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16분, 바깥 기온은 1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공기가 무척 좋지 않습니다. 미세먼지가 좋음인 날이 많았는데, 오늘은 미세먼지 나쁨 120, 초미세먼지 매우나쁨 87입니다. 오후에도 좋지 않았고, 여전히 그렇습니다. 기온은 어제보다 1도 올라서 14도 입니다. 낮에 그렇게 춥지는 않았고, 주말에도 낮 기온이 20도 전후로 따뜻할 것 같지만, 다음 주에는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해서, 한주 정도 지나면 다시 0도 가까운 추운 날이 올 거라고 합니다. 며칠 있으면 입동이고, 이제 추울 때가 된 11월이지만, 그래도 20도 전후의 따뜻한 주말 지나고 이제 진짜 추운 날이 온다니 조금 아쉽네요.


 오늘 뉴스 조금 정리합니다.


 1. 국민의힘 경선에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2.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재난지원금의 추가지원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김부겸 국무총리 등 정부에서는 현재 재정여유가 없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3. 단계적 일상회복 후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표된 전일 11월 4일 신규확진자는 2344명(국내 2324, 해외유입 20)입니다.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5천명에서 7천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가 수도권 지역에 병상확보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4. 미국은 5~11세 어린이의 코로나19 접종 권장을 결정했습니다. 우리 나라도 백신 접종을 검토중인 것 같습니다.

 5. 요소수 부족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국 물류대란 가능성이 우려되고, 국내 요소수 업체들의 보유한 요소 재고가 1개월 정도 남았다고 합니다. 

 6. 유럽의 코로나19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지금 8시 뉴스가 계속되고 있어서, 조금 더 내용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5시와 7시 뉴스를 보고 인터넷 뉴스 검색한 내용의 정리입니다. 조금 더 관심있는 내용은 검색해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는 여기까지 쓰고 잡담 조금 쓰겠습니다.

 

 전에는 토요일이 되면 주말 같았는데, 언젠가부터 금요일이 되면 주말이 시작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어느 날엔 목요일에도 이제 내일이 금요일이야, 하는 생각이 들면 좋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그러면 시간이 빨리 간다는 것도 요즘은 생각하게 되어서, 그냥 주중이든 주말이든 시간이 너무 빨리 가지만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날도 생겼습니다. 


 요즘에 날씨가 추워졌지만, 밖에 나오면 아직 해바라기가 보이고, 많이 춥지는 않아서, 이런 날 조금 더 걸어야 하지만, 그게 생각만큼 잘 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아침에 7시가 지나야 해가 뜨고, 오후엔 5시 반 가까이 되면 해가 집니다. 날씨를 찾아보면서 일출과 일몰의 시간도 나와서 한번쯤 보게 되는데, 오늘은 7시 02분에 해가 떠서 17시 32분에 해가 집니다. 내일은 1분 늦게 해가 뜨고, 1분 일찍 해가 집니다. 1분이 일상생활에서는 크게 차이가 있을만한 시간은 아니지만, 일년중의 시간이 달라지는 속도라거나, 우리가 살고있는 커다란 지구라는 공간의 부피를 생각하면 아주 빠른 시간 같은 기분이 듭니다. 


 오늘은 오후에 공기가 좋지 않아서, 창문도 열지 못했습니다. 어제부터 피부가 조금 다른 느낌이었는데, 생각해보니 어제부터 미세먼지 숫자가 올라가긴 했네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120이나 되는데, 이게 나쁨이구나, 하다가, 올해인지 작년인지 금방 생각나지 않지만, 엄청난 먼지가 찾아왔던 시기가 생각났습니다. 그 때는 현관문만 잠깐 열어도 공기가 아주 좋지 않았는데. 공기 좋은 시기를 살다가 이제 공기 나쁜 시기를 살면, 마스크를 쓰더라도 좋지 않습니다. 얼굴을 다 마스크로 가리지도 못하고, 실내에 있어도 공기가 좋은 날과 좋지 않은 날의 차이가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안경을 쓴다고 해도, 눈은 가려지지 않으니, 눈도 조심해야겠네요.


 별일 아닌 것 같아도, 미세먼지 많은 날로 인해서 매일 뉴스에서 미세먼지 얼마나 되는지, 겨울에 날씨가 따뜻한 날이거나, 바깥이 뿌옇게 보이거나 하는 날엔 공기가 좋지 않던 그런 것들이 생각나네요. 공기가 좋지 않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은데, 한동안 좋다가 미세먼지 많은 날이 되니, 조금 아쉽습니다.


