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에너지입니다
김현숙 지음 / 달빛미디어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에너지 입니다.

 

김현숙 씨의 소설집 "나는 에너지 입니다" 는 오랜만에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예쁜 작품이었다.

작가의 시진이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다소 시집같은 분위기였지만 4편의 소설은 마치 어른을 위한 동화 같은 느낌이었다.

작가는 웬지 정말 순수하고 때묻지 않은 성격의 소유자일것 같다.

 

먼저 첫번째, "비밀의 정원" 은 주인공 소녀가 6개월간 혼자 살아야 하는데 외삼촌이 갑자기 갈 곳이 있다고 전에 영화배우였

는데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여인의 집으로 데려간다. 거기서 쉬면서 겪게 되는 일들이 담긴 소설. 무섭기도 했고 제목처럼 비밀

스러운 분위기였지만 재미있었다.

 

두번째, "어느 나라의 공주이야기" 는 한나라의 공주가 이웃나라의 왕 생신의 축하사절단으로 그 나라의 왕과 왕비 대신 가게 되어 겪는 일로 꾸며져 있는데 다 읽고 나서 드는 한가지 생각이 있었다. 우리는 어릴때 주로 동화를 읽고 커가면서 거의 자연스럽게 동화책과 멀어지게 된다. 동화책은 어린이들만 보는 것이다 라고 규정지어진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되었을까? 우리가 순수하지 못해서

그런 것은 아닐까?

 

내가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베스트셀러" 들을 검색해서 읽으려고 하자 그런 모습을 보신 같은 직장의 한 여성분께서 나에게

이런말을 한적이 있다. "나는 00 처럼 책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예쁜 동화책 있으면 사서 봐." 순간 머리속이 멍~ 하면서

내가 참 속물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원래 독서 자체를 좋아했었는데 어느 순간 "나 이런책 읽었소 ~ " 하고 자랑하고 싶었나보다. 내가 좋아서 읽기보다 남들이

읽었다니까 읽는 책들이 늘어간다는 사실을 느꼈다. 암튼.. 동화를 어른이 되어서도 읽는 그 분.. 정말 순수하시다

이렇게 예쁜 글을 써서 내 생각을 일깨워준 작가님께 감사하다.

 

세번째, "소녀의 특별했던 여름" 은 참 가슴한쪽이 휑하니 그런 기분 오랜만에 느껴봐서 좋았다. 황순원 "소나기" 를 읽는

느낌이랄까.

 

마지막 " 나는 에너지입니다" 는 작가의 에세이 일꺼라고 거의 확신했다. 주인공 현 은 작가님이 아닐까? 방황하다 제자리를

찾아가는 하지만 여전히 지루한 똑같은 인생. 그럼에도 살아가는 현의 모습에서 열심히 살아보고자 하는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기대보다 좋았던 책. 따뜻한 봄날에 커피한잔과 잘 어울리는 책인것 같다.

 

봄.. 어서오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