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얍삽하지만,  
이번에도 서평단 여러분들의 선택에 기대게 되었다. 적어도,
<도롱뇽과의 전쟁>이나 <토마토 랩소디>같은 작품은 내가 선택할 수준이 아니었다.
지금 읽고 있는 <나라의 심장부에서>도 마찬가지. 모두 훌륭한 작품들이다.   
출판사 소개를 보니 상당한 자신에 차있었다.  
막상 책을 읽어보려 할때 노벨문학상 수상작가라는 타이틀때문에
책을 집어드는 독자들이 많을까?
다독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겠지만,
요점정리하듯 선택하는 분들은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이다.
그런데 요즘들어 느끼는 것이지만, 노벨문학상은 작가의 작품과 문학성이 아니고
살아온 인생과 가치관에 상을 수여한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우선 번역 제목이 자극적이다. 이 겨울, 허기란, 다음을 기다리는 본능일것이다.
지인들도 평이 좋아, 대세에 따르고 싶다. 

 

교통사고에 대해서 좀 안다.
해서 이 책을 읽고 싶지 않았고
그래서 읽고 싶기도 하다. 

두렵지만,  
정면돌파가 필요할 때란 생각에서
추천한다. 
가끔, 생각한다.
어제까지 멀쩡히 내 곁에 있던 사람이
오늘부터 없어질수 있다는 사실을.
그럴때, 사람은 수면시에만 꿈을 꾸는 것은 아니라는 것에
논문이라도 쓰고 싶어진다.
이 책은, 그것에 충분한 참고자료가 될 것 같다.

 

한파가 몰아닥친 이 겨울이 책 읽기 참 심난한 계절임을 실감한다. 
두권 밖에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내가 그다지 간절히 읽고 싶은 책도 없거니와
그러므로 어떤 책이 선정되어도 큰 상관이 없기 때문임을 밝혀둔다. 

이 무책임엔 앞선 계절에 간택된 책들에 대한 믿음이 반이상일 터이다. 

두권다 상처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는 책들인 듯하다.
어떤 책이든 1월에 선정되는 두권을 덮고나면
겨울도 한발 물러서 있기를 기원한다.

쌓인 눈이 조용히 녹아내리듯
책장을 넘기고픈 심정이다.

겨울이여, 건승(健勝)하시라.
계절이여, 충만(充滿)하시라.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1-01-11 16: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르 클레지오의 사인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책은 매혹적이라고 누가 그러더군요.
그런데도 전 정작 그의 책은 두 권씩이나(아, 세 권인지도 모르겠다)가지고 있으면서
이렇게 또 나와주시면 어쩌라는 건지...ㅠ
아래 책은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다 못 읽을 것 같아요.ㅠㅠ

한사람 2011-01-11 18:57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또 나오는 심정이란 ㅋㅋ
그런데 우리에 소개되는 작품들이 꼭 저자가 집필한 순서가 아니니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아요~
언제나 책을 집어드는 기회는 그 책과의 인연인것 같아요^^*

cyrus 2011-01-11 1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사람님의 소갯글을 보고나니 르 클레지오의 소설들을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집에 <조서>가 소장되어 있는데 아직도 못 읽어봤어요.
한사람님이 계신 곳에 눈이 많이 오고 있다죠. 또 눈 오고나면 동장군이 기승을 부릴텐데
감기뿐만 아니라 눈길도 조심하세요. ^^

한사람 2011-01-11 18:59   좋아요 0 | URL

ㅋ 책 소개도 아니구,
그저 다른 분들이 집어 주신 책들 중에서...될성싶은 것만
(이럼 안되는데, 역시 안목 높으신 분들이 많아서욧!)
추렸다고 봐야져~

여긴 오늘도 눈이 왔어요..
시루스님두 감기 걸리시지 말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