 저녁 뉴스를 보고, 들으면서 페이퍼를 쓰다보니, 잠깐 잊었는데, 오늘이 금요일입니다.

 아, 금요일이지. 

 아, 금요일이네.

 하면서 이제 주말이 되기 전날의 일주일중 제일 좋아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걸 모를 수 있을까 하면서 살다가도, 잠깐 잊어버린 모양이예요.

 이번주부터 11월이 되었는데, 벌써 며칠 지나서 금요일이 되었다 생각하니, 시간 너무 빨리간다는 생각이 또 한 번 지나갑니다. 

 그런 걸 보면 생각은 창의적인 건 없고, 대신 비슷비슷한 건 많은 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 과일 가게에 갔는데, 커다란 석류가 있었어요. 많이 큽니다. 잠깐 밖에 기다리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실물은 조금 더 붉고 진한 느낌이지만, 사진에는 조금 더 핑크빛에 가깝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댓글(21)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1-11-05 20:42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11월 5일, 十九

새파랑 2021-11-05 21:09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석류는 주스로 먹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오늘 미세먼지가 나쁘더라구요. 주말의 시작은 금요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1-11-05 21:11   좋아요 6 | URL
석류 쥬스 원액 희석해서 먹는 것도 좋고요, 과일 그대로 먹는 것도 맛있어요.
오늘 미세먼지가 좋지 않아서 외출하거나 산책하기엔 좋지 않은 날 같아요.
주말 잘 보내시고, 빨리 손 나으시면 좋겠습니다.
새파랑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페넬로페 2021-11-05 21:13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봄날씨처럼 낮에 따뜻하더라고요. 여태까지 대선을 치르면서 이렇게 대통령 후보들이 맘에 들지 않은 때가 없었던 것 같아요 ㅠㅠ
석류 보니 상큼보다는 시다는 느낌이 더 들어요 ㅎㅎ
서니데이님, 주말 잘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1-11-05 21:17   좋아요 6 | URL
오늘 날씨가 따뜻한 편이었어요. 주말에도 낮에는 따뜻할 것 같은데, 다음주는 많이 기온이 내려갈 거라고 합니다.
오늘 경선 결과가 나오니 이제 진짜 대선후보가 정해지고 선거 기간이 가까워지는것 같습니다. 오늘 뉴스 처음에 나오는 걸 보면 중요한 뉴스 같긴 해요.
석류 신 맛 나는 것도 있긴 하지만, 잘 고르면 맛있는 것도 있어요. 하지만 살 때는 알기 어렵긴 해요.
페넬로페님, 즐거운 주말과 기분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막시무스 2021-11-05 21:16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석류 상큼하게 맛있어 보여요!ㅎ 즐건 주말되시구요!

서니데이 2021-11-05 21:18   좋아요 4 | URL
과일가게에 갔는데, 석류가 아주 큰 편이라서 사진 찍어왔어요.
막시무스님, 사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mini74 2021-11-05 21:2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작년인가 석류거 반가워서 샀는데 이스라엘산이더라고요. 아 내가 이스라엘애서 온 석류를 먹다니 하며 뭔가 묘했던 기억이 납니다 ~ 진짜 시간이 빠른거같아요. 누가 7살의 1년은 인생의 1/7이지만 40살의 1년은 1/40 이라서 나이들수록 시간이 빨리 간다고 반농담으로 쓴 글 본 거 같아요 ~ 석류거 탐스럽습니다 *^^*

서니데이 2021-11-05 21:23   좋아요 5 | URL
이스라엘에서 과일 수출 많이 한다고 해요. 전에 샀던 석류도 외국산이었는데, 잘 기억나지는 않네요. 시간이 매일 빠르게 지나가는 건 내부의 신경망이라거나 여러가지 설명도 있지만, 매일 비슷한 시간을 산다는 것도 영향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매일 새로운 것들을 할 수는 없고, 하루가 바쁘게 지나가니까요.
사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mini74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미미 2021-11-05 21:2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석류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덕분에 ‘명화 달력‘ 들어가보니 하루하루 펼쳐보고 싶게 만들었길래 장바구니에 바로 담았어요ㅎㅎ 미세먼지도 초미세먼지도 요 며칠 강해진것 같구요. 과일을 많이 먹어야 몸에서 배출이 된다고 뉴스에서 봤어요 많이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상큼한 주말 맞으세요👋
♪ ( ᷇࿀ ᷆ و(و ˝

