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근로자의 날도 못 쉬고 내리 일하기도 하니까 이런 말 하면 안되겠지만... 역시나 끼인 날 회사에서 근무하는 건 좀 힘들다. 어제 쉬었고 오늘 일하고 내일은 쉴건데... 그래서 쉬는 날과 쉬는 날 사이 잠깐 일하는 것 같은데 힘든 건 뭔지. 회사에서 멍한 머리와 마음으로 노트북을 쳐다보다가 나온 사람들이랑 (안 나온 사람들 대부분은 외국에 놀러갔다... 스페인, 베트남, 세부 등등등) 우루루 나가서 메밀막국수와 보쌈을 배터지게 먹고 또 과자를 사다가 커피 한잔에 오드득오드득 한봉다리 씹어댔더니... 어라. 위통이 생긴다. 그만 먹으라는 신호인가.

 

내일부터 토, 일, 월, 화 이렇게 쉴 거 생각하니 좋기는 하다. 쉰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지. 왜 빨간 날만 보면 가슴이 콩닥콩닥 뛰면서 좋은 건지. 참 모를 일이다. 사실, 토요일 근무하던 아주 옛날엔 토요일에 나와서 점심 먹고 집에 가는 게 그냥 일상이었고 싫지도 않았었는데. 지금은 토요일에 잠깐만 나오라고 해도 혈압이 상승한다. 우습기도 한 일이다. 사람이 쉰다는 것에 적응하는 건 이리 쉬운건가.

 

요즘 2분기 일드가 재미있어서 열심히 보고 있다. 일드도 드라마니까 그렇게 자꾸 봐대면 생활의 리듬이 끊긴다. 게다가 한몫에 올라오는 드라마들 다 다운받고 보느라 (흠. 불법다운은 아니다. 돈내고 다운..) 어떨 땐 잠도 못 자곤 한다. 눈 벌개지게 보고는 그 다음날 피곤에 절어 회사에 나오기도 하니. 잠깐 곁길로 새서 요즘 재미있는 일드는 <앨리스의 가시>, <MOZU>, <Smoking Gun> 등이다. 어제부터 <루즈벨트 게임>을 보기 시작했는데, 요것은 어째 <한자와 나오키>를 살짝 모방한 것 같기도 한 느낌이다. 아닌 게 아니라 <한자와 나오키>에 나오던 지점장과 오오하라 상무도 나오니 말이다. 어쨌든 이번 2분기 일드는 대박이다. 덕분에 더 힘들다는 건 어불성설일까나.

 

 

 

내일부터는 3박 4일로 여행을 간다. 여행의 즐거움 중의 하나는 가서 읽을 책을 고르는 것이다. 때로는 어려운 책도 들고 가고, 때로는 공부가 되는 책도 들고 가지만, 이번엔 싫다. 현실이 무섭고 무거워서 책은 가벼운 쟝르물로 가져가기로 결심했다. 책에서까지 날 고민하게 하면 정말 못 견딜 것 같아서 말이다.

 

아직 딱 결정을 하진 않았지만 이 책 <열세번째 배심원>을 가져가게 될 것 같다. 지금 불행히도(?) 집에 안 읽고 남아 있는 쟝르물이 이거 하나라니. 다른 대안이 없지 뭔가. 읽던 책들은 고스란히 집에 두고 일단 이 책 한권만 들고 갈 생각이다. 아마 저녁마다 노느라 책 읽을 시간이 별로 없을 것이기도 하고 피곤해서 저녁에 시간이 되면 자고 싶다는 생각이 더 크다.

 

 

 

회사에는 몇 사람 나와 있지 않다. 다들 갈 데가 없거나 아주 가끔 할 일이 있거나 아니면 할 일은 없는데 그냥 휴가 까먹기 싫어서 나온 사람들이다 (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제 연휴가 끝나면 일이 쓰나미처럼 다시 몰아닥칠텐데... 걱정하지 말고 일단은 연휴를 즐겨야겠다. 요즘 같은 때는 다들, 뜻없이 피곤하고 공황상태가 되는 듯 하다.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그래서 우선은 마음을 내려놓고 좀 편안히 차분히 지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4-05-02 1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만 출근한 게 아니라니, 비연님, 반갑습니다. ㅠㅠ

비연 2014-05-02 16:57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으흐흑. 반갑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