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주 목요일에는 친구와 뮤크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를 보고 왔다. 친구가 표가 생겼다고 연락이 왔는데 자신은 이미 보고 왔으니 다녀오라고 연락이 왔던 것이다. 청담동에 있다는 공연장을 찾아가기까지, 비오는 날 버스 두 번에 지하철 두 번 타고 갔는데, 알고 보니 한 정거장 위에 우리집에서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었다. 털썩... 

 역삼동에 갔을 때랑 성남 아트홀 갔을 때도 느낀 건데, 왜 그리 밥 먹을 만한 데가 없는 것인지... 결국 김밥천국에서 김밥으로 저녁을 먹었다. 그 주에만 저녁을 김밥으로 세 번을 때운 것 같다. 휴...;;; 

공연은 무척 재밌었다. 오페라는 많이 접해보지 못했지만, 확실히 뮤지컬적 요소를 많이 넣으니까 보다 집중이 잘 됐다. 특히 어린이 관람객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꽤 유치할 법한 부분들이 아이들한테는 빵빵 터지는 게 오히려 더 재밌었다.  

 

다만 내용이 돈있고 지위있고 빽있는 놈이 제일 좋게 매듭짖는다는 게 다소 불편했다. 흥! 

2. 그래도 특별한 행운이 있었던 것은 공연 시작 전 추첨에 당첨되어서 '무코타 크리닉' 상품권을 받았다는 것이다. 뭔지도 모르고 받았는데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헤어 영양... 뭐 그런 건가 보다.(대충 검색해 보니....) 근데 이런 건 머리카락이 긴 사람이 해야 하지 않나? 내 머리는 짧은데... 

3. 열심히 다이어트 중이다. 탄수화물을 많이 제한했더니 근육이 먼저 빠진 건지 근력이 부족해서 계단을 올라가면 지나치게 힘들다. 수영 시작 전에 체조하고서 마지막에 팔벌려 뛰기 10회하면 죽도록 힘들다. 민망하다. 며칠 전에 만난 친구는 에어로빅을 새벽에 하고, 집에 와서 아이들 학교 보내고 다시 가서 한 번 더 한다고 한다. 대패 삼겹살과 닭가슴살로 연명 중이라던데 확실히 운동으로 뺀 친구는 훨씬 탄탄해 보였다. 하지만 난 지금 하는 수영도 아주 벅차 하고 있음...;;; 오늘 뉴스에 소말리아 어린이들이 많이 굶고 있다고 해서 살 뺀다고 적게 먹는 게 무척 부끄러웠지만, 도로 살을 찌울 수는 없는 노릇!ㅜ_ㅜ 

4. 6월 초에 만화가 김지은 샘이 대장암으로 돌아가셨는데 거의 한 달 뒤 만화가 권교정 샘이 대장암 수술을 받고 현재 항암 치료 중이시다. 체중이 40kg도 아니 나간다고 하시니 거의 피골이 상접한 상태... 원래도 마른 분이셨는데 수술 후 더 체력에 부치실 듯... 부디 이겨내시고 건강히 돌아오시기를... 그때까지는 작품 재촉 안 할게요....ㅜ.ㅜ 

 

 

 

 

5. 한 동안 드라마 카이스트를 무척 열심히 보았다. 총 81회였던가? 암튼 꽤 긴 드라마였는데, 66회던가... 그쯤까진 송지나 작가와 다른 작가들이 같이 대본을 썼고, 그 이후로는 동료 작가들이 썼는데, 송작가가 빠진 티가 확 나는 게 지나치게 재미가 없었다. 재미만 없는 게 아니라 드라마가 완전 산으로 갔다. 게다가 배우들도 어찌나 연기를 못하던지... 완전 처음 보는 배우들은 그 후로도 보지 못한 게 설마 그게 처음이자 마지막 드라마였을까? (ㅡㅡ;;;)  

이 드라마는 10년도 더 전에 방영된 작품인데 당시 우리집에서는 sbs가 나오지 않았다. 그때 보았더라면 지금보다 더 열광했을 것 같다. 지금은 꽤 유명해진 인물들이 그때는 이름도 없이 '박사1' 이런 식으로 출연했다는 것도 신선한 재미였다.  

