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우리 아이 간식 베이킹 - 월간 <수퍼레시피>에서 엄선한 나의 보물 레시피 시리즈 홈베이킹 시리즈 1
월간 수퍼레시피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초보도 따라하기 쉽다는 부제처럼 이 책은 빵을 만드는 과정이 순서대로 진행형 사진이 나열되어 있어 어느정도 머릿속으로 큰 틀을 잡을 수 있는 책이라 도전정신이 깃드는 책이다. 머핀,쿠키,파운드케잌,파이,타르트,번 등 기본적인 빵도 있지만, 거기에 살짝 재료(과일,견과류)가 가미된 것들이라 많이 어렵지 않아 보인다. 베이킹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책으로 보인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2-02-02 11: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솥밥에서 이제 베이킹까지 ㅎㅎ~ 전 예전 술빵 만들다가 대실패한적 있어요 ㅎㅎ 하필이면 멋모르고 멸균막걸리를 사서요. *^^*

책읽는나무 2022-02-03 08:52   좋아요 3 | URL
베이킹!!! ㅋㅋㅋ
술빵을??
아~~ 저는 늘 생각해 보지만, 어쩌면 미니님이 가장 유력한 고수님이 아니신가? 생각합니다^^
술빵을 어떻게 집에서 만들 수 있나요?? 신기합니다^^
저는 몇 년 전 갑자기 빵에 필이 꽂혀 막 만든 적 몇 번 있었어요. 집에 버터향의 빵냄새 풍기니까 좋더군요. 그 맛에 막 구워서..그 정치 성향이 다른 언니랑 성향 같은 언니 둘을 초대해 파운드 케잌 갓 만들어 먹인다고 700도로 잘못 구워 막 태워서 먹인 전력도!!!ㅋㅋㅋ
정치 성향 다른 언니에게 복수하려 한 건 아닌데...어떻게 그리되어 버려 좀 미안했던 적 있었어요ㅋㅋㅋ
갓구운 빵을 어디 가서 먹겠냐고 막 먹어주더군요.
요리사 하려면 주변 사람들이 때론 희생이 많이 필요하겠더군요!! 울집 애들은 그래서 내가 뭘 차려놓으면 의심부터 해요. 기분 나쁘게시리~ㅜㅜ
고수가 되려면 아직 초짜 요리사라 갈길이 멉니다ㅜㅜ

scott 2022-02-04 00:37   좋아요 2 | URL
나무님 음식에 의심하는 둥이들!ㅎㅎㅎ


빵은 사먹는 것!

그러나 빵값이 올라서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ㅜ.ㅜ

책읽는나무 2022-02-04 07:25   좋아요 3 | URL
빵은 사먹는 것!!
맞아요~ㅋㅋ
근데 왜 빵값이 자꾸 오르는 거죠??ㅜㅜ
케잌도 자꾸 작아지고 있더군요.
울집은 식구들 모두 봄에 생일이 몰아 있어 케잌 사다 날라야 할텐데...1케잌에 2인 생일을 미리 해버려야겠어요!!!
알뜰한 당신이 되어야 합니다ㅋㅋㅋ
참...스콧님!!
저 올 해부터 명절 제사는 안지내게 되었어요. 몇 년 전부터 시도하려다 계속 망설였었는데 올 해부터 첫 시도를!!!
그래서 아쉽게도 명절 음식 사진이 없네요~^^
친정가서 올케가 해놓은 음식들 먹고만 왔어요. 얄미운 시누이~ㅋㅋㅋ
근데 명절 음식 하다가 안하고 못먹으니 너무 허전하고 아쉽긴 하더군요! 그래서 추석 때는 식구들 먹게 조금은 할까? 생각 중입니다.
근데 명절 음식 해놓은 게 없어 먹지도 못했는데 살은 왜 찌는 거죠????ㅜㅜ

얄라알라 2022-02-05 14: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책읽는 나무님 베이킹도 하시는구나~~이렇게 댓글 달려고 했는데 ˝빵은 사먹는 것!!˝ 이라는 나무님의 명언에 ㅎㅎㅎㅎ하고 갑니다^^

책읽는나무 2022-02-05 19:03   좋아요 1 | URL
사먹는 게 상식적으로 훨씬 맛있더라구요?ㅋㅋㅋ
내가 하면 맛이 일정치도 않고, 평범치도 않더군요.ㅜㅜ
운 좋으면 맛이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