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정류장과 필사의 밤 소설, 향
김이설 지음 / 작가정신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 피드에서 보이던 책이라 궁금해져서 읽게 되었는데 요사이 읽었던 책들이 별로였던 차에 이 책은 좋았다.


전반적으로 우울하고 지치고 힘든 감정이 쏟아지는 책이었으나

한켠에 시를 쓰는 주인공의 모습이 이 모든 상황을 벗어날 탈출구처럼 보여서...

그나마 탈출구가 있어서 읽을수 있는 이야기였다.


나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가장 많이 했던것 같다.


모든 캐릭터가 이해가 되면서도 안타까운 가족의 모습이었다.

투명인간처럼 사시는 아버지가 문득 전화해서


"인생은 길고, 넌 아직 피지 못한 꽃이다. 주저앉지마. 엄마가 하란대로 하지도 말고."


이 부분에서 울컥했다.


이야기를 다 읽고 작가의 말을 읽어보니 자신을 투영해서 주인공을 표현했음을 알았다.

이 멋진 문장 하나하나를 완성해낸 저자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피지못한꽃" 뭔가 나에게도 힘이 나는 문구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