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수아 오종' 감독의 『8명의 여인들』을 그다지 재미없게 봤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 영화 『5*2』도 포스터를 보고 몇 번이나 망설였지만 그냥 패쓰했다. 그런데 오, 괜찮다, 이 영화는. 좀 씁쓸하긴하지만, 그건 원래 남녀관계가 씁쓸한 것이니 그렇다. 처음 만나고 설레이고 사랑을 느끼고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서운해지는 시간이 많아지고 헤어지고 .........


헤어지고난 후 어느 한 쪽은 여전히 미련이 남아서 미련이 남지 않은 쪽을 원망할 수도 있고 야속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원래 남녀 사이란게 아니, 인간 관계에서는 어느 한 쪽이 다른 한 쪽보다 어느 감정이든 더 크게 마련 아닌가. 그것이 사랑이든 미움이든 동정이든 존경이든. 그러니까 그게 뭐든, 내가 너한테 가진 감정과 니가 나한테 가진 감정이 방향이 같을수 있어도 그 크기나 농도까지 같을 수는 없다는 거다.



이 영화에서 보여지는 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어느 특별한 커플의 이야기는 아니다. 남자에겐 애인이 있었다. 그리고 그 애인과 휴가를 갔다. 그런데 그 애인은 매사에 불평불만 투성이다. 그게 좀 신경쓰이는 가운데, 휴가지에서 우연히 거래처 직원인 여자를 만나게 되는거다. 결혼은? 당연히 거래처 직원인 여자와 하게 된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을 하고 모두가 축복을 하는 가운데 여자와 남자도 신이 나서 호텔방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들뜬 마음에 그 밤을 보내려는데 남자는 여자가 옷을 갈아입고 온 사이, 잠이 들어버린다. 그런데 여자는 좀처럼 잠이 오질 않는다. 그래서 바깥으로 나가고, 그 호텔내의 한적한 숲 속으로 들어가 그 밤에 쓰러진 나무위에 걸터앉는다. 그리고 거기, 미국 청년이 등장한다. 그들은 거기서 담배를 나눠피고, 그리고.....여자는 이러면 안된다고 자기한테 말하면서도 오, 그 밤과, 그 기분과, 그 청년앞에 무릎꿇는다. (갓, 세이브 미!)


나는 그 청년이 앞으로의 영화에 어떻게 등장할까 기대했는데, 영화를 다 본 지금, 『여자가 섹스를 하는 237가지 이유』에서의 이 구절이 자꾸만 떠오른다.


휴가로 떠난 그리스의 해변 휴양지에서 파비오란 남자와 벌인 격정적 정사를 몇 년이 흐른 뒤 집에서 재현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아이들은 고래고래 비명을 질러 대고, 개새끼는 산책을 시켜 줘야 하며, 두 배우자 모두 일로 녹초가 된 상황

에서 말이다. (p.237)















그러나 오, 그리스 해변 휴양지에서 누구나 파비오란 남자를 만날 수는 없는 법. 단 하룻밤의 격정적 정사였다 한들, 그조차도 얼마나 가치있는(?) 경험인가. 어떤 이들은 십 년 내내 2호선의 같은 구간으로 출퇴근을 해도 파비오가 얼씬도 하지 않을 수가 있단 말이다. 아니, 대부분이 그렇단 말이다. 



어쨌든 우울한 -그러나 현실적인- 이 영화의 결말보다 더 이 영화에서 인상 깊었던 건, 이 영화속의 여자주인공 이었는데, 나는 이 영화를 보자마자 오, 리그렛, 했다. 그래, 얼마전에 본 영화 『리그렛』에서의 여자주인공이었던 거다. 그런데 나는 『리그렛』에서 이 여자를 보면서도, 이상하다, 저 여자 어디서 꼭 한 번은 본 것 같은데..했더랬다. 그래서 나는 이 영화, 『5*2』를 보다 말고 이 여자의 필모그라피를 검색해봤다. 그랬더니, 오, 그래, 그럼 그렇지, 『거짓말의 한 가운데』에도 출연했던 거다.



(포스터 속의 여자가 아님, 이 여자가 아니라 이 영화에서는 조연인 경찰로 나옴)


여자의 이름은 


발레리아 브루니 테데스키


-_- 외울 수 없겠군. 발레리아 브루니 테데스키.



