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웃집의 부부싸움을 목격했다. 

잠을 자는데 어디서 싸우는 소리가 들린다.. 에이 하면서 그냥 자려구 했는데  갑자기 와장창하는 유리깨지는 소리가 난다...  창을 열고 내다보니 바로 앞집이다...  마루며 앞마당이 난리다..

남자가 뭔가를 잡고 마구 휘둘러 대고 있는것이다.. 이거 신고를 해야 하나 어째야 하나 망설이고 있던차였는데 경찰차가 온다...

경찰이 도착을 하고 나니 현관문까지도 훤하게 열려서 그러나 말소리가 또렷이 들린다.

( 난 혹시 내가 신고했다고 해코지(?) 당할까봐 창문을 아주 조금만 남기고 닫았다..그리고 커텐뒤에서 지켜보고 있었다)

신고 받고 왔습니다..

열린 문틈으로 두사람의 서로를 자극하는 말을 끊임없이 들린다.

女 '학교도 제대로 못나왔으니 저렇게 무식하지..'

男 '야 그러는 넌 배워서 그모양이냐...집에서 배운게 없으니 그렇지...'

헉 이건 정말 막가파다..

진짜 서로에게 건드리면 안되는 부분을 마구 마구 긁어대고 있는것이 아닌가?

누가 신고를 했어요..그냥 부부싸움이니깐 돌아가셔도 됩니다.

요즘은 가정폭력도 문제 되는거 아시죠?

이런 저런 얘기가 오간다... 그와중에 나이가 지긋한 경찰은 남자를 데리고 나와 담배한대를 붙여준다.

신참으로 보이는 경찰은 안으로 들어가서 깨진 유리를 쓸어내고 있다..(우리나라 경찰이 이젠 이런것 까지 하는구나...힘들겠군...)   그 틈으로 그집의 여자는 부엌에서 칼들을 꺼내 신문지로 둘둘 싸서 방으로 가져가는건지 어디다 숨기는것 같다... (엄마 무서워라... 순간 오싹했다..)

난 칼을 치우는 여자를 보면서 조용하던 우리 동네에 재수없는 검사놈이 이사온뒤 이사오는 사람마다 무서운 사람들 이구나 생각하면서 그냥 다시 잠자리에 들었었다

 

그렇게 몇일이 흘렀구 어제 시어머니가 아이들과 나와서 놀고 있는 그여자를 만났단다..그래서 물어봤단다..에그 몇일전에 왜 그랬어요?   다치진 않았군요 하면서 물어보니

아줌마 보셨어요 하면서 머쓱해 하더란다.

싸움의 발단은 이집으로 이사오고 나선 남편이 매일 늦게 들어오고 오기만 하면 여자를 보면서 니년때문에 되는게 하나도 없다구 재수없다고 막말을 하길래 이유가 뭐냐구 해도 답을 안하길래 그날은 작정하고 문을 안열어 주었더니 담을 타고 넘어 와선 현관문을 깨고 들어온거란다.

그러면서 막말을 하길래 자기가 신고를 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애가 없고 자기가 능력만 있으면 저런놈이란 안살고 싶단다...

엄마야.... 세상에 이제 3살 5살된 아이가 있는 집인데....  그 아이들은 부모의 싸움앞에서 얼마나 떨고 있었을까?

 

어찌 보면 조용히 끝날수 있는 싸움이 크게 확대된것은 그들 부부 사이에 흐르는 "무시"때문이라고 본다.    부부사이에도 할말 못할말이 있건만....

사랑으로 결혼했을텐데.....사랑하며 살아갈 날이 더 많을텐데...어찌 저렇게 살까 싶다..

시어머니 말이 내또래라고 한다.

난 감사한다... 결혼해서 7년이란 시간이 흐르도록 싸움 한번 하지 않고 보낼수있었던 시간들에...

 

사랑하며... 이해하며 삽시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검둥개 2005-06-04 1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아, 정말 무서워요. 근데 인터라겐님 쫄아서 커텐 뒤에 숨어서 보셨다니 저처럼 겁이 많으시군요. 공감했어요 ^^;;;

조선인 2005-06-04 1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미, 난 애들 앞에서 싸우는 부모가 젤로 싫어요. ㅠ.ㅠ

물만두 2005-06-04 1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하며 행복하게 사세요... 그리고 신고... 누구라고 발설 안할 겁니다...

줄리 2005-06-04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무섭네요. 그런 정도로 싸운다면 같이 안사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애들한테두 그렇구 서로에게도요.
남편하고 사이좋게 지내야겠어요^^

인터라겐 2005-06-04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이님 예.. 저건 아닌데 말이죠... 아 빼먹었다... 그집 작은아이가 우리엄마 아빠 싸웠는데 경찰차도 오고 우리집 유리도 다깨졌어요.. 엄마가 이불로 우릴 덮었는데도 다 봤어요 하면서 자랑스럽게 얘길 하더라는거죠... 정말 저런 부모 싫어요..

검정개님.. 반갑습니다... 저 겁이 많아요.. 괜히 커텐뒤에 숨어서 보면서 혹시 그림자 비칠까봐서 옆으로 몸도 바짝 낮추고 있었다는거 아니겠어요...

인터라겐 2005-06-04 1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제가 안했어요... 그여자가 직접했어요...으헝~
줄리님 그렇지요.. 그런데 세상의 이치가 참 오묘한게...그렇게 해놓구 같이 장보러 다녀요..

비로그인 2005-06-04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피터지게 싸우는 집 많아요. 그게 갈등의 해소 차원이라고 우기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애들 앞에서는 자제해야겠지요.
부부간에도 말조심해야한다는 거, 저도 많이 느껴요.
미안해,알았어 여보, 그런 말 정말 하기 힘들죠. 사랑하면서 백년해로하는 부부가 괜히 위대한 거 아닌 듯.
근데, 인터라겐님, 7년동안 정말 안싸우셨수?

인터라겐 2005-06-04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별사탕님 아무도 믿어주지 않지만 옆에서 지켜보는 언니네가 증인이 되어줄수 있답니다.... 진짜 싸울일이 없어요... 사랑하면서 살기도 모자라는데 말이죠...(호홍...돌날라오는게 보입니다.. 피해야겠어요..)

물만두 2005-06-04 1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신고하시라구요. 떨지 마시구요...

줄리 2005-06-04 1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정말 7년동안 안싸우셨다구요!! 와 돌던지고 싶다 ㅎㅎ 둘 중 하나가 무지 성격이 좋다는데 한표! 근데 누굴지 되게 궁금해요^^

인터라겐 2005-06-04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줄리님....당연히 제가 성격이 더 좋은거죠...호호호..

아 물만두님 그뜻이었군요...

줄리 2005-06-04 11: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증거를 보여줘봐요 성격이 그렇게 좋다는!! 안그러면 남편분일거라구 믿을래요^^

Phantomlady 2005-06-04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랑하면 이들처럼~ 인터라겐님 본받아야겠어요ㅎㅎ
그래도 싸우는 와중에 아이 이불 덮어준 걸 보면
엄마는 참 다른 거 같네요..

클리오 2005-06-04 14: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 분다 성격이 좋으실수도 있죠.. ㅎㅎ

인터라겐 2005-06-04 17: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줄리님 어찌 증명을 해드려야 할까요...

스노우드롭님... 겪어보니 그 엄마도 만만찮아요... 청소부아저씨랑 무단투기로 싸우는데...참 젊은사람이 어찌 저러나 싶을정도였어요...

클리오님...아니예요..제가 더 좋다니깐요...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