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 발상에서 좋은 문장까지
이승우 지음 / 마음산책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간절하게는 아니지만 소설가를 꿈꾸는 1인으로써 읽어보게 되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소설을 쓴다는 것을 너무 쉽게 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것보다도 어렵고 신중히 해야할 작업이었다. 

기본적으로 많이, 깊이, 다양하게 읽기부터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며 격려하는 제목과는 달리 그냥 꿈꾸는 자들에게 호된 질책을 하는 작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