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경제학 - Business Man Income Economics
이채윤 지음 / 큰나무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어느날 뚱보강사의 몸값올리기 세미나를 듣고 취재를 해야해서 취재차 그 세미나에 참석하게 된다.
그리고 5일간 이어지는 "몸값 제대로 받자" 의 세미나가 끝난 후에 뚱보강사가 책으로 엮으라고 여러 번 권유끝에 뚱보강사의 5일간의 세미나를 책으로 엮게 된다.

 

처음 들어가는 말을 읽고 기대가 되기도 했지만 다소 딱딱할 것이라는 생각이 있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딱딱하지 않고 유쾌하고 재미있었다. 뚱보강사의 재치있는 입담 덕분에 나도 같이 세미나에 참석 한 듯 즐거웠고 만약 가까운 지역이라면 나도 가서 세미나를 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세미나에는 직장인 초년생들과 대부분 3년 미만의 직장인들이 참여해서 듣고 있었다. 나는 이제 막 3년이 넘긴 직장인인데..
지금까지 시간을 너무 허투루 보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뚱보강사는 몸값을 올리기 위해서 목표설정을 한 후에 실행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강점을 살리고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한 후 인맥을 적절히 활용을 하라고.. 5일간 열심히 강의를 하신다. 중간 중간 오늘의 멘토 라는 식으로 유명한 사람들의 일화도 소개하고 있어 자극이 많이 되었다.

 

특히.. 나는 하루 강의를 보고 잠시 생각하고 다시 보고 그런 식으로 읽었는데 마땅히 목표설정하기가.. 막연해서 일단 강사가 추천하는 하루에 6가지의 할 일을 적어놓고 하는.. 그 방법을 적용해보기로 했다. 원래 메모를 좋아해서 고등학교 때부터 매일매일 그날의 할일을 적긴 했지만.. 우선순위가 없어서 많이 적어놓고 그 중에서 골라서 했었는데 6가지만 적어야 하니 정말 중요한 일, 바쁜일 등등을 생각하게 되고 나의 일에서 중요도도 알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꼭 끝내고 집에 돌아가자는 생각에 어떻게 하면 빨리 끝낼까 생각을 하니 쉬운 방법도 생각이 나고 저절로 흥이 났다. 마치.. 책 속에서 그 방법을 사용한 진철 처럼...

 

 

암튼.. 책을 다 보고 드는 생각은.. 내가 내 몸값도 올리지 못하면서 적게 준다고 일은 많다고 불평하지 말자.. 라는 생각.
힘들더라도 일단 일을 즐겁다고 생각하며 열심히 해보자는..
3년이 되니까 솔직히 많이 지루하고 권태기에 빠져있다 시피 했고.. 이직도 고려했었는데 나에게 자극이 많이 된 책이라서 앞으로 즐겁게 일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