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거짓말
심윤섭 지음 / 팜파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유쾌한 직장 생활을 위한 거짓말 분석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상사 혹은 CEO와의 약속으로 인한 문제들이 있을것이다.
내가 속은 것인지 알지도 못한채 속기도 하고 나중에서야 속았다는 사실에 분해하기도 하고 왜 그때는 그렇게 이야기해놓고.. 내가 잘못이해한건가? 혼란스럽기도 하다.
그런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일종의 지침서나 네비게이션 정도의 역할을 하는 책이다.

 

물론 상황과 사람에 따라 그 말들이 거짓말이 아닌 진심일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대다수는 그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거짓말일  뿐... 애매모호한 말들도 많다.
이러한 것들이 한국  사회에서는 어쩔 수 없다는 CEO들의 주장은 비겁한 변명으로밖에 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거짓말들이 한국이라고 해서 앞으로는 결코 용납될 수는 없을 것이다.

 

작가는 이런 거짓말들로 인해 곤란을 겪었던 사람들,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려는 사람들,
거짓말을 일삼아 직원들을 힘들게 했던 CEO 모두에게 이 책을 바친다고 하였다.
직원들을 속지 않기 위하여, CEO들은 거짓말에 앞서 기업을 경영한다는 것은 바로 인재를 경영한다는 올바른 생각을 깨우치기 위하여 이 책을 읽어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CEO들이 주로 하는 거짓말을 늘어놓고 어떤 상황에서 그런 말들을 하는지 실은 본심이 어떠한 것인지 명쾌하게 설명해  놓았다.

 

나 또한 듣고도 속은 말들이 많았는데 이제야 그 속내를 알 수 있어 통쾌한 마음도 들었다. 이왕 직장생활을 할 바에야 CEO가 내뱉는 말들의 의미를 파악하지 못하고  마음고생하느니 어떤 의도로 그 말을 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보여주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CEO의 말 한마디에 전전긍긍했던 대한민국의 모든 직장인들이 읽어보면 좋을 듯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