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하트 Angel Heart 5
츠카사 호조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3년 2월
평점 :
절판


시티 헌터 작가의 작품이다. 내용도 시티 헌터 후속작이라도 해도 좋을 연결 고리가 있다.
내가 시티 헌터를 본 것은 중학생 즈음이었던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다. 정식 출간본도 아니고 아마도 한국 이름으로 된 해적판이었을 것이다. 료의 이름이 '우수한'이었던가. 암튼, 그랬던 시절에 보았기 때문에 완결까지 다 보지 못했다. 이 책에서 보니 해결사 료가 사랑한 파트너 카오리가 사고로 죽었고, 생전의 의사에 따라 심장을 기증하기 위해서 이동하던 중에 심장을 강탈당한다. 빼앗긴 심장은 대만의 전설적인 여자 킬러에게 이식되었다. 이제 나이 열 셋이지만 조직을 위해 벌써 50명의 사람을 죽인 살인 병기다. 어린 시절부터 철저하게 살인도구로 길러졌지만 살인이 주는 죄책감을 이기지 못하고 자살을 시도했다. 스스로 심장을 파괴했건만 강탈된 카오리의 심장이 이식되었고, 거부반응도 없이 완벽한 수술을 마쳤지만 1년 동안이나 깨어나지 못했다. 그녀의 의식이 스스로 깨어나기를 거부한 것이다. 어려서는 넘버 27로 불리고, 킬러로 활동하고 나서는 글래스 하트라고 불렸던 그녀를 심장의 전주인이 깨워버린다. 카오리의 기억과 카오리의 마음이 그녀를 움직였던 것이다.

사람이 자신이 누구인가를 인식하게 만드는 것은 '뇌'이므로, 심장을 이식한다고 해서 전 주인의 인식이 남아있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하지만, 이야기의 소재로서는 이런 패턴이 종종 등장한다. 그렇게 글래스 하트는 카오리의 기억을 갖고 무의식에 남아있는 남자 료를 찾아 일본으로 온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녀는 대만의 암흑계를 꽉 잡고 있는 보스의 잃어버린 딸이었고, 그에게는 쌍둥이 동생이 있었다. 부하가 보스를 제거하려는 음모를 꾸미다가 실수로 보스의 그림자 역할을 하던 쌍둥이 동생을 죽게 했다. 그런 사건들을 수습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료는 접었던 해결사 일을 다시 하게 되었고, 카오리의 심장을 갖고 있는 글래스 하트는 료를 파파라고 부르며 따르게 된다. 생전에 카오리가 자신의 심장을 기증받은 사람을 자식처럼 대해주라고 지나가듯 말한 적이 있는데 그대로 진행된 것이다. 

깨어지기 쉬운 유리 심장같았던 넘버 27의 본명은 '샹잉'이다. 일본어로 표현하면 이 이름도 '카오리'가 된다. 카오리의 심장을 전해받을 수밖에 없는 운명이었던 것처럼. 평범한 여자아이로 자란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생각하고 행동하고 받아들이는 모든 것이 남다른 샹잉. 그렇기 때문에 벌어지는 해프닝들이 제법 웃음을 자아낸다. 사실, '해결사'를 소재로 한 작품들은 이제 많이 쏟아졌고, 또 많이 진보했기 때문에 시티 헌터와 그 후속작 격인 이 작품은 몹시 구닥다리다. 그럼에도 고전적인 멋이 있는지라 제법 재밌게 읽게 되었다. 5권까지 보았는데 31권에서 완결이다. 길구나. 더 찾아볼지는 좀 더 생각해봐야겠다. 기회가 된다면 봐야지...

내용 중에 대만 보스의 쌍둥이 동생-생잉의 삼촌-이 죽으면서 유산을 샹잉에게 남겼는데 그 규모가 대만 1년 예산 정도라고 한다. 하하하핫, 반짝반짝 빛나는에서 김정숙은 이유리에게 용돈하라며 3천 만원을 주었는데, 이건 뭐 비교도 안 되는구만. 갑자기 허탈함이 몰려온달까. 

암튼, 고전이라면 고전일 작품. 나름의 멋이 있다.


