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3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20주년 개정판)
J.K. 롤링 지음, 강동혁 옮김 / 문학수첩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딸과 아들에게 보내는 독서편지

 

0.

오늘은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3권을 이야기해보자꾸나. 해리 포터는 론의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다시 호그와트로 왔어.. 다시 덤블도어 교수님과 개인 교습을 받았지. 전과 마찬가지로 펜시브를 이용하여 다른 이들의 기억 속으로 들어갔어. 이번에는 슬러그혼 교수의 기억. 그곳에서 어린 시절의 톰 리들을 만날 수 있었지.

톰 리들과 슬러그혼 교수님의 대화. 톰 리들은 호크룩스에 대한 질문을 하였고, 슬러그혼이 모른다는 답을 했는데, 덤블도어 교수가 이야기하기를, 이것은 기억이 조작된 것이라고 했어. 해리에게 숙제를 해주었어. 슬로그혼 교수에게 조작된 기억이 아닌, 원래 기억을 받아오라고 말이야. 덤블도어가 슬로그혼을 호그와트 교수로 초빙한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었단다. 호크룩스의 정체를 알기 위해서야.

론의 생일. 론은 아침에 일어나 침실에 있는 초콜릿을 먹었는데, 그건 해리를 짝사랑하는 어떤 여학생이 갖다 놓은 사랑의 묘약이야. 그걸 론이 먹어서, 큐피트의 화살이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갔단다. 론은 사랑의 묘약으로 정신도 제대로 차리지 못하여 해리는 론을 데리고 슬러그혼 교수님한테 도움을 청하러 갔어. 슬러그혼은 론을 치료하고 하고, 포도주 한잔을 건넸는데, 그 안에 독약이 들어 있었어. 해리가 재빨리 해독제를 만들어 론의 목숨을 살려냈단다. 하지만 후유증으로 일주일 간 병원 신세를 져야 했어.

도대체 왜 포도주 병에 독약이 들어 있었을까. 누군가의 목숨을 노리려고 했던 것일까. 나중에 알아보니, 슬러그혼은 그 포도주를 처음 열었다고 했어. 자신도 선물 받은 포도주였는데 그 포도주를 덤블도어 교수에게 선물을 주려고 했대. 누군가 덤블도어를 노리고 벌인 범죄란 말인가.

론이 병원 신세를 지자, 어쩔 수 없이 퀴디치의 파수꾼이 다른 선수가 뛰었는데, 이 친구가 말이지, 연습 때부터 호들갑을 떨더니, 실수로 해리를 공격하여 해리가 실신하고, 팀은 대패하고 말았단다. ㅎㅎ


1.

해리는 말포이가 죽음을 먹는 자가 되었다고 확신을 했기 때문에, 가끔 도둑지도를 이용하여 그를 감시를 하곤 했어. 그런데 도둑지도에 있던 가끔 말포이가 호그와트에서 사라지는 것을 알게 되었어. 너무 이상해서 해리는 집요정 크리처와 도비에게 말포이를 미행하라고 시켰단다.

다시 덤블도어와 개인 교습 시간. 펜시브를 이용하여 덤블도어의 기억 속으로톰 리들이 호그와트를 수석으로 졸업했어. 그런데 유망한 직종을 놔두고 녹턴 앨리의 보긴앤버크라는 가게에 취업을 한 거야. 다들 이상하게 생각했지만, 톰 리들에게는 계획이 있었던 거야. 그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희귀한 보물을 손에 넣고 사라졌단다. 그는 이제 어둠의 그림자가 되어가고 있었지. 볼드모트가 되기 위한 준비그는 사람들을 죽이고 엉뚱한 사람에게 누명을 씌우는 등 악한 일도 많이 했단다.

….

덤블도어 교수가 내준 숙제인 슬러그혼 교수의 제대로 된 기억도 받아내지 못하고, 말포이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진전이 없었어. 그래서 해리는 행운의 약물인 펠릭스 펠리시스를 사용하기로 했어. 그걸 먹었더니, 정말 일이 술술 풀렸단다. 슬러그혼의 제대로 된 기억을 유리병에 담아 주었어. 그 기억을 덤블도어에게 가져다 주고, 펜시브를 이용해서 보았단다.


2.

슬러그혼의 기억을 보고 호크룩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 되었단다. 호크룩스라는 것을 가질 수 있는 방법도 톰 리들에게 알려준 것도 슬러그혼이었어. 호크룩스는 자신의 영혼을 쪼개어 다른 사물이나 생물에 보관하는 것을 이야기해. 그 영혼이 다 죽어야 하니, 자신이 죽지 않는 이가 될 수 있다는 거야. 그런데 그렇게 호크룩스를 만드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었어. 살인을 해야만 사진의 영혼을 쪼갤 수 있다는 거야. 그러니까 톰 리들, 그러니까 볼드모트는 호크룩스를 만들기 위해서 살인을 서슴지 않게 한 것이었단다. 그런 방법을 슬러그혼 교수가 알려주었으니, 슬로그혼도 무척 괴로웠겠지. 그 기억을 조작하고 싶을 정도로 말이야. 그는 어린 톰 리들이 실제로 그런 일을 벌일 줄 몰랐었을 거야.

아무튼,  호크룩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볼드모트는 일곱 개의 호크룩스를 만들었어. 덤블도어 교수는 그 호크룩스를 찾아 다닌다고 했어. 그래서 자주 호그와트를 비우는 것이라고 했고지금까지 볼드모트의 호크룩스는 두 개를 찾아 파괴되었단다.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에서 해리가 비실리스크의 송곳니로 파괴한 톰 리들의 일기장이 첫 번째이고, 얼마 전에 덤블도어가 찾아 파괴한 반지가 두 번째였단다. 덤들도어는 그 반지를 어렵게 파괴했는지 오른 손이 썩은 것같이 색깔이 검게 변해 있었단다.

, 이제 남아 있는 호크룩스는 다섯 개. 그 다섯 개를 모두 찾아 파괴해야만 볼드모트가 죽게 되는 것이란다. 남은 해리 포터의 이야기는 볼드모트와 직접 대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호크룩스를 찾는 이야기가 될 것 같구나. 여기까지가 <해리 포터와 혼혈왕자> 3권의 이야기란다. 아직 혼혈왕자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았구나. 도대체 누가 혼혈왕자일까. 4권에서는 나오겠지?

한가위 명절이 시작되었구나. 여느 한가위와 다른 한가위 명절코로나가 지배한 이후 첫 번째 한가위오리 모두 다같이 조심조심 명절을 즐겁게 지내보자꾸나.


PS:

책의 첫 문장 : 새해가 되고 며칠이 지난 어느 늦은 오후였다.

책의 끝 문장 : 그것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차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