>> 접힌 부분 펼치기 >>

당시엔 별로 유명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뮤지컬 스타가 된 정성화의 오버 액션 연기도 재밌었다. 다만 이은주는 시종일관 마음을 아프게 했다. 대사 중에 민경진(강성연)이 넌 시집 잘 가서 아이 낳고 잘 살거라는 말도 나왔고, 너 이렇게 피곤하게 살면 마흔도 못 되어서 죽을 거란 얘기도 나왔다. 다만 캐릭터에 의한 대사일 뿐이지만 실제로 그렇게 살지 못하고, 또 그렇게 죽어간 그녀가 생각나 안타까웠다. 노래도 잘 하고 당구도 잘 치고 피아노도 잘 쳤던, 그래서 그 많은 재주를 모두 드라마에 녹여냈던 그녀였는데, 젊은 목숨이 참 서럽다. 

6. 지난 달에 예술의 전당 다녀오면서 게시판에서 보고는 반가워서 와락 소리를 지를 뻔했던 뮤지컬 바람의 나라. 올해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과연 올해는 캐스팅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일단 서울예술단 단원들은 그대로일 테지만, 주연 무휼 역을 고영빈이 할지, 새로운 대무신왕이 탄생할지 흥미롭다. 이전 멤버여도 좋고, 새 얼굴이어도 반가울 것 같다. 고영빈처럼 탄탄한 몸매만 받쳐준다면(응?)... 어차피 무휼은 노래도 두 갠가 밖에 없으니까...^^;;; 

그나저나 바람의 나라는 언제 완결이 되려는지 걱정스럽다. 20년이 훌쩍 지나버렸다. 스페셜 에디션 판도 2권 나오고서 깜깜무소식... 딱히 선생님 건강이 이상 있다는 얘기는 못 들었는데... 잠자코 기다릴 수밖에....  

 

개인적으로는 만화의 완결도 궁금하지만 소설 바람의 나라 후속편을 보고 싶다. 소설가가 되었어도 먹혔을 것 같은 흡인력 있는 문체였었다. 바람의 나라가 너무 강렬해서 김진 샘의 다른 작품들이 많이 묻히는 것 같기도...  

소문만 듣고 보지는 못한 1815가 참 보고 싶다. 당최 구할 수가 있어야 말이지....ㅜ.ㅜ

 

 

7. 지난 주였는지 지지난 주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보다가 가수 '영지'를 보고 깜딱 놀랐다. 졸면서 보던 나는 순간적으로 엘신님이 출연한 줄 알았던 것이다. 허스키한 목소리와 헤어 스타일과 얼굴 등이 아주 비슷하게 보였다. 잠이 확 달아나는 순간이었달까. 그녀가 불렀던 '나 여기 있어요'가 참 좋아서 오래오래 듣고 있는 중이다. 임재범의 '비상'도 아주 좋았지만, 처음 들어본 이 노래가 더 귀에 감겼다.


 

그런데 더 찾아봤지만 이 노래처럼 좋은 노래가 더 없었던 게 상당히 아쉬움... 

8. 언니가 독립했다. 6월에 자기 차례보다 한 달 일찍 곗돈 받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순식간에 독립을 결행했다. 수원에서 오피스텔 세 군데를 돌아보고는 세번째 집을 계약했다. 일하고 있던 사무실 짐을 일단 집으로 옮기고, 집에서 다시 수원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골랐다. 용달 부르자고 했는데 가져갈 게 많지 않다고 그냥 자기 차로 이사를 한다고 했다. 결국 그 바람에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돈은 돈대로 쓰고 말았다. 언니 사무실은 3층이었고 우리집은 2층. 팔 벌려 뛰기 10회도 힘들다고 아우성이던 내가 지난 열흘 간은 날마다 짐 나르느라 무척 땀을 뺐다. 게 중 절반은 비 맞으면서 짐을 날라서 더 고단... 지금도 온 몸이 멍 투성이다. 이사는 수요일에 언니랑 나랑 둘이서 마쳤고, 오늘은 엄마랑 둘째 언니가 다녀왔다. 짐이 조금 더 남긴 했지만 대부분은 옮겼고, 나머지는 배송 중이다. 언니가 집을 나가니 집안이 조용하다. 하하핫,   

  언니 독립 만세다!