이 여자는 꽤 매력적인게, 비쩍 마르질 않았다는 거다. 『리그렛』에서도 마르지 않은 이 여자가 무척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이 영화에서도 그렇다. 예쁘다. 등판도 넓어 보이는데(라고 해봤자 나만큼 넓은건 아니고;;) 날개뼈도 이쁘고 머리카락도 풍성하다.. 히융..이쁘다.. 뭔가 시원시원하게 생겼다고나 할까. 내가 본 영화는 다 프랑스 영화였는데, 그녀는 이탈리아 사람이란다. 오. 그렇군. 그리고 2007년에는 『여배우들』이란 작품으로 감독 데뷔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한다. 우훗. 멋지구나.



『리그렛』에서도 이 여자가 와인을 마시는 걸 보고 나와 내 친구는 와인을 마시러 갔는데, 이 영화를 보면서도 또 와인을 마시고 싶어진다. 와인만 머릿속에 가득한 와중에 오늘 점심은 이것이었다.



크라제 버거의 '필리스 샌드위치' 인데, 우와, 고기가 완전 풍성하게 들어있다. 그리고 그 고기가 맛있는거다! 꺄울. 완전 만족해서는 당장 뛰쳐나가고 싶어졌다. 영화 『사이드웨이』에서 '마일즈' 가 그랬던 것처럼, 와인 한 병 사들고 크라제 매장으로 가는거다. 아무도 안 볼 때 컵에 따라서는 꿀꺽꿀꺽 마시는거지. 앞에는 이 필리스 샌드위치를 두고. 하아- 그러지 못하고 사무실에서 창문 열고 헐레벌떡 먹었던 나의 초라한 현실.......




점심으로 먹는 햄버거는 질색팔색 하지만, 이 필리스 샌드위치는 그렇게까지 화가 나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두 개를 먹었다면 더 기분이 좋아졋을 것 같기는 하다. 




그런데 미로스페이스에서는 왜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의 상영을 꼭 오전 11시에만 하는걸까? 왜 나 못보게 하는걸까?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루 2012-05-03 18: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꿀꺽꿀꺽 그렇게 마시고 싶어요. ㅜㅡ

다락방 2012-05-04 12:00   좋아요 0 | URL
전 어제 소주랑 맥주를 꿀꺽꿀꺽 마셨더니 지금 완전 피곤하네요. 집에 가고 싶어요. 흑흑 ㅜㅡ

달사르 2012-05-03 1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악. 하필이면 신혼 첫날 밤에 미국청년이 짠~나타나다니..정말 드라마틱하네요. 근데 왠지 현실성이 느껴지기도요. 신혼여행이란 걸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새로운 날이 펼쳐질 것 같은 두근거림 속에선 가능할 듯도 해요. 안타깝기도 하지만 뭐..삶이란 건 그런거니까.

히힛. '개새끼는 산책을 시켜줘야하며'..다락방님 포스팅에서 봤던 기억이 나요. 왠지 저 책을 안 읽었는데도 읽은 것처럼 아주 강렬한 인상으로 남았던 문구였거든요. ㅎㅎ 비포 에프터 처럼 연결이 막막 됩니다. 미쿡청년 파비오? ㅎㅎ

다락방 2012-05-04 12:01   좋아요 0 | URL
왜 그런데서 우연히 마주치게 될 남자가 젊고 잘생긴 청년인..걸까요? 내가 아무리 지금 막 결혼한 신부가 되었다한들 그런 청년 앞에서 자제력을 발휘하기란 쉽지 않은 일...일것 같아요. 하하하핫.

저는 그리스의 파비오 보다는 미쿡청년 파비오를 더 만나고 싶습니다. 그리스의 열정은 감당하기 힘들것 같아서 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다. 좋네요. 히히.

Jeanne_Hebuterne 2012-05-03 2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 행복한 헛갈림은 여행가 남편을 따라 이 지구상에 안가본 데가 없다는 비교적 점잖아 보이는 분에게 이르러 허망한 절정에 달했다. 그가 말했다. 느이들은 내가 별의별 나라 다 여행해본 줄 알지만 아직 못 해본 여행도 있단다. 뭔데? 어딘데? 젊은 꽃미남하고 눈이 맞아 무작정 도망치는 해외여행.
-박완서, 갱년기의 기나긴 하루.

