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은 이미 몇 번이나 영상화되었기에 그리 독특하다거나 관심을 끄는 것은 아니었다. 사실 예고편이나 포스터에서 만난 다아시와 엘리자베스는 내가 책을 읽으면서 생각해오던 그 이미지가 전혀 아니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다아시는 역시 BBC 드라마에 출연했던 콜린 퍼스(오만과 편견과 관련이 있기도 한 브리짓 존스에서도 그는 다아시로 등장했었다.)였고, 실제로 엘리자베스는 좀 더 통통한 타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생각해보니 이 또한 BBC에서의 엘리자베스의 모습이다.)

  나름대로 두꺼운 책의 내용을 2시간 분량에 압축을 하다보니 소설의 큰 줄기만 훑어가는 경향이 있었고, 엘리자베스와 다아시에게 이야기의 중심이 놓여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빙리와 제인은 부수적인 인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다소 아쉬웠다. 어찌보면 오늘 날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신데렐라 이야기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이야기이때문에 충분히 지금도 제인오스틴의 이야기는 먹혀들어간다고 생각한다. 특히 서로가 가지고 있던 '오만'과 '편견'을 버리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내용적인 면은 충분히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잔잔한 음악이나 전원적인 배경은 영화의 내용과 잘 어울리는데, 그래도 이상스럽게 난 여전히 BBC판 오만과 편견이 더 좋으니. 나야말로 아직도 편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인가. 이 참에 BBC판 오만과 편견을 한 번 더 봐야겠다.

BBC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다아시 역이었던 콜린퍼스.



영화 오만과 편견에서 다아시로 나왔던 매튜 맥퍼딘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늘빵 2006-04-15 2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쁘다.

미미달 2006-04-16 0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BBC에서도 했군요. 보고파라....

비연 2006-04-16 0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BBC 판을 제대로 한번 봐야겠네요^^

이매지 2006-04-16 0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프락사스님 / 여전히 키이라의 매력에 ㅋ
미미달님, 비연님 / 다음달에 DVD로 나온다고 하던데. 전 암흑의 경로에서 다운받아서 봤는데 아마 아직은 구할 수 있을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