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름, 나는
최수현 지음 / 가하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도우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가 살짝 오버랩되는 소설이었다.

주인공 여자 이재이는 스물여덟, 유니폼 회사의 대리, 영업사원이다.

 

집안 형편이 안좋아서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직업 전선에 뛰어들었다.

 

2002년 월드컵의 열기가 시작되려는 5월말 이재이는 정말 우연히, 그와 마주쳤다. 늘 한 구석에서 궁금했지만 궁금해하면 안되는 그 사람, 윤제희

 

사회의 쓴물, 단물 다 먹은 재이는 자신의 마음을 숨기고 친구로써 제희와 연락하고 지낸다.

 

둘은 고등학교 3학년때 반장과 부반장 사이였다.

학교에서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던 윤제희는 인기도 최강탑!!

 

하지만 반장임에도 모든일에 무관심하자 재이는 불만이 쌓여 제희에게 남으라고 한다.

제희는 처음으로 재이에게 이성의 느낌이 든다.

 

스무살이 되면 꼭 고백할것이라고 마음먹고 제희는 재이와 캠퍼스 생활을 꿈꾸며 노력한다.

그러나 너무나 차이나는 가정환경. 재이는 아무말없이 제희를 떠났었다.

스물여덟 여름 다시만난 재이와 제희 이야기

 

블로그 추천으로 읽었는데 참 괜찮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