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알라딘 블로거로부터 우편으로 책을 받았다.
소설집이다. 제목은 <라요하네의 우산>.
다크아이즈(예전엔 팜므느와르였음) 님이 내신 책이다.
어쩐지 한동안 서재 문을 닫고 활동이 없으시더니 소설을 쓰시느라 그랬던 거였다. 
그동안 얼마나 몸 고생, 마음고생이 심했을까부터 헤아리게 되고
이제 얼마나 뿌듯할까 짐작하게 된다.

 

 

 

 

다크아이즈 님, 책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읽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사랑해 주시길 바랍니다.

 

 

 

 

 

 

 

 

김살로메 (지은이) | 문학의문학 | 2016-12-16


 

 

 

 

 

 

저자가 등단 12년 만에 펴내는 첫 소설집. ‘라요하네의 우산’, ‘암흑식당’ 등 10편의 단편이 실려 있다. 고른 성취를 이루고 있는 작품들은, 세련되고 인공적인 미학이 주조를 이루는 있는 한국단편소설의 조류에서 비켜나, 섬세한 미문 대신 투박하고도 중성적인 문체로 사회 저변의 다양한 인간상과 그들의 관계성, 그리고 개개인의 내면을 날카롭고도 풍요롭게 조명해나간다. 또한 그럼으로써 오히려 우리가 소설에서 요구하는 올바른 윤리성과 건강함을 획득하고 있다. - (알라딘, 책소개)에서.

 

 

 

 

 

책 속에서.................................
내 소설이야말로 팔 할은 일인칭 관찰자거나 일인칭 주인공 시점이다. 당연히 자기기만 깃든 허섭스레기다. 그래도 쓸 수밖에 없다. 소설은 어차피 팔 할이 구라와 뻥이고 나머지 이 할은 자의식이 낳은 똥일 테니까. 그 말은 모든 소설이 진실을 다 이야기하지는 못한다는 말과 같다. 진실인 척하면서 이야기를 꾸밀 뿐이다. 왜 그럴까? 아무리 소설이 사람 사는 일을 다루고 있다 해도 작가 자신을 다루는 데는 서툰데다 완벽히 솔직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여타 일인칭 소설들이 즐기는 도덕가연하고 객관적인 척하는 내레이션의 포기가 이 글의 지향점인데 잘 될지는 모르겠다. 벌써 어리바리 갈 길을 잃었다.(‘누가 빈지를 잠갔나’, 187쪽.)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1-16 12: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6 21:4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