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1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한 번도 반려동물을 키워본 적은 없지만 대형견을 키워보고 싶은 바람은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동네에서 시베리안 허스키를 마주치게 되는데 그 위용이 대단하더라구요. 그 중에 특히 저는 골든 리트리버를 키우고 싶은데 작고 앙증맞은 종류도 좋지만, 대형견에는 특히 눈이 가곤 하네요. 치명적인 귀여움을 자랑하는 표지가 눈길을 끄는 《극한견주》는 대왕견을 키우는 견주의 일상을 담아낸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웹툰을 찾아읽지 않은 편이라 읽어본 적은 없지만 들어본 적은 읽는 《여탕보고서》의 저자와 사모예드 솜이입니다. 《극한견주》는 지금 가장 핫한 반려동물 웹툰이라고 해요. 사모예드의 치명적인 귀여움에 얼른 그들의 일상속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사모예드는 털이 많이 빠지는 개이니만큼 털갈이가 시작되니 그 양이 상상을 초월하네요. 잡아당기면 털 뭉치가 그대로 빠져나오는데 작가는 이름 시즌마다 주렁주렁 달리는 열매 같다고 해서 '털매'라고 부른다고 해요. 잔뜩 모은 털매들을 먹고 있는 솜이를 보고 안 웃을 이가 누가 있을까요? 훈련하는 모습을 보면 솜이가 견주보다 한 수 위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습니다. 어쩜 이렇게 영특한지. 바보여서 그런 건지 반대로 똑똑해서 그러는 건지 알 수가 없다고 견주는 말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똑똑한 듯 싶네요. 이렇게 똑똑하지 않는다면 저자가 잠시 다녀오는 것과 몇 시간 외출 후의 반가움이 다르지 않았겠지요. 이렇게 사랑스러운 솜이이기에 저자가 단호하게 솜이를 가르치기 어려울 거 같아요. 누구나 솜이에게 약해질 수 밖에 없겠네요.

 

 

 

 

길바닥을 다 쓸어 먹고 다니는 솜이와의 팔이 뽑힐 거 같은 산책, 집안이 수영장이 되는 마법같은 솜이의 목욕, 쓸데없이 똑똑한 탓에 힘 안들이고 놀아줄 수 없는 솜이라고 흉보는 듯 하지만, 솜이를 향한 견주의 사랑이 여기저기 묻어납니다. 이렇게 견주가 힘이 드는 대형견이지만 바닥에 떨여져 있는 깃털, 애견카페의 소형견들, 터널, 파리채, 천둥번개를 무서워하는 여린 놈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덩치가 크지만 목은 또 얼마나 가늘다구요. 솜이의 일상을 들여다보면 너무도 행복해집니다. 일러스트에서 솜이가 치명적인 귀여움을 자랑한다면 실제 모습은 멋짐+잘생김도 함께 가지고 있는 매력덩어리입니다.

 

 

 

《극한견주》는 이처럼 대형견을 키우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대형견의 로망을 산산조각 내주겠다고 선포를 했지만,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오히려 대형견에 대한 로망이 더더욱 커지고 말았네요. 물론 힘들고 불편한 부분도 많겠지만 그보다 행복이 더욱 커진다는 걸 알아버렸답니다. 덩치는 크지만 의외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솜이, 솜이에게 푹 빠진 견주의 일상, 그 유쾌함이 너무도 즐거웠습니다. 2번째 이야기는 언제 나온답니까!!!!! 빨리 보고싶어요~

 

(이미지출처: '극한견주' 본문,표지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