9. 언니는 사무실에서도 거의 다 버리고 갈 태세였는데, 내가 가서 꽤 건져왔다. 5층 서랍장 세 개 중 하나는 아예 서랍이 하나도 없었지만 세 개 모두 가져와서 책장 받침으로 썼다. 서랍이 없는 칸은 커다란 도판의 책들을 넣고 쟁여둔 나무 판자 중 적당한 것을 골라서 지지대로 삼아 그 위에는 앨범을 놓았다. 안성맞춤이다. 또 책상 위 어지럽던 책장들을 정리했다. 원래 계산은 종류별 작가별로 잘 정리하고 싶었지만, 지난 토요일에 12시간을 내리 서서 일하고도 끝이 보이지 않아서 나중에는 손에 잡히는 대로 일단 꽂고 보았다. 일요일도 8시간을 내리 서서 일하니 도저히 체력이 받쳐주질 않아서 마지막 한 칸을 아직 정리 못했지만, 그런대로 꽤 깨끗해지고 방도 넓어져서 흡족하다. 그렇게 무리해서 일을 했더니 일어날 때는 목도 안 돌아가고 너무 피곤해서 새벽 5시가 되도록 잠도 안 오고 그랬지만, 그게 다 뭐가 대순가.   

언니가 독립을 했는데!! 

10. 책 정리를 하면서 공간이 남을 줄 알고 야곱에게 보냈던 책들을 택배로 일부 돌려받았다. 그런데 아뿔싸! 남는 칸이 없다. 결국 급한대로 공간박스를 주문했다. 

아마 내일쯤 도착할 것이다. 이번에 돌려받은 책은 모조리 만화책이어서 전부 만화책만 꽂을 것 같다. 그리고 내일은 고대하던 '세븐시즈' 18권이 나온다. 원래 6월초 출간 예정으로 잡혀 있던 책인데 어떤 이유인지 두 달 가까이 연기되었다. 뭐, 19권은 덕분에 빨리 나오겠지....(아닌가??) 

어제 주문한 비밀 9는 오늘 도착할 것이고... 기쁘다!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무해한모리군 2011-07-22 0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빌리아의 이발사 저도 보고 싶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만화가 권교정 선생이 아프시다니 어서 쾌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짧은 머리도 헤어 무시기 받으면 좋지 않을까요? ㅎㅎㅎ

마노아 2011-07-22 16:08   좋아요 0 | URL
오늘자 쿠팡에서 70% 세일해요. 15,000원, 12,000원에 예매가능합니다.
권교정 샘 암진단 받았을 때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어휴...;;;;
헤어 무시기 받으려면 머리를 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서요.
음, 전화해서 다시 물어봐야 하나...

블루데이지 2011-07-22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페라~~본적 없어요!! 좋으셨어요? 재밌으셨다고 하니 !! 저도 좋네요!!

저번에 가수 영지가 라디오 프로에 나와서 노래하고 , 이야기 하는 걸 들은적이 있었는데...
말도잘하고, 노래도 잘하더라구요^^ 그때 저는 그 사람을 처음 알았네요!~~ㅎㅎ
즐거운 자유 만끽하며 보내세요~~

마노아 2011-07-22 16:09   좋아요 0 | URL
센스 있게 말을 잘 하더라구요. 유희열하고도 쿵짝이 잘 맞았어요.^^
울 언니는 나 없는 자유를 누리고 있을 거예요. 하하하^^

hnine 2011-07-22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이스트, 송지나...추억의 이름들이군요.
엘신님이 저렇게 생기셨어요? ^^ 노래 들어보려고 플레이시켰다가 실컷 웃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덩달아 외쳐드릴꼐요 "언니 독립 만세!"
언니분께서 보시면 좋아하시려나 서운해하시려나...

마노아 2011-07-22 16:10   좋아요 0 | URL
뭐랄까, 어떤 이미지가 통하는 게 있어서 제가 닮았다고 느꼈나봐요.
사실 가끔 무표정하게 찍힌 제 사진을 보면 더더더 엘신님을 닮았답니다.
우린 분위기가 아주 다른데도 말이지요.^^
아하핫, 울 언니는 더 기뻐하고 있으니 피장파장이에요.ㅋㅋㅋ

... 2011-07-22 1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게 다 뭐 대순가, 언니가 독립했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눈물 나려구 해요...

