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비타민
김현철 지음 / 와이쥬크리에이티브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뮤직 비타민




중, 고등학교 때 김현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즐겨들었었다.




김현철 이라는 가수보다는 H.O.T 나 S.E.S 를 좋아하는 나이였는데 그래도 그가 라디오를 진행하는 방식은 꽤 좋았고 편안하게 음악을 소개하고 즐거워하던 그의 목소리가 내 책상 한쪽 라디오에서 울려퍼질때 내 마음도 따뜻해졌다.




시간이 흘러 흘러 그 때 그 시절의 기억이 사라져갈 즈음 우연히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과거에 10대 청소년, 20대 대학생 그리고 직장인들에게 노래를 소개하던 그도 어느새 자신의 아들 어린 꼬마를 위한 DJ가 되었다.




나도 어릴 때 나의 부모님은 책에 나온 김현철씨보단 못하지만 내가 음악에 관심을 갖을 수 있게 주말이면 좋은 음악을 집안에 틀어놓으셨고 내 전용 Tape 도 사주어서 같이 노래 부르고 했던 기억이 난다.




아이의 음악교육에 이렇다 할 정답은 없겠지만 우리 평범한 사람들보다 음악에 묻혀 사는 그가 자신의 방식을 소개한 책이다.




생각해보면 아이를 우선 학원에 보내놓고 “나의 할 일은 끝!” 이런 부모들이 많다.

음악 같은 경우도 악기를 배우면 그걸 잘 연주하면 음악적 재능이 키워지는 줄 아는데 조금만 방식을 바꾸어도 아이는 억지로가 아닌 스스로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 될것이다.




같이 음악회도 가고 뮤지컬도 보고 가족음악회도 여는등..




가끔 현실과 아주 동떨어진 얘기도 있었지만 부모의 마음이 담긴 소박한 그의 모습에 나도 부모가 되면 꼭 따라해보리라 마음먹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