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백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 - 10g, 5개입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알라딘에서 매달 새로운 커피가 나오면 여동생이 잽싸게 사 마신다. 그리고 후기를 나랑 공유하는데, 이 커피에 대해서는 청국장 향이 난다면서 별로라고 하는거다. 지난번에 건자두 향이 난다는 모모스 커피를 마시면서 나 역시 된장 향..을 맡았던지라, 새로나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에 대해서는 나의 경험에 여동생의 감상을 덧붙여 일단 드립백으로 사보기로 했다. 핸드 드립용 원두를 사기 전에 미리 테스팅 해보자, 한 것. 그렇게 오늘 이 드립백을 내리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봉투를 뜯자마자 웃음부터 나왔다. 왜냐하면, 정말 딸기 향이 나서! 보통 커피 구성에 대해 얘기하면서 다크 초콜릿, 감귤.. 등등 써있어도 그 향을 맡기 위해서는 좀 음미하는 시간이 필요했는데, 이 커피는 음미고 뭐고 할 시간이 전혀 필요가 없어. 봉투 뜯자마자 똭- 아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러면서 딸기 향이 나는데, 딸기라고 써진걸 봤으니 딸기라고 생각했지, 만약 써진 걸 보지 못했다면 뭔가 상큼달큼한 과일이라고 생각했을 것 같긴 하다. 딸기라고 콕 짚어낼 순 없었을 듯. 하하하하 진짜 딸기향 나네, 하면서 뜨거운 물을 붓는데, 그렇게 붓는 와중에도 딸기 향이 난다. 요점인즉슨, 내리기 전에도 내리고 난 후에도 딸기 향이 난다는 것.


아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딸기향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면서 내리고 있는데, 으이크, 평소보다 보쓰가 빨리 출근해버리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향이나 냄새에 예민한 보쓰... 그래서 커피도 본인이 마시는 것만 고집하는 보쓰인데, 사무실 들어서자 마자


"뭔가 볶는 냄새가 난다?"


하시는거다. 아이쿠 이런 어쩜 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나는 들었지만 못들은척 이를 어쩌나..하다가, 보쓰가 재차 말하는 바람에 에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할 수 없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솔직하게 말했다.



"제꺼 커피를 내려서요."


"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처하기 짝이없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이 커피 향 뭐야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하필 이거 내릴 때 왜 보쓰 출근 빨리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셔보니 드립백의 특성인건지 좀 싱겁다. 내가 물을 많이 넣은거겠지... 남아있는 엘 보르보욘 다 마시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도 원두로 사도 괜찮겠다고 최종 결론을 내렸는데,



1. 뜯자마자 딸기향이 난다.

2. 그런데 장(그것이 청국장이든 된장이든)의 향도 난다.


그간 나온 알라딘 커피 중에서 호불호가 가장 갈릴 것 같은 커피다. 나에게는 좀 웃긴 커피다. 웃기고 난처한 커피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뭔가 커피 내리면서 빵터졌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0-08-14 0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딸기향이라는 것도 신기한데 장 냄새 어쩌란 말이냐 ㅋㅋㅋㅋㅋㅋ 전 원두 차이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 상상하기 어렵지만 담에 책 살때 이건 꼭 사서 먹어볼려고요.
딸기향 플러스 청국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08-14 08:38   좋아요 0 | URL
저도 원두 차이를 잘 몰라서 무슨무슨 향이라고 해도 잘 모르거든요. 그런데 이 커피는 확실히 딸기향이 납니다. 뭔가 상큼한 과일 향이 뽝- 나요. 꼭! 한 번 경험해 보세요. 그런데 호불호 완전히 극과극으로 갈릴 것 같으니 일단 드립백 하나만 사보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반유행열반인 2020-08-14 08: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짜 딸기맛 커피는 처음먹어 봐요 ㅎㅎㅎ

다락방 2020-08-14 09:28   좋아요 1 | URL
뜯자마자 너무 웃겨서 웃었어요. 아니 진짜 딸기향이야! 이러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0-08-14 0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정말요? 저 어제 책 주문하면서 이거 같이 주문했는데 뭔가 상품하자 있는 거 발견된 게 있어서 나중에 보내준다는 메모와 함께 이 커피만 안 왔더라고요???? 알라딘도 장 냄새를 맡은 것인가....... 걍 취소할까 ㅠㅠㅠ 심지어 원두 200그램짜리로 했는데............. 커피 마시면서 된장 마시는 기분은 싫은데.... ㅠㅠ

다락방 2020-08-14 09:30   좋아요 0 | URL
제가 이 커피에 대한 구매자평 살펴봤는데요 된장 냄새 얘기한 건 저밖에 없는 것 같아요, 잠자냥 님. 너무 두려워 마시옵소서 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산뜻하고 가볍대요. 근데 저는 식으니까 된장향이 더 강하게 느껴져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래서 지금 이 원두를 살까말까 망설이고 엘 보르보욘이나 한 잔 더 내려마시려고요.

잠자냥 님 화이팅!

잠자냥 2020-08-14 09:33   좋아요 0 | URL
어쩌면 다들 커피 100자평 이벤트로 천원 받고 싶어서 된장 냄새 애써 무시했는지도 모르잖아요...ㅠㅠㅠ ㅋㅋㅋㅋ

다락방 2020-08-14 09:37   좋아요 1 | URL
아? 그런 이벤트 중이었나요? 전 땡투 목적으로 썼는데... 이 리뷰 땡투 받으면 70 원..

아아..나는 스케일이 작아도 너무 작구나.... 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근데 제 여동생도 장 냄새 나서 싫다고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장 냄새가 누군가에게 특히 예민하게 느껴지는가 봐요. 뭐, 모든 냄새가 그렇긴 하지만요... 잠자냥 님 내려 마셔보시면 꼭 알려주세요!! 궁금해요! >.<

Falstaff 2020-08-14 09: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어떤 감각을 지녔으면 커피에서 청국장 냄새를 맡을 수 있을까, 진짜 진짜 진짜 궁금합니다!
예가체프는 제가 좋아하는 커피인데요, 이 커피 만큼은 로스팅 기계로 볶은 거 말고, 참나무 숯의 백탄으로, 직화 볶음커피를 구할 수 있어서 그것만 사서 마십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이 글 읽고 댓글 단 다음에 잘 생각하니까, 거의 모든 커피에서 된장 비슷한 냄새 나는 거 같아요. 아 이를 어째 앞으로 커피 마시면서 계속 된장, 청국장, 화초장, 고추장 냄새 맡을 거 같으니....
다락방 님 때문입니다. ㅜㅜ

다락방 2020-08-14 10:04   좋아요 0 | URL
식으니까 더 간장 향이 나는 것 같아요. 진간장도 추가합니다. ㅎㅎ

제가 위에 잠자냥 님 댓글에도 답했지만 다른 분들의 평 보면 산뜻하다는 게 주를 이루더라고요. 저처럼 장의 향이 난다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아요. 저랑 제 여동생만 이거 장냄새 나네.. 했습니다. 저랑 제 여동생이 장 냄새에 민감한 사람인가 봅니다. 아니면 과일의 어떤 향이 커피랑 섞이면 장냄새와 헷갈리는 건지도.... 아무튼 저는 장 냄새에 예민한 감각을 지닌 사람인것입니다. 하하하하하.

앞으로 폴스타프 님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커피생활을 응원합니다... 장냄새는 잊으세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