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들 17개월째 되는 날 나는 둘째를 출산했다.

 

그래서인지 중요한 이 시기에 아들과 함께 책읽기가 잠시 주춤했다.

 

새로 산 책도 별로 없고 동생이 생긴 우리 아들의 떼는 하늘까지 치솟을 것처럼 보인다.

둘째가 한달이 되어 어느정도 몸은 추스렸고 요즘 피곤하지만 짬을 내어 아들 책도 읽어주고 새로 구입할 책들도 인터넷으로 검색중이다.

 

14개월이 되니 우리 아들은 엄마 아빠 이외에 지나가는 차를 보며 "빵빵" 이라고 이야기를 하더니

온갖 말귀를 다 알아듯는듯  기저귀 갖고 오라는 심부름도 하고 궁금한것은 다 가리켜서 물어보고 나날이 발전해갔다.

 

책보다는 낱말카드를 더 많이 했던 기간이라 그 즈음부터 낱말카드 보여주며 사물익히기를 했는데 몇개의 카드를 보여주며 낱말과 그에 관련된 설명, 노래도 불러주고 했더니 그 다음부터 예를 들어 나비는 어디있을까? 물어보면 나비를 가리키는 행동을 보였다.

 

그래서 신체부위(눈,코,입,귀,머리,손,발,배,등,엉덩이,무릎)와 각종 사물들 을 익히기에 바빴다.

 

스티커북을 이용하여 이미 알고 있는 사물을 붙이고 다시 떼어보고 하는데 흥미를 많이 보였다.

혼자 스티커를 판에서 떼어서 붙여야할 자리를 알려주면 그 곳에 붙이려고 하고 남자아이라 그런지 특히 차 종류에 열광하였다.

 

18개월이 된 요즘 엄마,아빠,물,딸기,칫솔,주스,양말,시계,할아버지,할머니,뽀로로,배,말 등등 많은 단어를 정확히 혹은 비슷하게 구사하며 의성어와 의태어 등도 가르쳐주면 잘 따라한다.

 

선긋기와 미로, 색칠공부를 시키고 있는데 살짝 흥미를 보이는 정도 . 선긋기를 제일 좋아한다.

 

그 동안 읽었던 책.

 

 

 

 

 

 

 

 

 

 

 

 

 

 

 

 

 

 

 

 

 

 

 

 

 

 

 

 

    

 

 

 

 

 

 

 

 

 

 

 

 

 

 

 

 

 

 

 

 

 

 

 

 

 

 

 

 

 

 

 

 

 

 

 

 

 

 

 

 

 

 

 

 

 

 

 

 

 

 

 

기존에 있던 책들과 함께 단행본 을 읽었던 우리 아들.

 

 

이번달부터는 전집도 사주고 책도 많이 읽어줘야겠다. 몇달만 있으면 의사소통이 된다는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