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으로부터의 한마디
오기와라 히로시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신으로부터의 한마디>




다마가와 식품의 판촉부에서 일하는 료헤이는 다마가와 식품의 신상품 회의에 참석하여 네이밍에 관한 발표를 하게 되어 있었다. 오랜시간 준비를 해왔지만 긴장되기는 마찬가지..

료헤이의 발표차례가 되었는데 잽싸게 료헤이의 직속상관인 쓰에마쓰가 료헤이의 발표자료로 발표를 해버리고 말았다. 료헤이는 자신이 준비한 대로 하지 못하여 그 사람들 앞에서 큰소리로 발언권을 내밀었고 간신히 발표를 할 수 있게 된 료헤이는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데 쓰에마쓰가 발을 밟아버려서 회의장이 난장판이 되어버렸다.

결국 료헤이는 다마가와 식품의 퇴출자들이 모이는 고객상담실로 발령을 받았다. 고객상담실에서 료헤이는 부서 사람들과 부딪혀가며 고객들의 응대에 답하고 점점 업무를 익혀간다.

처음에는 서툴렀던 료헤이가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성숙해져가는 모습을 보며 직장생활을 함에 있어서 나도 어떤 점들을 보완하고 나아가야 할지를 머릿속에 써내려갈 수 있었다.

그리고 다소 유쾌하기까지 한 여러 캐릭터들이 꼭 소설속에서나 등장할 법하지만 아마도 우리 사회 속의 다양한 이면들이 녹아내린 캐릭터들이리라..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손님이 줄 서는 가게 시리즈” 로 료헤이가 가게 주인을 설득해야하는 부분이다. 료헤이의 고집스런 성격도 재미있지만 가게 주인인 미쓰자와의 응대도 눈여겨볼만 했다. 솔직히 료헤이가 라면 7그릇을 모두 먹었을 때는 뚝심있는 청년이라 여기고 어느 정도 계약을 성사시킬 줄 알았다. 나 역시 미쓰자와의 가게에서 나온 커플처럼 가게의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았으므로..

그래도 료헤이와 미쓰자와의 줄다리기는 재미있는 대목이었다.




요즘 일을 하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우리 일터가 다마가와식품의 고객상담실처럼 지옥같은 곳은 아닌 것 같아서 상대적인 행복감을 느꼈고 마지막에 회의에서의 사건과 아카시초와의 관계로 료헤이가 사내에서 특별승진을 할 듯 했는데 나의 기대와는 좀 달라서 약간은 실망을 했다. 그래도 린코와의 행복한 결말은 내 얼굴에 미소를 번지게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