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이 한가해지니 매일 알라딘에 도닥도닥.

 

마음 한켠 불편하지만, 그냥 이 상태를 즐기기로 했다. 으. 즐기는 게 쉽지는 않다. 성격이 이상한 지,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생긴 듯 하다. 지난 번 검진 및 여러 검사를 통해 내장기관에 별 이상이 없다고 밝혀진 이상, 이것의 주요 원인은 스트레스다.

 

어제는 회사 동료들과 선정릉 근처 깐부치킨에서 치맥을 했다. 역시나 회사 사람들이니까 회사 얘기 이런저런... 하고 있었다. 그 곳 깐부치킨은 저녁이 되니 앞쪽 창문을 화악 다 열어제껴서 공간이 넓어진 느낌이 들어 좋았다. 그렇게 얘기하는데, 내 앞에 앉은 사람이 갑자기 벌떡 일어나며 창문 바깥쪽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허억!" 하는 거다. 이 사람 왜 이래. 라며 뒤를 돌아보니, 허억. 작년에 퇴직하신 회사 선배님이 지나가고 계신 거다. 서로 손을 뻗어 가리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그러니까, 작년 10월엔가 퇴직하셨으니 근 10개월만에 처음으로 뵙는 것이었다. 그것도 정말 우연히, 선정릉이라는 아무 연관없는 장소에서.

 

알고 보니, 근처에 다른 퇴직한 선배님이 근무를 하시는데 두 분이 번개로 오늘 만나기로 하셨다는 거다. 어찌나 반갑던지. 결국 합류하여 치맥과 함꼐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다. 나랑 나이차도 꽤 나시는 분들이지만, 그래도 참 좋았다. 돌아보면, 이 두분이 계실 때가 이 회사 근무한 5년 중에 가장 좋았던 것 같다. 선배가 선배같았다. 사리사욕 부리지 않고 조직에서 리더로서의 본분에 충실하셨고 모두에게 세심한 관심을 실어 주셨다. 그 땐 몰랐는데, 정말 두 분 퇴직하고 나시니 지금 상황과 분위기는 영 엉망이 되어 버렸음을, 이 두 분의 무게감이 상당했음을 절감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난데없는 시달림(?)을 받고 있는 때는 더더욱.

 

사람이, 어디서나 잘 하고 지내야 한다는게, 이렇게 언제 어디에서 알던 사람을 만날 지 알 수가 없다는 거다. 이게 길바닥일 수도 있고 식당일 수도 있고 어쩌면 다른 조직에서일 수도 있고. 어쨌든 어디서 어떻게 만나든 반가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겠다는 생각을 집에 오는 내내 했더랬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이런 일을 겪고 나면 더더욱 절실하게 드는 생각이 아닐 수 없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6-09-02 1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말을 코앞에 둔 금요일에 비가 내리니 기분이 가라앉는 것 같아요. 며칠 동안 날씨가 선선해지니까 따뜻한 음식과 음료를 찾게 됩니다.

비연 2016-09-02 12:25   좋아요 0 | URL
금욜의 비... 차분해지는 거 맞는 것 같아요~ 날씨가 선선해졌다가 다시 좀 더워져서 헥헥 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