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 캔디 칼라 애장판 세트 - 전6권 - 칼라 애장판
미즈키 쿄오코 글, 이가라시 유미코 그림 / 하이북스 / 2005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릴 적의 기억은 소중하다유난히 기억력이 좋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 어린 시절 불렀던 노랫말이 아직도 생각 난다는 것은 유년기의 스폰지 같은 흡수력은 평생 이어 가는 끈이 되어 주는 같기도 하다.

“외로워도 슬퍼도 나는 울어 참고 참고 참지 울긴 울어 웃으면서 달려보자 푸른 들을 푸른 하늘 바라보며 노래하자 이름 이름은은 캔디……. 혼자 있으면 어쩐지 쓸쓸해 지지만 그럴 얘기를 나누자 거울 속에 나하고 웃어라 웃어라 들장미 소녀야 울면 바보다 캔디 캔디야…”

캔디 노래에 맞춰 쎄쎄쎄를 하던 기억들… 

자꾸 시간이 수록 것에 집착 아닌 집착을 보이고 있는 모습을 잠시 내가 정상일까 하는 조금의 불안감이 있지만 어제와 오늘이 다르게 무섭게 변하는 현실에서 그래도 옛날에는 이랬는데 하는 어떤 가닥의 추억으로 변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전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칼라 애장판 이름을 걸기엔 많이 부족한 부분은 있으나 그래도 갖고 있다는 행복하다고 느끼게 만드는 책이 아닐까 싶다

모퉁이의 글씨와 그림이 잘리고 제본이 부실한 것에 상하지만 그래도 오래 14" 텔레비전 속에 나오던 조그만 캔디와 테리우스, 알버트안소니스테아, 아치, 애니,  패티, 이라이자, .... 그리운 얼굴들이 손안에 있다는 것이 웃음 짓게 만들어 준다

[내가]라는 노래를 개사한

 포니의 동산은 캔디의 고향  ~~~~~~~~~내가 만약에 스잔나라면 테리를 양보하겠소... 내가 만약에 테리우스라면 캔디를 선택하겠소...  

이렇게 따라 불렀던 때도 있었는데 기억들을 하는 분들이 있을까 모르겠다

아는 이야기지만 때마다 새로운 기분도 들고.. 가끔 우울할 펼쳐 보면 동심의 세계로 ...... 권을 보는 동안 청소는 물론 밥도 했다......  곁에서 보는 남편의 마디......   나이가 몇이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풀꽃선생 2010-05-23 2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따뜻한 인터라겐님.. 안녕하시지요?
캔디를 읽고 펑펑 울던 기억이 제게도 있어요.(중1 때 안소니 죽는 4권 읽으며.. 엄마한케 운다고 혼났다우..)
물론 인터라겐님은 저보다 훨씬 젊은 분인 걸로 알지만요(아마 리메이크 될 때 쎄쎄쎄를 하셨을 듯..)
따뜻한 댓글 감사해요. 저는 무뚝뚝하지만 세상은 참 따스하네요. 봄볕 드려요. 아카시아 향이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