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1권

1.10워 19일 ~ 22일

2.판다님께 빌린 책

3.간만에 읽은 동화책!
이책은 비룡소의 걸작선 시리즈중 한권이다..
웅진,시공사,비룡소...이세출판사에서 출간되는 명작동화 시리즈는 내가 제일 갖고싶은 책들이다..ㅡ.ㅡ;;
중복되는 책이 있어도 좋다..왜냐하면 동화책은 읽어도 읽어도 물리지 않기 때문!^^

예전엔 주로 어릴때 읽어보았던,제목을 들어보았던 책들을 우선적으로 읽고 싶었더랬는데..요즘은 이런 생소한 제목의 동화도 꽤 읽어볼만해진다..한마디로 흥미진진하다고 볼수 있겠다..ㅎㅎ

지난번에 비룡소의 <마법골무가 들려준 여름 이야기>책도 꽤 재미나게 읽었더랬는데...이책도 제법 재미있다..특히 남자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재미나게 읽을수 있을듯하다..나는 민이가 초등생정도 되었을때 이책을 읽으면 참 좋겠구나~~ 라고 생각하면 읽어서인지..더 애틋하게 읽은 느낌도 없지 않은것같다..^^

지난번 내책을 판다님께 빌려드렸을때 님이 <희망의 이유>책에 커피를 쏟아서 미안하다고 동화책중 한권을 가지라고 하셨다..나는 굳이 그럴필요까지 없다고 극구 반대(?)했으나...막상 세권의 동화책을 받아보니 구미가 어찌나 당기던지~~~ 금새 마음을 바꾸어 일단 책들을 읽어보고 중에 한권을 선택하겠노라 큰소리를 쳤다..ㅡ.ㅡ;;
이책이 제법 민이를 생각하여 소장가치가 있을듯도 한데....
나머지 <기찻길옆 아이들>책도 한번 읽어보고 결정을 봐야할것같군!
(판다님이 혹시 약속을 잊지 않았을까 싶어 미리 못질하는 나의 여우짓을 눈채채셨을라나?^^)

암튼...초등생들이 읽기엔 상당히 두꺼운 책이 아닐까?(342쪽짜리 양장본이므로!) 싶지만...
옛 청동기시대의 씨족사회 이야기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아이들이 역사공부를 간접적으로 할수 있고..외팔이 드렘이 전사가 되기까지의 역경과 고난의 과정을 멋지게 표현하여 좋은 교훈도 안겨줄수 있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진/우맘 2004-10-22 18: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어제 보냈다우.^^
바빠서 뭐 한 글자 써 넣지도 못했어요.
예전에 멋진 선물을 받았는데, 나는 아무 답례도 못해서....자료 보관함에서 적당한 거 하나 찔러 넣었는데, 나중에 나 공용물품 횡령으로 달려들어가면, 책나무님도 엮이는거우...ㅋㅋㅋ

책읽는나무 2004-10-22 1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책 받았어요..^^
그럼 이고무찰흙이 공용물품입니까?
아이구~~ 어쩐답니까?..ㅋㅋ
나 오늘 동물들 몇마리 만든거 사진으로 올릴껀데..^^

panda78 2004-10-22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아무래도 나중에 민이가 읽기에는 이 책이 좋을 듯도 합니다. 섯클리프 책은 읽어볼 가치가 있지요. ^^
[기찻길 옆 아이들]은 아무래도 여자애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아요. 물론 재미는 있습니다. 동화책은 엄청 골라서 사거든요. 호호.
그리구 안 잊어버렸어요. ^^;;; 커피물 든 희망의 이유 볼 때마다 죄송스러운 걸요. ;;;

책읽는나무 2004-10-23 15: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덕분에 기분 좋은데요!..^^
<기찻길 옆 아이들>이 여자아이들 취향인가요?
음~~ 딱 제타입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