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북한 군인으로 나온 현빈은, 그 드라마에서 북한말 하는 사람들 중 북한말을 가장 못했는데, 이 얘기를 친구에게 하자 친구가 '현빈이 북한군인으로 나온 영화가 있다'고 하는 거다. 뭐라고? 북한 군인으로 영화도 찍었는데 북한말도 연기도 그렇게나 어색했단 말이야? 사랑의 불시착에서 삐지는 연기 말고는 뭐 딱히 ..그냥 잘생김이 다하지 않았나 싶었는데, 아무튼 그 말을 듣고 찾아보니 그 영화는 [공조] 였다. 오, 이게 혹시 손예진하고 나온 영화인가? 했더니 그게 아니여. 아아, 내가 모르는 사이에 다들 자기 자리에서 일 열심히 하고 있구나. 아무튼 넷플릭스에 다행히 공조가 있었고, 그래서 보게되었다.


이건 그냥 백자평으로 쓸 수 있는 감상이 전부인 영화다. 그러니까 이렇게.


<현빈 멋진 거 누구나 다 알고 유해진 웃긴 거 누구나 다 알쥬? 혹시 모를까봐 다시 얘기해주는거에유..>



그냥 현빈 멋짐과 유해진 웃김이 다 한 영화, 우리가 현빈에 대해 알고 있는 바로 그걸 보여주고 유해진에 대해 알고 있는 바로 그걸 보여주는, 아무것도 특별할 것 없는 영화다. 현빈 등장할 때마다 다른 등장인물들의 입을 통해 '졸라 멋지네' 같은 거 내뱉게 하는데, 그들이 내뱉지 않아도 그거 너무 걍 잘 알겠고, 유해진 등장하면 따뜻하고 웃긴 인물인데, 그거 그냥 원래 유해진에게 느꼈던 바로 그 이미지 그냥 그 자체.. 그래서 중간까지만 보고, 뭐 현빈 멋지고 유해진 웃긴 영화네, 하면서 그만 볼까 했지만, 어제 퇴근전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도무지 책을 읽을 머릿속이 아니야. 그래서 남은 공조 뒷부분을 보게되었고, 남은 부분은 아주 유치하고 뻔하면서 재미있었다. 그러면서 놀란게, 아니, 현빈 이 영화에서는 북한말도 엄청 잘하고 액션도 좋아. 그런데 사랑의 불시착에서 왜그랬지? 이게 사랑의 불시착보다 몇 년전의 작품이던데, 몇 년동안 사투리랑 연기랑 다 까먹었나?? 아무튼 공조에서 현빈은 정말이지 나쁘지 않았다.


공조에서 현빈도 유해진도 나쁘지 않았지만, 크- 김주혁이 나오더라. 나는 김주혁 나오는 거 모르고 봤는데 김주혁 나와서 헉- 했고, 김주혁을 보면서 참 여러가지 감정이 복잡하게 들었다.

아, 우리에게 이제 저 배우가 없지, 에서부터 시작해서 그에 얽힌 개인적인 나의 사연까지. 어젯밤에는 침대에 누워 그래서 뒤척였다. 면역력 키우자고 오리고기에 와인 먹어서 뒤척인 게 아니라, 김주혁과 현빈을 생각하느라 뒤척였다. 김주혁과 현빈을 생각했다는 건 사실 거의 틀린말이고, 김주혁과 현빈때문에 거슬러 올라가는 다른 많은 것들 때문에 뒤척였다. 머릿속에 망상 몇 개도 시나리오도 써보고. 무릇 인생이란 그런 게 아니겠는가.



올리브의 뒤척이는 밤이 생각났다. 함께 도망치자는 말을 듣고 뒤척이던 올리브.
