댓글(19)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jy 2011-04-13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몹시 구닥다리인데도 반갑네요^^ 아이참, 나이대가 나옵니다그려~

마노아 2011-04-13 14:20   좋아요 0 | URL
피해갈 수 없는 흔적이지요.ㅋㅋㅋ

BRINY 2011-04-13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아~ 이거 언제적 작품이죠? 반갑네요.

마노아 2011-04-13 14:21   좋아요 0 | URL
이 작품도 이제 10년쯤 된 것 같아요.
공교롭게도 곧 드라마 시티헌터가 하네요. 이민호 주연으로요.ㅎㅎㅎ

saint236 2011-04-14 1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앤젤 하트는 아무래도 시티헌터만 못한거 같아요. 신주쿠의 종마^^ 예전에 이 만화의 인기에 힘입어서 이연걸이 주연으로 동명의 영화가 만들어 졌었죠....

마노아 2011-04-14 11:37   좋아요 0 | URL
그러고 보니 이연걸 주연의 시티헌터도 본 것 같은데 내용은 생각이 안 나요.^^ㅎㅎㅎ
고등학교 때 이연걸 참 좋아했었는데 말이죠.^^

심술 2011-04-14 16:43   좋아요 0 | URL
쎄인트님.
트집 잡을 생각은 없고 그냥 알려드리는 건데 시티헌터 영화는 이연걸이 아니라 성룡 주연이었어요. 카오리 역은 왕조현이었고 구숙정이랑 여명도 나왔었죠. 중3때 학교 단체관람으로 그 영화 본 기억이 나요.^^ 이연걸도 참 좋아했는데.

안녕하세요, 마노아님.
님 서재엔 이따금 왔지만 글 남기는 건 오늘이 첨인 거 같네요.
저랑 비슷한 나이신 거 같네요.

마노아 2011-04-14 23:38   좋아요 0 | URL
호곡! 그렇군요.
성룡 주연이라고 하니, 제가 본 게 아닌가 봅니다. 게다가 왕조현이라니!
보았다면 분명 기억했을 미모의 언니인 것을요.
제 몹쓸 기억력을 다시금 확인했어요.^^;;;;
반갑습니다, 심술님!
작품 하나로 많은 분들이 서로의 연배를 확인하고 있어요.^^ㅎㅎㅎ

saint236 2011-05-09 01:42   좋아요 0 | URL
맞네요. 성룡 주연...간만에 들어 봅니다. 조현이 언니...왠지 기억나는 예스마담을 미롯한 마담시리즈들이....

마노아 2011-05-09 02:11   좋아요 0 | URL
예스마담이 양자경 주연이었던가요? 왕조현에 비하면 양자경은 여전히 현역이에요.^^

루쉰P 2011-04-15 0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전 시티헌터가 나올 적에 몇 살이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전 3x3아이즈가 해적판으로 나오던 시절이 중학생이었으나 나이의 역추산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잠깐 흐름 놓쳐 들어오니 세상에 엄청난 리뷰로 꽉꽉 차 있으시네요. 아~정말 대단하신 독서량이심...(-.-) 시티헌터는 주인공과 같이 나오는 숏커트의 여성 주인공에게 홀딱 반해서 열심히 봤던 기억이 있는데 내용이 기억이 나지를 않으니...민망하네요. 부끄러워서 댓글을 못 남기겠어용...

마노아 2011-04-17 01:23   좋아요 0 | URL
요새 책 못 읽고 있어요. 1000피스 퍼즐 시작해서 끝을 봐야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진도가 잘 안 나가고 있어요. 중간에 포기해야 하나 마구 고민하고 있답니다. 포기하긴 싫은데 무릎이 썩을 것 같아요...ㅜ.ㅜ
3x3아이즈는 표지만 알아요. 읽어보질 못해서 내용은 모르겠는데 그것도 해적판이 나왔었군요.^^ 하긴 예전에 해적판 엄청 많았어요.^^

루쉰P 2011-04-17 10:33   좋아요 0 | URL
1000피스 퍼즐이 뭔지를 몰라서 검색을 해 봤는데, 뜨아! 이런 걸 하시다니! 무릎이 썩을 만 할 것 같아요. 아! 무서워요! 괜찮으신거죠? 제가 볼 때는 장기적 마인드로 하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이건 만만하게 볼 문제가 아닙니다. -.- 휴~마노아님이 분명 이 퍼즐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분명 있으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어찌됐든 그 도전 정신, 칭찬합니다. 그대는 퍼즐의 용자!

