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밀화로 그린 보리 아기그림책 4 - 전3권 세밀화 보리 아기 그림책 30
보리 편집부 엮음 / 보리 / 199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보리 아기 그림책에 푹 빠져 있는 아이덕에 계속 이책들을 올리게 된다..
아이는 책을 보는것 보다도 이책들을 나열하여 가지고 놀기에 더 바쁘지만..^^

먼저 10번째인 이책은 <주세요 주세요>인데 가을에 먹는 과일을 이야기한다..
시리즈 3권에서는 여름에 먹는 과일을 이야기했지만...이책은 주로 가을에 먹는 과일을 그려 놓았다...지금 추석을 며칠 앞두고 있는 이가을에 딱 보여주기 좋은 책이다..
꼬마가 엄마를 따라오며 "주세요 주세요~~"하며 졸라대는데 엄마는 바구니에 담긴 과일들을 달라는줄 알고 사과를 줘보지만 아이는 싫다고 자꾸 달라고 한다..
그래서 엄마는 차례대로 배도 줘보고 감도 줘보고 밤,대추,호두,귤을 줘보지만 아이는 싫다고 고개를 절레 절레 흔들며 맨마지막에 가져간건 바로 과일이 담긴 바구니를 가져간다..
바로 아이가 원한건 바구니였던 것이다...^^
참 재미나고 귀여운 그림이다...또한 계절마다 과일들을 따로 분류하여 그려놓은것이 무척 마음에 든다..

11번째인 책은 <한 마리만 줘>제목으로 바다에 사는 물고기를 그려 놓았다
고야이가 갑자기 나타나 "멸치 한마리만 주면 안잡아 먹지~~"하고 생쥐를 겁을 준다..
그리고 또 "고등어 한마리만 주면 안잡아 먹지~~"....그리고 도미,홍어,갈치,복어,오징어도 한마리만 주면 안잡아 먹겠다고 으름장을 놓는다..
화가 난 생쥐가 결국엔 오징어 먹물을 발사하여 고양이 얼굴에 뿌려대며 혼을 내준다..^^
고양이가 호랑이 흉내를 낸 대가이다..
아이와 같이 안잡아 먹지~~~ 놀이를 하면 재미나다..^^

12번째인 책은 <얘들아 뭐하니>는 바닷속에 사는 동물들을 그려 놓았다..
바다에 사는 동물이나 물고기나 다 거기서 거기일것이라 생각했더랬는데...나도 이책을 통해서 많은 공부가 되었다..
해삼,소라,홍합,새우,멍게,불가사리,성게 등이 동물로 분류된다는걸 처음 알았다..
난 그저 다 물고기로 분류되는줄 알았다...ㅡ.ㅡ;;
오징어가 돌아다니면서.."해삼아 해삼아 뭐하니?"하며 물어보는데...이책도 놀이를 충분히 유도한다...노래를 부르면서 이책을 읽혀주면 더 좋아한다..

보리 아기 그림책은 단순히 식물,동물들을 세밀화로 그려 보여주기에 앞서...책의 왼쪽편에 어떤 말놀이에 대한 테마를 곁들여 아이에게 운율을 섞어 읽혀주도록 유도한다..
그래서 아이가 더 재밌어 하는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진/우맘 2004-10-01 2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3권 셋트까지만 샀는데!! 4권이 더 흥미롭겠네요. ㅎㅎ

책읽는나무 2004-10-01 2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진이는 이런 놀이를 잘 아니까 재미나게 볼것 같아요..^^
말놀이가 재밌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