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 2019 제43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
김초엽 지음 / 허블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에 한참 있었던 책인데 왠지 거부감이 들어서(원래 베스트셀러를 일부러 찾아읽지 않고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보던지... 내가 읽었던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던지.. 이런 편임)



미뤄두었다가 급 펼쳤는데 시간 순삭이었다.

김초엽 작가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었다 (이 이후로 지구끝의 온실 읽었음. 베리굿!!!!)



단편 하나하나 재미있었다. 설정도 기가 막혔고...


<스펙트럼> 과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없다면> 이 가장 재미있었다.



▶ 외계생명체에 대한 호기심은 지구에 사는 인간이라면 당연히 갖고 있을것이다. 희진이 떨어진 지성생명체가 살던 행성의 그림 그리는 루이는 잊지 못할 캐릭터가 될것 같다. -스펙트럼-


▶ 안나의 사연을 들으며 꽤 슬픈 마음이 들었던 단편. 앞으로 100년, 200년 후에 어쩌면 일어날수도 있는 이야기 같아서 "같은 하늘 아래 우주 안에" 를 대뇌어보았다.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없다면-




"한번 생각해보게. 완벽해 보이는 딥프리징조차 실제로는 완벽한게 아니었어. 나조차도 직접 겪어보기 전에는 몰랐지. 우리는 심지어, 아직 빛의 속도에도 도달하지 못했네. 그런데 지금 사람들은 우리가 마치 이 우주를 정복하기라도 한 것마냥 군단 말일세. 우주가 우리에게 허락해준 공간은 고작해야 웜홀 통로로 갈수 있는 아주 작은 일부분인데도 말이야. 한순간 웜홀 통로들이 나타나고 워프 항법이 폐기된 것처럼 또다시 웜홀이 사라진다면? 그러면 우리는 더 많은 인류를 우주 저 밖에 남기게 될까?"



"예전에는 헤어진다는 것이 이런 의미가 아니었어. 적어도 그때는 같은 하늘 아래 있었지. 같은 행성 위에서, 같은 대기를 공유했단 말일세. 하지만 지금은 심지어 같은 우주조차 아니야. 내 사연을 아는 사람들은 내게 수십년 동안 찾아와 위로의 말을 건넸다네. 그래도 당신들은 같은 우주 안에 있는 것이라고. 그 사실을 위안삼으라고. 하지만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조차 없다면, 같은 우주라는 개념이 대체 무슨 의미가 있나? 우리가 아무리 우주를 개척하고 인류의 외연을 확장하더라도, 그곳에 매번, 그렇게 남겨지는 사람들이 생겨난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