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에 엄마랑 마트엘 갔다. 나는 와인을 세 병 샀고 엄마는 현미를 샀다. 원래 엄마한테 내 와인 값까지 내달라고 할랬는데, 내가 스파게티 소스도 샀고 오뎅도 샀고, 금액적으로 엄마보다 훨씬 크게 써버려서...엄마, 그냥 현미를 내가 살게, 했다. 엄마는 '너 돈도 없는데 엄마가 사줄게' 했고, 나는 '아니야 괜찮아 내가 낼게' 했는데, 엄마는 두 번 안 권하시고 알겠다고 하셨어. 엄마...



그리고 계산을 마치고 들고간 우리집 카트에 와인이며 현미를 넣고는 나가려는데, 저 쪽에서 막 핫바를 만들어 판다. 냄새가 너무 좋아. 마침 남동생한테 전화가 와서 통화하다가 '핫바 사가면 먹을래?' 했더니 먹는단다. 엄마, 핫바 사가자, 해서 매대로 갔더니, 핫바가 한 개는 2천원인데 10개면 만원이란다. 네????


엄마랑 나랑 남동생이랑 하나씩 먹을 걸 사려했는데, 그러면 6천원이고...그럴 바에야 4천원 더 주고 열 개 사는 게 낫지...하고는 열 개를 사가지고 집에 갔다. 야, 따뜻할 때 먹자, 하고 한 개씩 먹었는데, 당연히 많이 남았고, 이걸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라고 했는데, 일단 냉장고에 들어가면 또 꺼내 먹을 일이 없을 것 같아. 나는, 괜히 열 개 사자고 한 내 자신을 원망하며, 어떻게든 이걸 맛있게 다 먹어치울 방법을 고민해본다. 나는 문제해결에 탁월한 사람. 퍼뜩! 오뎅볶음 생각이 난다. 그래. 핫바나 오뎅이나 거기서 거긴데, 오뎅조림 하는것 처럼 핫바조림 하면 되지, 하고는 인터넷으로 레시피를 찾는다. 제일 처음 찾은 레시피는 뭐 재료가 들어가는 게 많아, 그 다음 찾은 레시피는 들어가는 재료도 적다. 앗싸. 


엄마, 핫바 내가 반찬으로 만들게, 들어가 누워있어!~ 하고는 부엌에서 나는 도마와 칼을 꺼내들고! 요리할 준비를 한다. 아, 일단 양념장을 만들어야지. 간장과 .....또 뭘 넣었는지, 바로 어제의 일인데도 생각이 안나네? 아, 다진 마늘.... 어쨌든 내가 찾아본 레시피의 글쓴이는 아이 먹일 거라고 간장만 쓴 것 같은데, 나는 어른! 어른의 맛을 만들겠다! 해서, 레시피에 없던 고춧가루를 넣어 소스를 만들었다.





그리고는 양파를 썰다가 잘못해서 식칼을 바닥에 떨어뜨렸고, 다행스럽게도 발 옆에 떨어졌지만, 하아 ㅠㅠ 큰일날 뻔했어 ㅠㅠㅠㅠㅠㅠㅠㅠ 또 옆에 누가 있기라도 했으면 어떡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새삼 요리 못하는 내 자신이 너무 싫어지면서, 아아, 역시 나는 요리 잘하는 남자 데려다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나처럼 이런 초보적인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이 요리를 해서는 안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칼을 떨어뜨리다니 ㅠㅠㅠㅠㅠㅠㅠ 미쳤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글쓴이가 시키는대로 프라이팬에 양파를 볶기 시작했다.




앗?! 양파를 볶다가 나는 내가 어른이란 걸 다시 한 번 깨달으며, 나는 어른이니까, 어른의 맛!! 하고는 급하게 매운고추를 썰어 넣고 같이 볶는다.




그리고는 핫바를 썰어넣고, 소스를 넣어 볶는다. 냄새가 근사하다.



음..뭔가...허전한 것 같아, 중간에 간장과 고춧가루를 조금씩 더 넣는다. 요리 못하는 사람은 레시피의 말을 잘 안듣지...나처럼......나는 대체 왜 레시피를 찾아보는가...어차피 지맘대로 할거면서....................



그리고 완성!!




냄새도 근사하고 비쥬얼도 좋고... 기대감을 가득 안고 맛을 보는데, 음... 핫바는 오뎅과는 다르게, 핫바 고유의 맛이 너무 강하다...이렇게 맛깔스럽게 양념을 해도 그냥 핫바야.... 엄마는 냄새 좋다고 하셨지만....... 드시지는 않고, 아빠 도시락 밥반찬으로 싸가라고 하면 된다고 하셨다..........그러면서 너 충동적으로 먹을 거 사지 말라고 내게 말씀하셨지......


남동생도 '맛있네' 이러고 몇 개 먹고는............술안주나 할까? 하고는..............결국 술마실 때는 다른 안주 먹었어................... 인생...........



그러니까 이 요리의 총평은 '핫바는 먹을만큼만 사자'가 되시겠다. 많이 사면 싸다고 많이 살 필요가 진짜 1도 없어......




