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금서
김진명 지음 / 새움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전에는 김진명 소설을 굉장히 좋아했었는데 어느 순간 소재도 흥미가 떨어지고 비슷비슷해보여서 읽지 않기 시작했다. 

그런데 이 천년의 금서라는 책은 왠지모르게 끌렸고 읽어보고 싶었다. 

그래서 첫페이지를 넘겨버린 것이 어느새 마지막을 덮고 있었다. 

작가가 이번에는 우리나라의 명칭 '대한민국' 의 '한' 의 유래에 대해 연구하여 소설로 내놓았다. 

우리가 흔히 단군신화라고 불리우는 내용이 신화나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로만 생각하는데 예전 고조선이 있기 훨씬 전 '한' 이라는 나라가 존재하며 오성집결이 일어난 기원전 17세기에 그것을 관측하고 기록할 만큼 뛰어난 문명을 갖고 있었다는 것을 알수있다.  

김진명 소설의 특징은 실제 사실인것처럼 착각하게 하는 것이 있다는 것인데 이 소설 속의 한은원 박사가 밝혀낸 이 사실이 실제였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씨성본결' 이란 책이 존재하는지는 모르지만 있다면 꼭 찾아서 '한' 이라는 성씨의 유래를 정확히 밝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