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하게 승진하라 - 원하는 자리까지 단숨에 뛰어오르는 10가지 법칙
데이비드 댈러샌드로.미셸 오웬스 지음, 안기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말한다,
본인 스스로 답을 찾고자
경영, 리더십, 성공처세서 수십권을 봤지만
그 어디에서도 진정 필요한 해답같은 건 찾을 수 없었다고...

이 짧은 얘기로 순간 2가지의 가능성이 떠올랐었다,
첫째, 자신이 쓴 책의 진정성에 관련한 자신감의 발로!
둘째, 책을 어필하고 팔기위한 상업적인 멘트!

고맙게도, 이 책은 두번째 가능성이 아닌 첫번째 예감이 맞았다.

어느 정도 직장생활을 한 사람들이라면
비록 책속의 예들은 모두 미국의 사례들임에도 불구하고
경험했거나 공감될 만한 사연들로 꽉 차있다.

겉으론 친하지만 뒤에선 누구보다 잔인했던 동료,
커리어에 불이익이 되어버린 사내연애,
한번의 실수나 빈틈으로 서서히 무너진 평판,
친하다고 자칫 도를 넘는 행동을 해버린 무개념 등등 

커리어를 쌓아나감에 있어
발생될 수 있는 어느 하나의 불상사도 놓치지 않고
예를 들고 조언하고 있다.

책 전체에 흐르는 가장 큰 핵심은
방심하며 살다간 끝이란 경각심이 아닐까 싶었다.
살얼음 위를 빠지지 않고 걷기 위한 노력...
그런 날이 선 느낌을 잊지말고
세상살이를 깨우쳐 나가라고 독려하는 듯 한 책이었다.

본래 'Executive Warfare'란 원제는
직역하자면 '중역이 되기 위한 기술'정도가 될 듯한데,
'독하게 승진하라'는 제목을 보곤
처음엔 다소 심한 의역이라 느꼈었다.
그러나 완독을 하고 나니 의도했던 안했던
수많은 의미를 담고 있는
좋은 속뜻을 담은 제목으로 읽혀졌다.

책 자체는 성공하기 까지의 모든 처세술을 다루고 있지만,
결국 직장인으로써 좀더 편하게 쉴 수 있는 곳이란
경쟁하는 과정에서가 아닌
거의 모든 경쟁을 성공리에 끝마친 후
최후의 몇명으로 남게 됐을 때 정도란
'함축적 의미'를 내포한 의역으로 느껴진다.

실제 회사라는 실전에서 응용할 이는 나같은 독자의 몫일 테지만,
누군가의 겉멋 든 애매모호한 몇마디가 아닌
직접적이고 확실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단 것만으로도
이 책은 읽는 모두에게 분명 큰 가치를 줄 수 있다고 보여진다.
더불어, 직장인 뿐만 아니라 대상을 불문해
세상을 좀더 이해하고 싶은 누가 봐도 더없이 좋을 책이다.

다만, 숨겨진 진실을 간파할 능력은 갖추더라도
경쟁하듯 악해지거나 영악해지려고만 해선 안 될 것이다.
진정한 역량은 올바른 정신의 '내유외강'에서 오지
잔뜩 날이 선 '내강외강'에서 나오는 건 분명 아닐테니까!

이는 저자도 분명 지적하고 있는 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