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2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가장 핫한 반려동물 웹툰《극한견주 2》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여탕보고서》의 저자와 사모예드 솜이입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반려동물을 키워본 적은 없지만 대형견을 키워보고 싶은 바람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간혹 동네에서 시베리안 허스키를 마주치게 되는데 그 위용이 대단하더라구요. 그 중에 특히 저는 골든 리트리버를 키우고 싶은데 작고 앙증맞은 종류도 좋지만, 대형견에는 특히 눈이 가곤 했지요. 헌데 《극한견주 1》을 읽고 조금은(?) 조심스러워지네요. 과연 내가 키울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앞서게 되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솜이의 매력에는 자꾸만 빠지게 됩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제 아들도 마찬가지네요. 1권을 마르고 닳도록 읽더니 2권도 마르고 닳기 직전이랍니다. 이 책을 읽으면 남녀노소 누구라도솜이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겝니다.

 

 

 

2권은 1권보다 더 강력한 솜이를 만날 수 있어요. 2권에는 미운 5개월 개춘기 시절의 솜이를 담아내고 있거든요. 그런 솜이를 감당하지 못하는 저자의 눈물겨운 육아도 웃음을 자아내고 있답니다. 솜이가 2살이 되기 전까지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 살았던 솜이와 저자. 마당에서 벌레를 잡는 솜이와 벌레를 보면 소스라치게 놀라는 저자의 이야기와 여름이 되면 벌레 때문에 겪게 되는 에피소드도 재미있네요. 개껌을 묻는 솜이의 이야기는 어떻구요? 천재인지 바보인지 모를 솜이의 에피소드가 더욱 솜이를 사랑스럽게 합니다.

 

 

 

 

솜이의 이갈이 때문에 개껌과 인형을 만들게 되고, 말썽을 피워 테라스에 쫓겨나게 되는 솜이가 안타까워하는 견주의 이야기 속에서 저자가 솜이를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무리 솜이를 말썽쟁이로 그려놓았어도 사랑이 느껴지네요. 솜이의 일상을 들여다보면 너무도 행복해집니다. 일러스트에서 솜이가 치명적인 귀여움을 자랑한다면 실제 모습에서는 멋짐+잘생김도 함께 가지고 있는 매력덩어리입니다.  2권에서는 저자의 매력까지도 느껴지니 확실히 1권보다 더 치명적인 이야기인 거 같아요. 앞으로 더욱 솜이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듯 합니다 ^^

 

 

 

《극한견주》는 이처럼 대형견을 키우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대형견의 로망을 산산조각 내주겠다고 선포를 했지만, 오히려 독자로 하여금 대형견이 가진 사랑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것만 같아요. 정말 팔불출 견주가 아닐 수 없네요. 덩치는 크지만 의외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솜이, 솜이에게 푹 빠진 견주의 일상, 그 유쾌함이 너무도 즐거웠습니다.

 

(이미지출처: '극한견주 2' 본문,표지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