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도하
김훈 지음 / 문학동네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훈의 책은 처음인데 다소 어렵다는 생각과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다큐멘터리로 나레이션을 읽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이 책에는 주인공인듯한 사람이 여러 명 등장한다. 

기자 문정수, 출판사에 일하면서 문정수와는 애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듯한 노목희, 

노목희의 고향선배 장철수, 특공조장 박옥출 등 

여름 장마기간이 시작되면서 소설은 시작되어 가을이 되어 끝이 나는데 지루한 장마기간만큼 소설도 늘어진 감이 있었다. 

하지만 작가가 추구한 것이 이 '늘어짐' 었다면 받아들여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