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공지영 지음 / 오픈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만 봤을 때는 지리산에 개교한 대안학교 이야기 일 것 같은데 막상 읽어보면 지리산 자락에 자리잡고 사는 공지영 작가의 지인들, 친구들의 이야기이다.

 

자연스레 책속에 빠져들어 지리산 속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었다.

 

맛깔스런 그녀의 문체가 각 인물의 개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흥미를 더해주었다.

 

읽다보니 대도시에서 지지고 볶고 사는 내가 왠지 아등바등 사는 것 같고 돈의 노예같고 갇혀있는 기분이 들었다.

 

뱃속의 아기때문에 아직은 어쩔수 없지만 나중에는 좀 편하게 돈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 여유롭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책을 읽으며 대리만족은 했다.

 

동동주에 삼겹살을 먹으며 수다떠는 시간이 언젠가 나에게도 오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