해적판의 천국이었죠. 그 불성실한 번역하며 크흑! 그래도 재미나게 읽었다는 사실!

마노아님도 좀 오타쿠 기질이 있으신 것 같다는 제 날카로운 추측! 암튼 집중력 짱 이삼 ㅋㅋㅋ

루쉰P 2011-04-17 13:48   좋아요 0 | URL
화창한 봄 날의 일요일 오후, 어둠의 직장에 나와 햇빛도 쬐며 광합성을 하던 중 오늘은 즐겨찾는 서재 중 한 곳을 방문해 집중 공부를 하겠다는 나름 대단한 결심을 했습니다.

그래서 마노아님 서재를 들려 여러 글들을 보고 놀고 있습니다. 이승환의 광팬이라는 사실이 확실이 입증이 되더군요. 일요일 이 햇살과 어울리는 노래 '슈퍼 히어로'에 뻑이 가서 멜론으로 가입하고 노래도 다운 받고 듣고 있어요. '붉은 낙타' 'jerry jerry go! go!' 등 불후의 명곡도 듣고요. ㅋㅋㅋ

빵도 많이 만드시고 게다가 만화가로서 자신의 필살기를 개발하셨던 추억의 상자 개봉작도 너무 재밌게 읽었습니다.

사자와 그를 길러준 사람들의 포옹 동영상은 눈물을 흠치게 만들더군요. 크흑!

아! 정말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여러 글 써주셔서 재밌게 보고가요! 노래도 좋구요!!!

'너의 이름은 멋쟁이 마노아!'

마노아 2011-04-18 12:51   좋아요 0 | URL
1000피스 퍼즐은 몹시 기분이 언짢던 날, 생각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서 시작했어요.
근데 이게 벌려 놓으면 식구들에게도 민폐가 되기 때문에 빨리 해치워야 한답니다.
지난 2월에 만든 것보다 난이도가 높아서 고생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마치는 게 목표인데 어떨지 모르겠어요.
사실 더 이상 걸어둘 데도 없지만요.^^;;;;
그러고 보니 제가 오타쿠 기질이 정말 있는 것도 같네요. 아하하핫...;;;;;;

옛날 글들을 보셨나봐요. 언제 썼는지도 막 가물가물 합니다.
나중에 제가 쓴 글을 들여다보면 막 부끄럽고 재밌고 그럴 것 같아요.^^
비가 오고 나니 봄날이 처연하네요.
그래도 기분은 나쁘지 않은 월요일이에요.^^

루쉰P 2011-04-19 16:47   좋아요 0 | URL
아 벽에 걸어놀 자리도 없으시다니..오타쿠세요. 정말 오타쿠세요. 확실합니다.
잘 마치셨는지 걱정이 됩니다. 하여튼 그래도 기분 언짢을 때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죠.

워낙 많이 써 놓으셔서 그런 걸꺼에요. 그치만 참 재밌게 읽고 봤거든요. ㅋㅋ 앞으로 많이 써 주세요. 헤헤헤

마노아 2011-04-20 10:13   좋아요 0 | URL
집이 크지가 않아서 벽에 여유가 없어요.ㅎㅎㅎ
이미 10000피스 두 개 걸려 있고요.^^
요게 마무리가 되어야 서재질도 열심히 할 텐데 요새 짬이 안 나네요.
퍼즐 맞추고 나면 밤에 잘 때는 파김치가 되어요.
그래도 고지가 보이고 있습니다.^^

마녀고양이 2011-04-18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시티 헌터에 한때 엄청 미쳐있었는데요,
몇년 전에 엔젤 하트 보고 허걱했잖아요. 으아, 이젠 식상해 하면서.
2011년에 다시 엔젤 하트를 마노아님 서재에서 보다니, 진짜 새로운데요.

마노아 2011-04-19 12:51   좋아요 0 | URL
나중에 보니 많이 촌스럽더라고요.ㅎㅎㅎ
그래도 추억이 있어서 즐겁게 보았어요.^^
엔젤 하트를 제가 딱 5권만 보아서 더 너그러운지도 몰라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