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신드롬 - 행복한 시작을 위한 심리학
김진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스타트 신드롬

 

'인생은 늘 시작의 연속이다'

 

이 말에 공감하는가?

별 뜻없이 살때는 몰랐는데 나는 매 순간 인생의 시작과 끝을 동시에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이제는 느낀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이 다시는 오지 않고 영원히 나와 빠잇 빠잇 한다는 것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시작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조금씩은 있다. 이를 저자는 "스타트 신드롬" 이라 묶어 부른다.

책을 읽다보니 모든 증상이 내 얘기인것 같은 느낌이고 아무래도 인생 헛 살았구나 싶다.

그래도 이제라도 도움이 되는 책 한권 덕에 조금은 제대로 살아봐야지 하고 다짐도 했다.

 

"시작" 그 단어만으로 설레이고 두렵고 그렇겠지만 무조건 잘해야지 하는 과도한 욕심과 열정적인 마음가짐이 있다고 해서

맘처럼 되는 것은 아니므로 시작에 대한 신드롬을 겪는 것 같다. 때론 멀리서 때론 방관하듯이 나의 행동, 마음, 패턴을 분석

해보고 나에게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할 듯 하다.

 

나는 이 책에 나온 "성격" 편에서 '너무 꼼꼼해서 피곤해요' 와 비슷한 면을 많이 갖고 있다.

뭐든지 완벽하게 해야 직성이 풀리는.. 그래서 답답한 스타일.

나만 그러면 상관 없는데 주위사람들에게도 강요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

김진세 박사님께서 조언해주신 방법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앞으로 지금까지 하지 않았던 어떤 일을 시작할때에는

수월하고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책 머리말에 인생을 롤러코스터와 비유했던 글이 생각난다. 난 이제 롤러코스터가 어떤 코스로 갈지 무척 흥분된

마음 가짐으로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되었다. 앞으로 다가올 수많은 시작들을 행복하게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