"나랑 도망치자고 하면 하겠어?" 사무실에서 같이 점심을 먹는데 그가 조용히 물었다. 
"응." 그녀의 대답이었다. 
그는 점심 때 늘 즐기던 사과를 먹으며 올리브를 바라볼 뿐이었다. "오늘밤 집에 가서 헨리한테 말하겠어?" 
"응." 올리브가 말했다. 마치 살인 계획을 세우는 것 같았다. 
"내가 그러자고 안 한 게 다행인지도 모르겠군." 
"응."
  (p.383)




두 사람은 한 번도 키스하거나 서로를 만진 적이 없었다. 도서관 옆의 조그만 칸막이 사무실로 각자 들어가면서 가까이에서 나란히 걸을 뿐이었다. 하지만 그가 그날 그 말을 한 후로, 올리브는 어떤 공포심과 때때로 참기 힘든 열망을 가슴에 담고 살아가야 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힘들어도 참는 법

아침까지 잠들지 못하는 밤도 있었다. 하늘이 밝아오고 새들이 지저귈 때에야 침대에 누운 몸에 긴장이 풀렸고, 올리브는 마음을 가득 채운 두려움과 공포 때문에 바보 같은 행복을 멈추지 못했다
. (p.383)  





나는 항상 도망칠 준비가 되어 있었다. 도망치자고만 하면, 나는 그렇게할 참이었다. 그러나 다행인지 불행인지, 다행이라면 누구에게 다행이고 불행이라면 누구에게 불행인지, 그는 내게 도망치자고 하지 않았다.



나는 항상 도망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세상에. 공조 보고 이런 글을 쓰다니, 나도 나를 알 수가 없네.

현빈.. 나랑 책읽기 모임 같은 거 하면 참 좋을텐데. 여성주의 책 같이읽기 모임은 온라인으로만 진행하지만, 현빈하고 책 같이읽기 모임하면 한 달에 한 번 오프 모임 같은 거는 내가 할 의향이 있는데. 뭐 멤버 많아지는 거 부담스러우면 비밀리에 우리 둘이서만 할 수도 있고... 내가 정서적으로 안정된 관계 및 소울메이트 같은 건 진짜 기똥차게 잘하는데!

그리고 나는 언제나 도망칠 준비도 되어있고...




밖에 내리는 거 저거 봄비쥬?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0-02-25 0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게 현빈은 <시크릿가든>의 현빈이죠. 그러니까 지금 난, 대놓고 매달리는 거야,의 현빈이요! 까악! >.<
현빈이랑 독서모임하게되면 전 매주 오프모임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ㅎㅎㅎㅎ 웃을 일이 도통 없는 요즘인데 다락방님 글 읽으니 그래도 한 번 웃네요. 고마워요, 다락방님!!

다락방 2020-02-25 08:17   좋아요 0 | URL
현빈이랑 독서 모임하게 되면 아무래도 현빈 직업의 특성상 여러명과 함께 하지는 못할 것 같아요. 죄송해요. 제가 현빈이랑 둘이서 몰래 할게요. 그의 사생활도 지켜줘야 하잖아요. 그래도 제가 단발머리님께 각별한 애정을 품고 있으니까, 독서모임 후에 후기를 매번 들려드릴게요. 이정도면 만족하시죠? 후훗.

아아... 시나리오 떠오른다.

현빈은 익명으로 알라딘을 시작한다. 그러면서 다락방의 글을 읽게 되고 좀 더 독서에 관심을 갖고자 다락방의 글에 댓글을 달기 시작한다. 둘은 점점 친해지고 결국 오프에서 만나기로 하는데, 현빈이 오프에서 만난 다락방은 그가 그간 만났던 여자와는 완전히 다른 여자였다!! 일단, 꾸밈노동을 전혀 하지 않는 여자라서 현빈은 멘붕이 오는데..알고보이 이 여자는 남성혐오도 심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편 다락방은 익명의 독서인인줄로만 알다가 오프에서 현빈을 보고 놀라서 그의 뺨을 때리고 그는 ‘나를 이렇게 대한 건 네가 처음이야...‘

그만하겠습니다.

