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을 먹다 - 제13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김진규 지음 / 문학동네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나를 확 사로잡는 소설을 읽었다. 

읽고 나서 벅차오름인지 먹먹함인지 알수 없는 기분이 들었고 혹시나 놓쳤을 작은 조각이 있을까 다시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처음에는 등장인물도 많고 시대도 옛날이라서 너무 복잡했는데 가계도를 적어가며 읽었다는 리뷰를 보고 나도 그렇게 하며 읽자 몰입이 잘 되었다. 

여러 사랑이 나오고 여러 사람의 인생을 조명하는데 그 중 묘연의 인생과 희우와 난이의 사랑이 가장 안타까웠다. 

마지막의 현각스님과 도혜스님의 대화에서 그들의 운명을 어렴풋하게 짐작할 수 있었다. 

작가가 한번도 소설을 써보지 않았고 이 책이 첫 작품이라고 하는데 이런 복잡한 소설을 써낸게 대단해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