마노아 2011-07-22 16:10   좋아요 0 | URL
저, 많이 울었습니다. 지금도 막 울컥 해요.ㅋㅋㅋ

2011-07-22 17: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7-22 21: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11-07-23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니의 독립에 대해서 저는 마노아님께 축하를 보내요! 꺅>.<

마노아 2011-07-23 00:54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이 공감해줄 줄 알았어요. 정말 씬나요! 근데 좀전까지도 전화로 심부름을...;;; 아직도 곁에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웽스북스 2011-07-23 11:44   좋아요 0 | URL
잘은 모르지만 다락방님이 축하하니까 나도 축하. ㅋㅋㅋ

마노아 2011-07-23 11:49   좋아요 0 | URL
다 함께 축하, 올레~!!!

순오기 2011-07-23 0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의 일상은 리얼 버라이어티~~~~~~ 언니의 독립만세에 같이 환호해요!!^^

마노아 2011-07-23 11:49   좋아요 0 | URL
월드컵 4강 진출하는 기분보다 더 짜릿하달까요. 야호~!!!

웽스북스 2011-07-23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흐흐흐흑 송지나의 카이스트..... 너무 보고싶고, 너무 그리워요.
민경진은 정말 사랑스러운 친구였어... 강성연은 그 이후로 저만한 작품, 저만한 캐릭터를 못만났죠....
12년 전에 보고, 7년 전에도 봤는데 또 보고픈 카이스트. 저는 파일을 왜 지워버렸을까요 ㅜㅜㅜㅜㅜ

저도 이은주 죽었을 때 카이스트 구지원 생각했어요. 정말 예뻤는데. 하늘하늘 긴치마, 긴 생머리....

마노아 2011-07-23 11:51   좋아요 0 | URL
다본지 좀 됐는데 웬디님 생각이 나서 한 번은 언급하고 지나가고 싶었어요.^^
저는 아주 후진 화질로 보아서 mp3로 밖에는 볼 수가 없었답니다. 그래도 보아서 다행이에요.
씨즌2는 씨즌1의 명성을 다 깎아먹더만요. 스킵스킵 해가면서 보았어요.^^
강성연은 정말 이때만큼 좋은 작품이 없었던 것 같아요. 아쉬운 일이죠.
이은주와 구지원은 싱크로율도 좋았고, 남자들의 로망인 아리따운 여학생의 외모를 제대로 보여주었는데, 여러모로 안타깝네요. 어제는 다큐 진실이 엄마 편을 보았더니 또 마음이 안 좋았어요. 어휴....

마녀고양이 2011-07-23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어 세븐시즈 18권 나오는군요.
안그래도 브리니님이 비밀 9권 나왔다고 알려주셨는데. ^^

마노아님, 다이어트 많이 하셨나봐요, 하기사 그리 꾸준히 수영을 하셨는걸. ㅠㅠ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으으.........

마노아 2011-07-24 01:26   좋아요 0 | URL
아아, 책은 원래 배송일보다 하루 늦게 왔고 오늘도 하루 온종일 집정리 하느라 책 비닐도 못 뜯었어요. 너무 오래 서 있어서 지금 발바닥에 불이 나고 있습니다. 맛사지라도 해줘야겠어요.ㅜ.ㅜ
그리고 운동으로는 단 한 번도 1kg조차도 빠진 적이 없어요.
수영을 꼬박 1년 했지만 정말 살 빠진 적 없고요. 예전에도 운동 열심히 해도 살은 안 빠지고, 운동 그만두면 바로 찌곤 했어요. 체중을 줄이는 것은 식사를 제한하는 것 박에는...;;;;;
그래서 저는 결국 한약을 먹었어요. 식욕을 억제해주는 한약인데 확실히 효과는 있습니다.
저는 거의 7kg정도 뺀 것 같아요. 맨처음 내원했을 때 적정 체중에 가깝게 간 건데, 갈 때마다 내 몸에 최적 체중이 자꾸 아래로 아래로 조정되어서 아직도 4kg는 더 빼라고 하네요....ㅜ.ㅜ
살 빼서 기운은 없지만 맞는 옷이 많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혹시 땡기시면 제가 한의원 정보를 드리겠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