여섯번째 단락 읽다가 떠올라서 베껴쓰고 사라집니다.

다락방 2012-05-04 12:02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 젊은 꽃미남하고 눈이 맞아 무작정 도망치고 싶어집니다, 저도. 저는 갱년기가 아닌데도 그래요. 훗

카스피 2012-05-03 2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심한 밤에 햄버거를 보니 배가 마구 고파지네요^^

다락방 2012-05-04 12:02   좋아요 0 | URL
저는 어제 회식해서 실컷 먹었습니다. ㅋㅋ

Forgettable. 2012-05-04 0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프랑소와 오종 작품은 모두 98프로 보았지요.
2프로는 신작과 찾지 못한 단편들...

크리미널 러버 추천합니다.

다락방 2012-05-04 12:02   좋아요 0 | URL
우앙. 오종 감독의 작품을 뽀는 좋아하는군요! 우리는 이렇게 좋아하는 취향이 달라서야, 원. ㅋㅋㅋ

크리미널 러버 뭐지? 검색해볼게요.

건조기후 2012-05-04 16: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배우가 정말 매력적으로 생겼어요. 제가 아는 누군가와도 조금 닮았는데.. 성격도 비슷할까 ㅎ
발레리아 브루니 테데스키 ;; 외우고 싶은 이름이에요. 나중에 기억이 날 것 같진 않지만. -_-

다락방 2012-05-04 17:48   좋아요 0 | URL
네, 정말 매력적으로 생겼죠? 저는 '테데스키'는 외워질것 같은데(신기해서) 압에 발레리아 브루니를 못외울것 같아요. 어려운데다가 너무 길어요...

아, 건조기후님. 배고파서 어지러워요. 하아-

가연 2012-05-06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5곱하기 2의 포스터에서.. 어이, 거기 남자분, 당신 손이 지금 어디에 가있는거야? 라고 따져묻고 싶은 솔로 1인..[..] 그나저나 다락방님 237가지 이유를 은근히 많이 미시는 것 같.. 아니, 저의 착각이겠지요?[이봐] 으아아.. 크라제버거ㅠㅠㅠㅠㅠ 저 크라제버거가 저같은 서민은 함부로 먹지 못한다는 그 수제버거가 진정 맞는 것이지요? 랄까, 수제버거 먹고 싶네요ㅎㅎ 잘 지내고 계시죠?

다락방 2012-05-07 08:59   좋아요 0 | URL
가연님 ㅎㅎㅎㅎ 저 남자의 손이 어디에 있든, 그러니까 저 시점에서는 꽤 합당한(?)곳에 놓여져 있다고 저는 생각되어지지 말입니다. ㅎㅎㅎㅎㅎ 저 역시 싱글이지만, 그러니까, 음, 저런 쪽으로(응?) 영혼이 자유로워서, 어.....(더이상 말하면 안될 것 같은..)
그리고 [237가지 이유]는 참, 저는 정말이지 엄청나게 재미있게 읽었는데, '밀' 수는 없어요. 너무 재미있어서 친구한테 선물했었는데 친구는 별로라고...그리고 제 주변에 읽었던 분들은 별로라고...이 책 재미있게 본 사람이 저 밖에 없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 전 정말 엄청나게 재미있었는데 말입니다. 하핫.
크라제버거는 네, 서민이 함부로 먹을 수 없는 가격이죠. 저도 누가 사줘서 먹었다능 ㅋㅋㅋㅋ 그렇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일전에 한 번 먹었을 때는 맛없었는데, 그 뒤로 먹은 갈릭 버거가 진짜 끝내주는 맛이었고, 필리스 샌드위치도 맛있네요! ㅎㅎ

네, 잘 지내고 있습니다. 먹고 자고 하면서요. ㅎㅎ

poptrash 2012-05-07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 님에겐 저를 배고프게 하는데 특별한 재능이 있는 거 같아요! 흑흑

다락방 2012-05-07 18:19   좋아요 0 | URL
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