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물화 스케치 바이블
데이비드 폭슨 지음, 홍지석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물화 스케치 바이블

 

초등학교, 중학교 때에 정물화, 뎃생 등을 배우다가 주변환경에 의해 포기했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흘러.. 우연히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어른이 되면 꼭 취미로라도 그 때 못해본 그림을 그려야지.. 생각하고 있었던 터라 너무 반가웠다.

정물화 색채를 들어가기에 앞선 스케치 부분만 나왔지만 스케치가 정물은 기본이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다.

 

수채화 바이블 이라는 책이 같은 출판사에서 출간된 것으로 봐서 스케치 이후의 색조는 그 책에서 다루나보다.

 

암튼 옛기억이 떠올림과 동시에 그땐 어려서 알지 못했던 것들이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초보자기 보기에도 좋지만 이미 그림을 그리고 있는 사람이 읽어도 새롭고 정물 자체를 더 사랑하게 만드는

책인것 같다.

 

기본적인 드로잉 도구라든가 연필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다양한 기법, 또 구도잡는 법, 책을 읽는 내내 종이와 연필로

스케치 하고 싶은 충동이 일었다.

 

정물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큰 장점이 있고 재료에 구애받지도 않는다 내가 표현할 재료가 아무거나 있으면 된다.

또 연필도 주변에서 구할수 있는 것이면 되고.. 물론 심이 다양한 연필과 목탄 같은 것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면 더 좋겠지만

이렇듯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예술인것 같다.

 

특히 혼합기법은 제대로 알지 못해서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종이가 얼룩만 지고 ..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어 좋았고 혼합기법 하나로

사물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었다.

 

커피한잔과 함께 하루에 10분씩 하얀 종이위에 드로잉 하는 여유를 갖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