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대로글> 다음엔 서울에서...


가끔, 아주 가끔 이 블로그가 부담스럽게 느껴집니다. 무엇의 소유가 그러하듯이...


그래서 무소유의 편안함을 생각하며 잠시 동안 폐쇄조치를 할까, 하고 생각해 보았으나 그건 방문자들께 예의가 아닌 것 같아 당분간 글을 올리지 않더라도 이 블로그를 그냥 놔두기로 합니다.


방문자들의 특징 중 하나는 최근의 글을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올린 글이 없으면, 들어왔다가 그냥 나가는 방문자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쓴 시간과 그 글의 질과는 아무 상관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의 경우, 차라리 최근의 글보다 예전의 글이 더 나은 글이라고, 저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예전에 비해 최근 점점 성의 없는 글을 올렸다고 생각되니까요.


제가 방문자들께 추천하고 싶은 글은 생활칼럼, 책 속의 구절로 쓴 칼럼, 연애칼럼 등과 책 리뷰입니다. 이것들은 잘 썼다기보다는 공들여 썼기 때문.


다음에 새 글을 올릴 때는 아마 서울에서일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서울사람으로서 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을 제 자신을 상상하며 끝을 맺습니다.


한 달 뒤, 다음엔 서울에서 뵙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크pek0501 2010-08-12 15: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음엔 서울에서'라고 해 놓고 저는 여전히 대구에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ㅋ 며칠 후 이사갑니다.
사람들은 포장이사인데 뭐 할일이 있는가, 말하기도 하는데 사실은 포장이사라 해도 할일이 많습니다. 오늘아침엔 락스로 욕실청소를 했어요. 장마철 습기로 생긴 곰팡이를 없애려구요. 이사 들어올 사람이 흉을 보고 동네에 소문을 낼까봐 했어요.ㅋ
어젠 집 도배를 할 도배지를 고르려 다녔어요. 전세를 놓고 가는데, 제가 세입자에게 도배를 해 주기로 했거든요. 가게마다 가격이 어찌나 다른던지...
또 화분정리도 해야 하네요. 이사 갈 곳은 베란다 확장공사를 해서 베란다가 없어요. 그러니 화초 화분을 다 가지고 갈 수 없어 실내에 둘 것만 빼서, 버릴 것을 구분해 놓는 작업을 해 둬야 합니다. 안 그러면 이삿짐 싸는 사람들이 전부 트럭 위에 올려 놓을 거예요. 돌맹이도 많은데, 씻어서 봉지에 담아 두려고 합니다. 어떤 가전제품들은 중고판매가게에 팔기로 했어요. 그러느라 인터넷 사용시간이 많았고...
휴우, 유능하지도, 두뇌가 좋지도 못한 제가 여러 일을 보느라 정신이 없어요.
서울에서도 일이 많아요. 짐정리는 물론이고 둘째아이의 전학, 교복과 교과서 구입 등...
언제쯤 모든 일이 지나가서, 이젠 일 끝났다, 할까요.

추신 : 이렇게 바쁘니 지인들께서 제가 일일이 인사 못하고 이사 가는 것에 대해 이해해 주시겠지요?ㅋ
블로그의 글을 보시고 전화하신 분들이 많아 편히 전화 받고 인사를 했습니다. 그분들께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