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권

 1.4월 11일 ~ 4월 13일

 2.비오는 날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3.예전부터 눈독들여 놓았던 책을 얼마전에 구입을 하였다...칼의 노래를 달 읽고나서 바로 집어들었다....이책은 김훈의 두번째 에세이집이다...나는 에세이집이나 수필집을 좋아하는데.....내가 좋아하는 작가가 쓴 책이라 더욱더 좋았다....^^

나는 이사람의 생김새도 좋다.....왜 이렇게 김훈에겐 점수가 후해지는지 잘은 모르겠지만......나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드는 사람이다....오로지 연필과 지우개로 글을 써내려가는(그는 심지어 텔레비젼 인터뷰기간내에도 연필로 끄적끄적 낙서를 하고 있었다...)고집불통에 외골수에...오만해보이는 분위기를 풍기는 그가.....내겐 한편으론 고독해보이고....외로워보여 모성본능을 자극한다....개인적 취향이 천차만별이겠지만....내취향은 이렇다....^^

밥벌이를 하고 있는 이세상 모든 사람들중에 기꺼이 즐거워하면서 밥벌이를 하고 있는 사람들은 과연 몇이나 될까??......특히나 식솔이 딸려 있는 사람들에겐 더욱더 지겨움을 금치 못하고 있을것이다....어쩔수 없는 의무감에 밥을 벌러 나가고 있는 실정이니 말이다....김훈도 마찬가지로 밥벌이가 지겹다고 한다...이사람은 노는것을 선망한다....하~ 나도 노는거 무쟈게 좋아하는데....^^..책제목만으로 볼때는 한량스런 사내의 글이 아닐까?? 싶지만....절대 그렇지 않다...이런종류의 책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권해보고싶다.....나는 이런 에세이집종류의 책을 읽고 있으면 조금씩 내가 철이 드는 기분이 든다....그래서 더욱더 좋아하는것인지 모르겠다...철없는 내가 철이 들수 있으니.....같은 돈을 주고도 이중의 효과를 노릴수 있으니 아주 좋은 방법이 아닐수 없다....ㅎㅎㅎ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진/우맘 2004-04-13 1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라? 책 읽을 시간 없다고 궁시렁거리시더니, 순 뻥이셨군요!!!!

책읽는나무 2004-04-13 1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틀밤을 샜습니다.....^^
그리고....이책은 좀 쉽게 읽히던걸요..^^
이젠 권수 얇은 책으로다 읽어야겠네요....
달의 궁전책은 그두께에 지금 압도당해있습니다...^^

진/우맘 2004-04-13 2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달의 궁전은, 두께도 두께지만 전반부는 조금 지루하지요. 그러나, 후반부에 접어들면 전반부의 지루함을 감내한 보람이 있을겝니다.
나는...환상의 책의 두께에 압도당해서 이러고 있는건가? 이책저책 벌여놓고 진척이 없는, 나쁜 버릇이 생겼어요.-.-

책읽는나무 2004-04-14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넘 두꺼워서 제일 마지막에 읽으려 했는데.....
지금 호밀밭의 파수꾼 읽고 있는데.......그럼 이다음 책으로 달의 궁전을 읽어볼까요??^^
저또한 책이 넘 두껍거나....좀 지겨우면....자꾸 다른책을 뒤적이고 있어서...아예 이책,저책 둘다 진도가 안나가고..(심지어는 서너권을 같이 읽어내려간적도 있거든요..)..여러가지 내용이 뒤섞여 혼란스럽더군요...^^
그런 버릇 고치려 노력중인데 잘 안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