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열차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01
도널드 크루즈 지음, 박철주 옮김 / 시공주니어 / 199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매번 구입하기를 뒤로 미룬 <화물 열차>책!
내아이도 주로 인형을 가지고 놀고는 있지만 그래도 저도 남자인지..기차나 자동차 비행기 헬리콥터 이런것들에 관심을 표현하기도 한다.. 
특히 기차는 시댁을 다녀오면서 가끔씩 국도를 타고 가다보면 매번 기차역을 지나게 되는데..
아이는 기차가 지나가는것을 매번 아주 신기하게 쳐다 보곤 하였다.
그래서 기차에 관한 관심을 많이 가지는듯하다..
집에서 놀다가도 가끔씩 큰트럭들이 쌩쌩 달리는 소리가 가까이 들리면 아이는 "기차 지나간다!"라고 외칠정도다..가끔씩은 나도 깜빡 속는다..정말 기차소리와 차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암튼..사설이 좀 길었는데...
나는 이책이 기차에 관한 그림책이긴 하지만..앞표지를 보면서 주로 흑백으로 표현된 그림책인가 보다라고 오해를 한탓에 자꾸만 뒤로 구입을 미루어 왔었다..
책 구입을 뒤로 자꾸만 미루어버려 뒤늦게 발견한 그책의 신선함과 독특함에 비로소 발견하는 놀라움과 아쉬움을 자주 경험하였더랬는데 내겐 이그림책도 그러했다.

이책은 기차에 관련한 그림책이긴 하지만..화물 열차에 관한 그림책이다..
손님들을 주로 태우는 기차가 아니라 화물을 실어 나르는 기차를 그려 놓았는데..
보고 있노라면 실제로 화물 열차가 이리도 예쁠까? 싶을 정도로 예쁘게 표현해 놓았다
무지개빛 색깔로 빨강색 승무원이 타는 화차 앞에..주황색 기름을 실어 나르는 화차 앞에..
노랑색 자갈을 실어 나르는 화차 앞에.....이런식으로 연두색, 파란색,보라색,검정색의 증기기관차까지 밝고 화사한 색깔로 화차를 색을 칠해 놓았다.

화차라고 하여 처음엔 많이 낯설어 조금 당황하였지만..아이에게 이러한 명칭이 있다는것을 가르쳐주는것도 괜찮을것 같아 개인적으론 긍정적인 생각이 든다..
증기기관차에서 뭉게 뭉게 피어오르는 까만 연기를 보고 있노라면 정말 기차에서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듯해보이기도 하고..구름 같아 보이기도 한다..
달리는 기차를 표현한 부분에선 속도감의 색의 표현을 에어 브러쉬 기법을 이용하여 나타내었는데..정말 환상적이고 멋지다..

대학시절 졸업작품전으로 판넬작업화를 하는 과정에서 나도 에어 브러쉬 기법을 사용을 해보았는데(솔직하게 말하면 작품을 망치면 재료비가 만만치 않아 내가 직접 하지는 않고 파트너인 선배가 하는것을 거들기만 했다..ㅡ.ㅡ;;)..나는 그때 한창 에어 브러쉬 기법을 사용한 그림들에 홀딱 반하여 매번 황홀하게 쳐다보았던 기억이 있었던터라...더욱더 이그림책이 정감있게 다가왔는지도 모르겠다..
암튼...아이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던져줄만한 그림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선 열차가 밤에도 달리고 낮에도 달리고..그렇게
달려갔습니다라는 문구와 검은 연기 두줄기만을 남기고 열차는 보이지 않는 장면에선
무언가 여운이 드리워지는것 같아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
정말 기차가 멀리 떠나간것처럼 말이다..
실제로 책을 덮고 나면 아이와 나는 한동안 말없이 서로 바라보고만 있는다..^^
저도 여운이 남았나보다..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진/우맘 2004-10-01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엉? 졸업작품? 에어브러쉬 기법? 이건 또 뭔 정보라오?? 책나무님 전공이....뭐였더라...들은 것 같기도 하고...^^;;

책읽는나무 2004-10-01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밀이야요...쉿!!
무전공이지요...^^

그라고 내가 직접 한게 아니고 옆에서 잡아줬다니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