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아이를 공부의 신으로 만든 비법 : 육아개념편 - SBS 영재 발굴단 아빠의 비밀편 평범한 아이를 공부의 신으로 만든 비법
이상화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혁.시훈아빠의 또 다른 책도 읽게 되었다.

전에 읽은 영어독서에서 나온 내용과 겹치는 부분도 있어서 더 수월하게 읽어나갈수 있었다.


<육아> 위주로 나온 책인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나머지 책도 꼭 읽어서 저자의 생각을 배워보아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그리고 책을 좋아하는 나이지만 육아서는 가끔 읽는책이었다.


1200권의 육아서를 읽으며 육아에 대한 방향성을 정하셨다는 이 책의 저자처럼...

100권의 육아서라도 열심히 읽어야겠다.


아이를 임신하였을땐 그 나름 신경이 쓰였고 태어나서는 스스로 할 수 있는 나이까지

케어하는데 시간이 들었다. 아이가 크면 나도 내 인생을 살아야겠다고 마음먹었건만 키우다보니 잘 키우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이런게 부모의 마음인가보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독서를 권장하고 함께 책 읽는 엄마, 아빠가 되어 우리사회가 조금 더 건강한 사회로 나아갔으면 좋겠다



육아의 힘이란

굳이 아이에게 무언가 넣으려고 하지 않고

내가 괜찮은 부모가 되면 된다.

그럼 아이는 괜찮은 아이로 성장한다.

내가 괜찮지 않은 부모라면

조금 더 괜찮은 부모가 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된다.

그것이 육아의 핵심이다.


부모가 변하면 아이도 변한다

부모가 변하려고 노력하는 모습만 보여줘도 부모의 역할은 충분하다.

부모의 건강한 삶을 아이에게 보이면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이는 그 모습을 따라한다.


마치 닮고 싶지 않던

내 부모의 모습을 닮은 우리처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