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뚤어질테다
시나가와 히로시 지음, 권일영 옮김 / 씨네21북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표지를 보고는 학원물을 떠올렸다. 나의 학창시절과는 맞지 않지만 또 나름 그들만의 성장방식이 있으므로 흥미를 끌었다.

작가소개와 어쩜 비슷한지 .. 역시 자전적 성장소설이라니 싶었다.

 

주인공인 히로시 . 작가 이름은 시나가와 히로시.

 

암튼 자신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리면서 썼으리라..

사립중학교에 다니던 히로시는 본격적인 불량학생이 되기 위하여 근처의 공립 중학교에 전학을 가게 되고, 그 학교의 짱 이라고 할 수 있는 다쓰야 에게 첫날 부터 불려가게 된다.

 

담배를 가지고 팔에 대어서 지지는 것으로 다쓰야에게 맞지 않고 같은 패거리로 합류하게 된 히로시.

그 날부터 짧지만 굵은 중학교의 추억들을 만들어간다.

 

맨날 싸우고 사건만들고 모여서 자위하며 그런 것들이 그 나이에는 정말 즐겁나 싶다.

남자아이들은 원래 그런가? 싶기도 하고.. 암튼 여러가지 사건들을 만들며 경찰서에도 출입하고 히로시는 정말로 불량학생이 되어간다. 내가 소설로 읽어서인지 몰라도 나름 히로시 주변의 그 패거리들의 성품이 나쁘게 보이지는 않았다.

그렇게... 그들은 성장해 나간다.

 

고등학생이 된 히로시는 히데와 이별 후에 새로운 삶을 찾아나서는데.. 정말 짧은 시간에 많은 일들이 있었구나.. 싶었다.

또.. 그런 어린 시절이 있었기에 나중에 어른이 되었을때에 삶이 풍부해졌고 개그맨으로써 아이디어도 많이 냈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암튼.. 나보다는 역시 남자들이 봐야하는 소설인가? 마침 군대에서 휴가나온 남동생이 책장을 훑어보다가 젤 먼저 집어든다.

역시.. 알아보는 눈이 있다니까.. 몇페이지 읽더니 다 읽겠다고 주라고 하는 것을 보고 남자들에게는 누구나 어린 시절 이런 추억들이 있겠구나 .. 라는 생각이 들고 여자들보다는 남자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재미있어서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