온 <허리케인>책도 괜찮아요! <구름공항>도 괜찮고..^^
다 괜찮은 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