서니데이 2021-11-05 21:24   좋아요 5 | URL
명화일력이라고 해서 매일 새로운 그림을 볼 수 있는 건 좋은 것 같아요. 테이블 앞에 두면 매일 볼 수 있는 그림일 것 같아서요.
과일 가게의 석류가 아주 커서 보기 좋았어요. 앞에서 기다리면서 잠깐 사이 사진 찍어왔습니다. 사진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미세먼지 나쁨 또는 매우 나쁨이니, 물 많이 드시고, 오늘은 외출 줄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미님,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프레이야 2021-11-05 21:30   좋아요 6 | 댓글달기 | URL
이스탄불 길거리 가게에서 바로 짜주던 석류주스 맛 기억나네요. 넘 진하고 달고 맛났어요.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하는데 까서 그냥 먹는 건 씨 때문에 좀 귀찮더라구요. 일교차 크네요. 감기조심하세요^^

서니데이 2021-11-05 21:39   좋아요 5 | URL
석류는 맛있지만, 안에 씨가 많이 있어서 먹기가 조금 불편한 건 있는 것 같아요. 석류원액을 희석해서 마셔도 맛있는 걸 보면, 바로 만든 석류주스는 맛있겠네요.
주말에 날씨가 많이 차갑지는 않지만, 미세먼지가 나쁨입니다.
프레이야님도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11-05 22:03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 석류 넘 좋아해용! 글치 않아도 요 며칠 석류를 살까말까 하고 있었는데 오늘 사진으로 보니 낼은 꼭 사야겠어요!ㅎㅎ
미세먼지가 없다가 있으니 더 답답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금요일! 너무 좋아용~~
서니데이님, 행복한 주말 보내세용!!

서니데이 2021-11-05 22:02   좋아요 4 | URL
석류 맛있는데, 좋아하시는군요.
오늘 본 건 많이 큰 편이었어요. 색도 빨간색이 진했고요.
붕붕툐툐님,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기억의집 2021-11-05 23:4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석류보니 홍옥 생각 나네요. 저는 홍옥을 엄청엄청 좋아해서 시월에는 홍옥사과 꼭 사서 먹어요. 세월이 갈수록 홍옥이 푸석한 맛이 나서 아쉬워요~

아 오늘 진짜 윤석렬 되서 좆(!!!!)된 하루였어요!!!! 진보유튜버들이 다 윤 될거 했지만 막상 되고 나니 참 그렇네요. ㅎㅎ

서니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오늘 목이 좀 칼칼할 이유가 미세먼지 때문이었나 봐요.

서니데이 2021-11-05 23:48   좋아요 2 | URL
기억의집님 사과 좋아하시는군요. 홍옥은 빨간색과 신맛이 좋은 사과예요. 부사 좋아하는 분도 계시지만, 홍옥도 맛있는 사과 같아요. 저 석류 빨간색이 예뻤는데, 홍옥 생각은 못했네요.^^
오늘 첫 뉴스가 경선 관련이었어요. 그만큼 관심있는 분이 많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편이라서, 눈도 그렇고 목도 좋진 않을 것 같아요. 주말엔 어떨지 모르지만, 이제 겨울이 온다는 것을 미세먼지로도 생각하게 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1-11-05 23:4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늘 배달된 책이예요.
막내가 김초엽팬이어서 출간되면 다 사주고 있어요^^

서니데이 2021-11-05 23:48   좋아요 2 | URL
얼마전에 출간 소식 나온 새 책인데, 벌써 사셨네요.
김초엽 작가를 좋아하는 가족이 있으면 관심있게 보게 되겠지요.
그레이스님,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1-11-07 00:0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뉴스는 걱정스러운 일이 많네요 그래도 그냥 살겠지만... 미세먼지 안 좋을 때가 오다니 아쉽습니다 하늘이 파랗고 맑게 보이면 기분도 좋은데... 그런 하늘 다시 볼 수 있겠지요

서니데이 님 남은 주말 편안하게 즐겁게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1-11-07 18:20   좋아요 0 | URL
겨울이 되니 바람의 방향도 달라지고 미세먼지가 많아지네요.
공기 좋은 날에는 좋았는데, 이제는 마스크를 써도 조금은 불편할 수 있을 거예요.
뉴스에서 좋은 내용보다 문제가 되는 내용이 많이 나오지만, 그래도 좋은 일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희선님, 주말 잘 보내셨나요.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