이거 하고 고되다고 내 방에 들어갔다가, 나는 한 시간 후, '가츠나베'를 만들러 다시 부엌으로 기어나온다...이건 다음에...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oonnight 2017-10-30 1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원 플러스 원의 유혹에 매번 지고 후회하지요ㅠㅠ 보기도 좋고 맛있겠는걸요. 핫바 드시고 바로 드셔서 그렇겠죠. 담날엔 인기만점 반찬일 듯^^

다락방 2017-10-30 13:53   좋아요 0 | URL
너무 핫바 맛이 나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버지가 도시락 싸가실 때 반찬으로 가져가시면 되니, 나름 마음은 놓이지만, 이제 다시는 그러지 않으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웽스북스 2017-10-30 13: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냉동해놨다가 맥주안주로 먹었어도 괜찮았을텐데!!!! 3개 6천, 10개 만원이면 저도 10개 샀을 거 같아요! (스뜌삣?)

다락방 2017-10-30 13:54   좋아요 0 | URL
아니, 3개 6천원인데 10개 만원이면 좀 너무하잖아요? 네?
이게 한 번 냉장고에 들어가고나면 다시 꺼내 먹는 게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반찬으로 만들어봤는데, 이 역시 현명하지 못한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와 2017-10-30 1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10개 샀을거에요! 그건 현명한 소비!! 그레윗이라고 우겨봄 ㅋㅋㅋㅋ

다락방 2017-10-30 13:55   좋아요 0 | URL
내가 괜히 반찬으로 만들어서 망친 기분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와님네로 갔다면 이거슨 그뤠잇이 되었겠지만 나에게로 와서 스튜핏이 된 것 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nine 2017-10-30 14: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의견은 반대. 요리 잘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레시피 따위 구경만 하지 그대로 안하던걸요.
음~~ 사진에서 매콤한 맛있는 냄새가 뚫고 여기까지 나오는 듯 해요. 맛있겠는데요.

그리고 모름지기 요리는 식구들이 배고플 시간에 내놓아야합니다. 아무리 맛있는 요리도 배가 안고플때 만들어주면 점수 후하게 안나와요. 아침 제대로 안먹은 날 점심이라든가, 점심을 이르게 먹은 날 저녁으로 7시 넘어서...그래보세요. 뭘 만들어줘도 맛있다고 한다니까요~ ㅋㅋ
가츠나베...기대됩니다!

다락방 2017-10-31 10:37   좋아요 0 | URL
가츠나베도 성공하진 못했지만, 시간 나는대로 요리 페이퍼에 올리겠습니다. ㅋㅋ
제가 어디에서 봤는데 요리 못하는 사람의 특징은 레시피를 따라하지 않는 거라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제가 따라하지않으면서 요리를 못하는 사람이라, 그거 보고 무릎을 탁! 쳤어요. 나네!! ㅎㅎㅎㅎㅎ
저거 별로 맛이 없어서..오뎅으로 했으면 맛있었을 것 같은데, 저렇게는 영... 하핫. 그렇지만 이번 실패를 경험삼아 다음부턴 핫바를 많이 안사면 되니까요. 실패에서는 언제나 배우는 게 있죠.

가츠나베, 기대..하시면 안될 것 같지만,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ㅎㅎ

단발머리 2017-10-30 16: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단 나 같아도 핫바를 10개 샀을 거구요.
그 자리에서 2개 먹을 수 있는데.... ㅎㅎㅎㅎㅎㅎ
다락방님이 만드신 요리 비주얼 좋아요. 맛나보여요~~~

hnine님 의견 강추네요. 배고플 때 내놓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17-10-31 10:38   좋아요 0 | URL
그쵸그쵸? 핫바 열 개 살거죠? ㅋㅋㅋㅋㅋ
저는 핫바 안좋아해요. 그래서 사실 잘 안먹는데..왜 저날 따라 따뜻한 핫바를 먹겠다고 저렇게 돈을 퍼부은건지..인생.... ㅠㅠ

실제로 먹어보면 별 맛이 없어서...아직 많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저도 안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lavis 2017-10-30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현미 잘 쏘셨구요♡♡♡

제 여성학은요???요린 나중에!!!ㄲ ㅑ

핫바 볶음이라니 저라면 그런 생각 못했을거에요 그리고 저는 당근 썰다가 아침에 바쁘게..(중간 생략)..그래서 응급실에 간 적도 있는 걸요..칼 따위 떨어트렸어도 괜찮아요!다치지만 마시구..그런데 제 여성학은요?ㅋ이제 안할께용 :p

다락방 2017-10-31 10:39   좋아요 1 | URL
여성학! 제가 계속 공부해야 할 여성학!! 화이팅!! 스스로에게 외쳐봅니다. 빠샤!

아아 응급실이라뇨, 클래비스님. 우리 조심 또 조심합시다. ㅠㅠ 칼 떨어뜨렸는데 진짜 어찌나 놀랐던지 ㅠㅠ 미쳤구나..했어요 ㅠㅠㅠ
저는 문제 해결에 탁월한 재능이 있습니다!! (응?) 그래서 핫바 볶음을 해놓을 수 있었어요!! (맛은 나중문제고... )

clavis 2017-10-31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무 멋진 락방님♥여성학의 불모지인 이 곳에..여성학을 가르쳐주신 여성신학자 스승님들이 떠오르네요♡♡이미 락방님도 제게는 그 분들중 한분이랍니다!!아자아자 빠샤빠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