단발머리 2020-02-25 08:47   좋아요 0 | URL
이햐~~~~~ 다락방님 나 버리고 현빈한테 가는 거예요? 직업상의 특성은 이미 다 알고 있으니까 가능한 셋이 같이 합시다!! 제가 함구하고 저만 기쁨을 누릴테니까요! 안 돼요? 안 된다구요? 그럼 그 다음이야기 해주세요. 나를 이렇게 대한 건 네가 처음이야, 그 다음이야기 해주세요!

빠른 걸음으로 걸어나가는 다락방, 현빈 달려와 다락방을 막아 서고. 우리 사귀자! 널 더 알고 싶어! 난 너랑 놀 시간 없어! 어떻게 하면 되겠어? 내가 어떻게 하면 돼?
2019년 여성주의책같이읽기 책 다 읽고 2020년 커리큘럼 책 다 읽고 와! 일단 다 읽고 와서 이야기해! 책? 그거 어디서... 책 목록 어디에?!? 왼쪽에 <여성주의책같이읽기> 보면 다 나와. 읽다가 어려우면 다른 사람 글고 읽어보고! 그러면 되는거야? 그 책 다 읽으면 나랑 만나줄거야?
다 읽기 전까지 연락하지마! 전화도 문자도!

그만하겠습니다 ㅎㅎ

다락방 2020-02-25 09:02   좋아요 0 | URL
애시당초 남자사람으로 태어난 현빈, 게다가 독서력도 현저히 낮은(이라고 짐작한다) 현빈은 시키는대로 목록의 책을 다 읽어보지만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고 이대로는 대화가 안되겠다고 판단하여, 잠정 연기활동을 중단하고 같은 책을 세 번씩 읽는 열의를 보인다. 세번 읽으려면 시간이 모자라 집에 처박혀서 읽고 또 읽고 밑줄 그어가다가 여성학에 눈을 뜨게 되고 영화판과 드라마판에 가득한 여성혐오 시선에 기겁하며 돌연 은퇴를 선언하는데..

한편 그의 노력하는 모습에 다락방은 서서히 닫힌 마음의 문을 열어가고...

단발머리 2020-02-25 09:27   좋아요 0 | URL
저녁 메뉴를 정하고, 와인을 고르고, 함께 안주를 만들어가며 알콩달콩 사랑을 키워간다.

비연 2020-02-25 08: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비여유~ 다락방님, 봄타나봐요. 현빈의 알라딘 여성주의책읽기 참여라는 낭만적 생각을~^^
그 오프라인 모임에 비연은 필참이구요. 생각만 해도... 이 아침, 핑크핑크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20-02-25 08:49   좋아요 0 | URL
오늘 아침 좋네요. 봄비-현빈-핑크.
셋 다 제가 좋아하는 건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0-02-25 08:58   좋아요 0 | URL
아니, 이분들이 왜이러실까. 저는 정말이지 다른 의도는 1도 없고요, 순수하게 현빈 사생활 보호차원에서 1:1 모임만 가질 것입니다. 어떡해요, 제가 그를 보호해야죠. 어쩔수 없어요...

우린..비밀리에 만날거예요. 아무리 비연님, 단발머리님 이라도 이 만남을 공유할 순 없어요. 현빈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3=3=3=3=3

단발머리 2020-02-25 09:19   좋아요 0 | URL
우리보다 현빈 아끼는 이 시츄에이션?!?
우리 정말 가만히 있어도 됩니꽈!!! 비연님!!!

비연 2020-02-25 09:59   좋아요 0 | URL
흑흑... 잘생긴 남자 앞에 서면 아득해지는 것임을 이해하면서도... 흑흑. 버려진 비연과 단발머리님. 으흑흑..

프레이야 2020-02-25 08: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사람 저런사람 생각하다 뒤척이는 밤을 보내고 이 글 읽다가 씨익 웃음이 ㅎㅎ 봄비 현빈 올리브의 삼박자. 정서적으로 안정된 소울메이트 바람직한 락방님 저도 그런 메이트가 필요한 듯한데 ... 도망갈 준비되어 있다는 말로만도 이상하게 행복해지는 이 느낌은 뭐쥬. 봄비 내리고 세상은 아무일 없다는 듯 조용한 이상한 시간ㅇ에요. 올리브를 불러줘서 기뻐요. ㅎㅎ

다락방 2020-02-25 09:04   좋아요 0 | URL
사실 처음부터 올리브를 부를 생각은 아니었습니다만, 쓰다보니 저절로 올리브가 호출되어 졌어요. 좋은 책은 바로 그런것 같아요. 아무때나 수시로 툭툭 튀어나오는 거요. 그게 또 책읽기의 매력이고요.

세상이 뒤숭숭한데 자주 안부 물으며 지냅시다, 프레이야님. 지금은 서로의 안부가 간절한 때인 것 같아요.

반유행열반인 2020-02-25 11: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댓글이 더 재미있네요ㅎㅎㅎ 남자 얼굴 하나도 소용 없는 거 아니까... 보고 즐기는 데 만족하기로 해요...읽으라는 책 안 읽고 코 파며 멍 때리고 침흘리고 자는 현빈 상상하며 항마력 기르기 훈련도... ㅋㅋㅋㅋ

다락방 2020-02-25 11:53   좋아요 1 | URL
남자 얼굴 하나도 소용 없다지만, 그 소용없는 잘생긴 얼굴을 볼 일이 너무 드물잖아요... 현실에서는 전혀 볼 수 없고 말입니다. 이렇게 영화나 봐야 수트빨 사는 남자를 볼 수 있다는 게 참 안타깝죠...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는 여태 연애도 얼굴보고 한 적이 없어서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러고보니 저 [공조]에서도 언니랑 여동생의 대화가 나와요. 여동생(윤아)이 현빈을 보고 반하거든요. 언니의 남편은 유해진 이고요.


윤아: 언니, 저 남자 정말 멋지지 않아?
언니: 너는 어쩌면 그렇게 얼굴만 보니?
윤아: 언니는 어쩌면 그렇게 얼굴을 안봐?

하하하하 저는 얼굴 안보는 바로 그 언니에 해당되는 사람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반유행열반인 2020-02-25 12:11   좋아요 0 | URL
얼굴 안 보면 인성과 능력이 행복과 함께 따라올 것 같은데 꼭 그렇지도 않아서 슬픈 연애사가 이어지죠...저도 굳이 따지면 윤아 언니 과(?)네요ㅎㅎㅎ

다락방 2020-02-25 14:42   좋아요 1 | URL
아니, 그러니까 말입니다. 잘생기지 않았기에 인성이 훌륭하거나 지성이 넘치거나 하느냐 하면, 또 그게 아니란 말이죠? 그렇다면 굳이......... 그만두겠습니다.

엣헴.

페넬로페 2020-02-25 22: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현빈보다 유해진씨랑 독서모임 같이 하고 싶네요 ㅎㅎ

다락방 2020-02-26 10:54   좋아요 1 | URL
오, 그렇군요! 저는 어쩐지 ㅋㅋ 건방지게도 ㅋㅋㅋㅋㅋㅋㅋㅋ 현빈을 독서의 길로 이끌고 싶다는 욕망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빈이 독서를 즐기는지 아닌지도 모르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an22598 2020-02-26 0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재밌어요..상상력(?)도 풍부하고 필력들도 좋으시니...한 연예인의 사랑이 이토록 풍성해지네요 ㅋㅋ

다락방 2020-02-26 10:55   좋아요 0 | URL
머릿속에서는 뭐든 다 가능하니 얼마나 좋습니까. 현빈과 독서모임 만들어서 사이좋게 지낼 수도 있고 말이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